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 위의 시간


클로저스 관련 문서
컨텐츠던전 · 거점 지역PvP캐릭터 · 등장인물이벤트
아이템아이템코스튬
역사정식서비스 이전업데이트사건 · 사고비판 · 문제점
영상화애니메이션기억 위의 시간
에피소드검은양 팀늑대개 팀
그 외클로저스 갤러리일본 서비스

1 개요

한 번도 공개된 적 없던 검은양 팀 5인방의 숨겨진 이야기가 클로저 여러분들 앞에 찾아옵니다!

2015년 6월 24일, 클로저스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공개된 새로운 영상 시리즈이다.

여담이지만, 이 웹 무비가 등장한 이후로 늑대개의 떡밥, 스토리 영상들이 전부 웹 무비 식으로 바뀌었다.[1] 아무래도 3D모델 + 보이스 작업에 예산이 너무 들어서인 듯하다 사실 각진 손가락을 안 보여 주기 위해서다그리고 늑대개의 정식 대원 영상들도 웹 무비 신으로 등장하게 되면서 웹 무비로 나갈 것으로 거의 확정된 것 같다.

2 이세하: Episode 1. 세하의 시간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게임소리(클로저스)

사람들 소리(대부분 부정적인 내용)
그 누구도 널 이해하지 못한다.
하지만 난 다르지.
그래. 나는 다르다.
모든걸 내게 맡겨라! 날 숭배하라!
그리하면 내가 너의 안식처가 되어주겠다.
하아...
그런건 벌써 있다고. 멍청아


이세하의 과거인 만큼 알파퀸의 아들이라는 이유로 받았던 오해와 부담감을 묘사한 내용이 나온다. 한데 남자와 여자 목소리가 같이 나오며 안식처라는 말을 한 건 무슨 의미인지 아직까진 정확히 알 수 없다. 다만 비슷한 떡밥이 이미 한번 나온 적 있는데 바로 정식 요원 승급 퀘스트. 여자 목소리가 겹쳐 들리는 목소리가 세하의 목소리와 똑같은 게 사실 승급 퀘 도플갱어의 유혹이고, 본 영상은 그때 세하의 내면을 표현한 작품이라고 보면 될 것이다.

3 이슬비: Episode 2. 슬비의 시간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내가 리더로 적합하다는 생각은 안해.

난 그저 동경하는 사람들을 쫓기 위해 무리하고 있을 뿐인걸.
열심히 하는게 아니야.
열심히 할 수 밖에 없었던 거지.
약속을 지키기 위해... 구해준 사람을 위해...
기대해 주는 사람들을 위해...
그렇지 않으면 나는... 혼자 설 수도 없으니까...
하지만 그건 모두 옛날 얘기.
지금 난 내 의지로 이곳에 있어.
난 지금부터 시작이야!

검은양 팀의 리더 역할을 맡으면서 받은 부담을 털어놓는 슬비의 이야기. 남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하는 수동적인 삶만을 살아왔지만, 검은양 팀 활동을 하면서 스스로의 의지에 눈을 뜨게 됨을 말한다.

독백도 영상도 스쿨미즈도 수준급이지만, 둘이 각각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매치하는 건 상당히 애매하다.

4 서유리: Episode 3. 유리의 시간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약간의 설정붕괴...라기보단 그럴 여지가 있는 부분이 있는데, 검도 선수일 때부터 이미 눈이 푸른색이다. 눈 색이 변했다면 위상력이 있다는 걸 몰랐다고 하기는 힘들고, 경기에서도 푸른 눈을 보고 즉시 탈락시켰을 가능성이 높다. 또한 클로저스 공식 웹툰 시즌 1에서도 위상력이 발현되기 전까지 눈이 분명 검은색이었다.

5 제이: Episode 4. J의 시간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네, 알겠습니다.

검은양이라...걸국 유니온은 변한 게 없군.
겨우 그 지옥을 잊어버리려던 참인데 말이지.
아니야, 거짓말이야. 실은 아직도 선명해.
그때의 그 지옥이...
전쟁이라는 지옥을 즐기는 녀석들도 있었지.
웃으며 적을 없애는 악마 같은 놈들이야.
하지만 난 그렇지 못했어.
적을 없애는 쾌감보다 소중한 것을 잃는 고통이 더 컸지.
자신의 강함에 대한 긍지보다 무력한 자신에 대한 분노가 더 컸어.
결국 마지막에는 울부짖을 수밖에 없었지.
아직도 선명해.
그 지옥과 내 울부짖음에 아직도 헤어나올 수 없어.
변한 게 있다면 쓸데없이 어른이 되었다는 것뿐이군.
그런 나더러 다시 이 일을 하라는 거지?
믿고 의지한 이들에게 배신당해 죽어가는 걸, 상처 입고 괴로워하며 비명 지르는 걸 다시 하라는 거지?
하지만... 하지만 내가 하지 않으면, 내가 지켜주지 않으면 다른 누군가가 나처럼 그 지옥을 겪게 되겠지.
그렇다면 답은 정해져 있군.
싫어도 할 수밖에 없는 일도 있는거지, 안 그래?
그게 어른이라는 거겠지.
좋아, 다시 한번 가보자고, 그 지옥으로.
착각하진 말아줘. 난 부끄럽지 않고 싶을 뿐이니까.
너와, 나 자신에게.

분명 차원전쟁은 21세기일텐데 나오라는 국군 전차는 안 나오고 왠 2차 대전 전차들이 튀어나오셨다... 엄연한 고증 오류이다. 본 영상에 등장하는 전차들은 클로저스의 차원전쟁의 배경보다 60여 년도 더 이전의 차량들이다. 무엇보다도 해당 전차들의 사용국은 한국이 아닌 독일과 소련의 차량들이다. 만약에 이때의 전차들이었으면 K-1 전차나 하다못해 구닥다리라도 M48이 나왔어야 맞다. 참고로 회상 신의 배경도 한국보다는 스탈린그라드 비슷한 배경이다. 사실 차원종에게 전시 예비물자도 다 털려서 박물관에서 꺼내왔다 카더라.
물론 영상이 차원전쟁 그 자체의 모습보단 전쟁의 참상 그 자체를 표현하기 위해 2차 세계대전의 이미지를 이용했다면 고증 오류는 아니다. 실제로 영상에서 나온 전쟁의 이미지 중에 이 이미지가 차원전쟁의 이미지라는 것이 직접적으로 표현된 부분은 없다. 다만 모르는 사람이 보기엔 과거에 겪은 게 차원전쟁이 아니라 총 들고 싸우는 전쟁으로 보이겠지만

다만 고증 오류와는 별개로 제이라는 캐릭터의 성격을 잘 표현했으며, 그가 반쯤은 개그로 얼버무려 제대로 파악할 수 없었던, 검은양에 합류하게 된 계기를 확실하게 드러내었다는 점에서는 호평할 만하다. 먼저 나온 셋은 없는 대사가 적혀 있다는 것부터가 호평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참고로 여기에 쓰인 BGM은 Suspenseful Cinematic Background Music - AudioJungle이다.

6 미스틸테인: Episode 5. 미스틸테인의 시간

클로저스 갤러리의 미스틸테인의 시간 분석글

테인이의 깨알 같은 슴부 격차 반영을 볼 수 있다.
  1. 다만, 게임 내에서 늑대개의 영상은 배경이 배경인지라 3D로 구현하기엔 불필요하고 무리라서 그런 것일 수도 있다. 트레이너도 램스키퍼 함교 에피소드가 되어서야 모델링이 나오고, 늑대개 사이드에선 국제공항 에피소드 끝에 쯤이나 그 후로 군수공장 상공에서야 3D로 신이 나온다. 검은양 사이드에는 3D 영상이 나오지만 그것도 아주 잠깐 나올 뿐이지 늑대개 사이드에선 분위기 연출 때문에 웹 무비 식이 더 나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