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등장 장비/근접무기

#!HTML 등장 장비
1.권총
(PISTOLS)
2.중화기
(HEAVY)
6.수류탄
(GRENADES)
근접무기
(MELEE)
3.기관단총
(SMGs)
5.장비
(GEAR)
4.소총
(RIFLES)

1 개요

글옵의 근접무기에관한 문서로, 기존 카스 시리즈에서와 성능은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일치한다.
아래의 knife부분에서 전체적인 설명이 되어있으므로 잘 읽어보자.
사살시 보상은 공통적으로 무려 $1500.

2라운드에 AWP나 네게브가 생기는 마술이된다

테러리스트의 기본 칼을 제외한 나머지 칼들은 실존하는 칼을 바탕으로 만들었다. 자세한 내용은 추가바람.

혹시 도색되지 않은 칼스킨의 외관을 보고싶다면 인게임 파일을 수정해서 확인해보자. 다만, 이럴경우 멀티플레이는 불가능하니, 해당되는 파일을 백업하고 하자. [1]
그냥 무 채색 스킨을 사자.

처음에는 전작들과 같은 사운드를 공유했으나 언젠가부터 글옵 전용의 칼 사운드가 생겼다. 허공에 휘두르거나 벽에 때렸을 때나 플레이어에게 맞췄을 때 모두 변경됐다.

2 Knife(칼)

시리즈 내내 항상 혼자 있는 나이프지만 글옵에서의 칼스킨의 추가로 혼자가 아니다. 성능은 기존 작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 CT와 TR의 나이프의 외형이 다르다. CT는 군용 나이프같은 외형이고, 테러는 약간 녹슨듯한 형태의 칼이다.한방에 적을 보내려면 등 뒤에서 찍어야한다. 등짝을 보자 네 뒤에 있지 백스탭

1.6과 달리 헤드샷이 없으며 일부 스샷과 영상들에서 헤드샷이라 뜨는것은 커뮤니티 서버 플러그인 때문이다.
다른이유로는 군비경쟁에서 황금칼 단계에 도달했을때 낮은 확률로 버그가 발생하거나 리플레이 킬아이콘 오류로 칼 헤드샷 킬아이콘이 뜨기도 한다.

나이프의 데미지는 1번 공격과 2번 공격이 다르게 들어가는데 방탄복을 입을경우 받는 데미지를 줄일 수 있다.
(방탄복을 입을시 받는 데미지는 괄호안에 서술)
1번 공격으로 전방에서 첫번째 공격은 40(34)이 들어가며 이후 지속적으로 공격시 25(21)씩 들어간다. 뒤에서 공격하면 90(76)의 데미지가 들어간다.
2번 공격으로 전방에서 공격할시 65(55)의 데미지가 들어가며 이후 지속적으로 공격해도 변함이 없다. 뒤에서 공격시 180(153)의 데미지가 들어간다.
따라서 칼 만으로 풀피 기준 정면에서 킬을 하려는 경우 두번 긁고 한번 찍으면 방탄복 구입여부에 상관없이 가장 빠르게 잡아낼 수 있다. 첫번째 공격의 데미지 증가는 CS:GO부터 생긴 것으로 원래는 평상시와 같았기 때문에 두번이 아니라 세번 긁어야 했다.
lin825132.jpg
대테러부대의 기본 칼의 모델은 Eickhorn Solingen사의 KM 5000. 테러리스트는 식칼 가상으로 만들어낸 것으로 알려져있다.

3 황금 나이프


군비 경쟁 모드에서만 출연하는 나이프. 모든 무기들로 적을 한번씩 다 사살하면 가장 마지막에 나오는 무기로, 이것으로 적을 죽이면 상황에 관계없이 무조건 나이프 킬에 성공한 사람이 속한 팀이 우승한다. 성능은 기본 칼과 차이가 없고, 외형도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칼을 금색에 가깝게 바꾼게 전부이다. 그래서 그런지 F로 외관 구경이 불가능하다.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이 칼을 칼스킨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서버도 있다.

4 칼스킨 종류

bowie_gridsmaller.jpg
도색은 기본적으론 밤-무채색[2]-숲 디지털 위장무늬-붉은그물-흐릿함-도시의 위장-그을림-푸른강철-얼룩-표면경화-살인마-사파리격자무늬-북방림 순서대로 존재한다.

New-CS-GO-Update-Adds-Fresh-Case-with-Stellar-Knife-Skins-P250-Nerf-CZ75-Buff-469423-16.jpg
크로마 상자의 추가로 다마스크 강철, 도플러, 호랑이이빨, 흐릿한 대리석, 녹슬음, 자외선 도색이 추가되었다.

gamma_knives.jpg
감마 상자의 추가로 감마 도플러, 낙서, 밝은물결, 검은합판, 자동전자장치, 전설스킨이 추가되었다. 이들은 감마 상자에서만 나온다.

총 스킨들과 마찬가지로 스탯 트랙이 존재하는데 총기류와는 달리 칼 표면에 킬수를 긁어넣는다. 대부분의 칼스킨이 똑같은 실물의 칼보다 훨씬 비싸다(...). 또한 칼스킨들은 모두 고유의 패턴을 지니고있는데, 붉은그물이나 도플러, 표면경화동의 경우는 이 패턴이 얼마나 절묘하게 배치되었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니 주의.[3]

칼스킨들의 모션들을 모아놓은영상이다. 총검-갈고리 칼-M9 총검-접이식 칼-헌츠맨 단검-버터플라이 나이프-카람빗 - 파르치온 단검 - 그림자 단검 - 보위나이프의 순서대로 나온다.

4.1 Flip Knife(접이식 칼)


맥가이버 칼처럼 접어진 칼날을 펼치면서 뽑는다.
뽑는 모션은 심플하고, 둘러보는 모션은 일반 칼과 동일하다.
여담으로, 베타 시절에는 이게 테러리스트의 기본 칼이었다.


41FOOUi2ZnL._SX355_.jpg
모델은 벤치메이드사의 bkc Bedlam exis 폴딩나이프.

4.2 Gut Knife(갈고리 칼)


사냥물을 해체할때 쓰는 칼이다. 칼을 손바닥으로 회전하면서 뽑는다. 덤으로 최고로 인기가 없고 가격이 제일 싼 칼이다.그래도 이쁜건 기본 10만.

http://i.ebayimg.com/00/s/OTAwWDE2MDA=/z/BuYAAOSwAHZURY8v/$_1.JPG
모델은 벅나이프의 193 alpha hunter 갈고리 픽스드나이프.

한번 사면 다시 못 판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인기가 없어 총검이나 카람빗같은 상위 티어 나이프와 트레이드하기 어렵다. 왠만하면 접이식 칼이나 총검 같은 칼을 사자.

4.3 Huntsman Knife(헌츠맨 단검)


헌츠맨 상자에서만 나온다. 모델은 좋은데 뽑는 모션은 갈고리 칼이랑 똑같아서 그렇게 높은 평가를 받진 못한다.

mtech-usa-xtreme-mx-8054-tactical-fixed-blade.jpg
모델은 Mtech의 mx-8054 나이프.

여담으로, 이칼은 콜 오브 듀티: 고스트에도 출연했다.

4.4 Bayonet(총검)


모션이 손등으로 칼을 튕기면서 뽑는게 은근히 찾는 사람이 있다.
스왑을 자주 하는 사람들이 특히 자주 찾는다.
여담으로, 베타 시절에는 이게 대테러부대의 기본칼이었다.

US-Military-M9-Bayonet.jpg
모델은 벅(Buck)사에서 1987~1989년 동안 미육군 납품으로 32만5천개 만든 구형 M9이다.
참고로 이 M9 총검은 배틀필드 시리즈에서도 자주 등장한 칼이다.

4.5 M9 Bayonet(M9총검)


다른 밀리터리 게임에서 자주보이는 M9총검에 톱날이 있는 sawback버전. 손바닥을 굴리면서 칼을 뽑는다.
뽑는 모션이나 그런것들은 평범한데, 외형이 멋진터라 제법 인기있다.

513852.jpg
모델은 스미스 & 웨슨사에서 만든 m9총검의 카피 개량형.

4.6 Karambit(카람빗)


가장 비싼 나이프.

아무리 싼 스킨도 $100를 넘는 무시무시한 스킨이다. 칼을 검지에 끼는 칼인데 들고있는 모션,뽑는 모션, 무기감상 모션, 공격모션[4]이 다른 칼이다. 영화 아저씨에서 베트남 킬러가 쓰던 바로 그 칼의 종류이다.[5] 여담이지만 현실속의 카림빗보다 스킨 카람빗이 더비싸다.해외 인터넷 사이트가는 보통 40달러 미만, 아마존은 10달러대, 국내 8만원쯤..]

현실에서는 평범하게 정수로 잡고 사용할 수 있는 칼이지만 고리에 검지손가락을 걸어 칼 스킨 중 유일하게 역수로 쥐어 사용한다. 버터플라이와 마찬가지로 F와 R을 번갈아가며 누르면 검지로 계속 돌리는 것 처럼 보인다.

참고로 해외의 몇몇 좀비탈출서버에서는 플러그인을 통해 이 칼을 좀비팀의 기본 칼로 설정한 경우가 간혹 있는데, 이 칼의 모션이 적을 벤다는 느낌 보다는 마치 좀비가 공격할 때 처럼 적을 할퀴거나 긁는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그렇게 설정한 듯 하다.

UC2786.JPG
모델은 유나이티드 커틀러리(United Cutlery)사의 Honshu(本州) 카람빗나이프.

1인칭 시점으로 보면 역수로 쥐고 있는데 막상 3인칭으로 보면 다른 칼 잡듯이 정수로 쥐고 있다...

4.7 Butterfly Knife(버터플라이 나이프)

Breakout 콜렉션에 추가된 칼이다. 굉장히 화려한 모션을 갖는 칼이다. 이 스킨도 (카람빗보다는 싸지만) 칼 스킨 중에서는 높은 가격에 거래되며, 사운드 또한 기존의 칼들과 다르다.

dc67e9b36d9b44190140da0ce1dfbc7c.jpg
모델은 Terry Guinn의 Gargoyle를 참고한듯. 완전히 똑같이 생기진 않았다.[6]


이외에도 외국의 한사이트에서 글옵의 모델을 그대로 본따 자체제작해서 팔고있는 모델도 존재한다.
칼을 들고 F와 R을 번갈아가며 누르면 칼을 계속해서 돌리는 것 처럼 보인다.

4.8 Falchion Knife(펄션 단검)


Bloodhound 콜렉션에서 추가된 칼이다. f키를 누르면 칼을 한바퀴 돌린다음에 관찰한다.

낮은 확률로 손바닥 위에 칼을 세운다.현재 칼모션영상이다 항목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중세시대에 사용된 도검인 펄션을 본따 만든 칼이다. 한때 버터 바르는 칼 이라는 별명이 있었다.

휘두르는 모션들은 멋지지만 칼 외형과 스왑모션이 영 좋지 않아서 갈고리 칼의 뒤를 잇고 있다.

16년 들불 작전 패치로 이름이 파르치온 나이프로 변경되었다.
CS62NXa.jpg
모델은 콜드 스틸(cold steel)사의 espada 라지 사이즈.

4.9 Shadow Daggers(그림자 단검)

s659fn.png
쉐도우 워리어 궁극의 찌찌뽕

Shadow 콜렉션에서 추가된 칼이다. 칼이 하나가 아니라 칼두개가 한세트인 칼스킨 이다!
별명은 Butt Plug.[7]

이 칼도 카람빗이나 발리송처럼 F와 R을 번갈아가며 누르면 칼을 계속해서 돌리는 것 처럼 보인다

섀도우 대거를 장착한 상태에서 꺼내거나, 지형 또는 플레이어 등을 오른쪽 클릭으로 강공격하면 화면이 살짝 반동이 일어나는 버그가 있다. 나온 후로 유저들이 계속 불평하고 있지만 아직 고쳐지지 않았다.
현재 칼모션영상이다

GB30000972N.jpg
모델은 거버(Gerber)사의 Uppercut Push Dagger

4.10 Bowie Knife(보위 나이프)

s722fn.png
Wildfire 콜렉션에서 추가된 칼이다. F키를 누르면 칼을 거꾸로 돌려서 관찰한다.

maxresdefault.jpg
모델은 유나이티드 커틀러리(United Cutlery)사의 S.O.A. One Shot One Kill 서바이벌 나이프

현재 칼모션 영상이다.

여담으로 F키를 계속 눌러도 다른 칼처럼 계속 관찰이 안된다.

5 빈 손 (Empty)

무기를 칼을 포함해서 아무것도 들고 있지 않을 때, 1인칭 시점에 손도 없는 상태. 이동속도는 260.
커뮤니티 서버라면 콘솔에 mp_drop_knife_enable 1을 입력시 버리기가 가능하다. [8]
이전에는 빈손으로 총을 들고있는 자세를 취하고 움직이든 뛰든 앉든 자세가 바뀌지 않았지만, 어느새 패치로
칼을 들고 있는 자세로 바뀌었다.

한가지 덤으로, 이동속도가 가장 빨라서 버니합이 잘된다.

  1. 방법은 items_game.txt파일을 수정하는 것으로, c4에 이름표를 쓸 수 있는것과 같은 방법이다. 단지 사용되는 태그가 다를뿐이다.
  2. 말그대로 아무것도 칠해지지않은 스킨.
  3. 예를들면 표면경화의 경우 푸른색이 많이 묻어있을수록 비싸다.
  4. 찍기,베기 둘다!
  5. 영화에서 등장하는 칼은 콜드스틸사의 스틸 타이거
  6. 사실 조금만 생각해봐도 알수있지만 칼날의 모양이 게임속과 동일하게 생겼다면 게임내 모습과 달리 현실에서는 손잡이가 서로 맞닿게 접혀지는게 불가능하다. 그래서 원본 칼의 칼날 모양이 게임과 비교하면 꽤나 생략되고 축소된곳이 많다.
  7. 항x에다 꽃는 성인용 도구...자세한건 생략한다...
  8. 특정서버에서는 그냥 버리는 키만 눌려도 버려지는 서버도 적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등장 장비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