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훈

연애혁명의 주연 6인방(17/18)
width=80width=80width=80
▲ 공주영▲ 왕자림▲ 이경우
width=80width=80width=80
▲ 양민지▲ 김병훈▲ 오아람
김병훈
파일:김병훈.png
생일1월 15일[1]
학교이삼정보고 1-2
신체177cm, 70kg
혈액형A형
형제자매김영지, 김영주(여동생)[2]

1 소개

네이버 웹툰 연애혁명의 주연.

공주영의 친구로 남주역 3인방 중 가장 크고 가장 무겁다. 연애혁명 내 최대 개그 캐릭터로, 첫 등장부터 트림을 하면서 등장한다. 눈치가 없어 이경우와 공주영에게 자주 갈굼당한다. 병풍 기믹으로도 많이 나온다.

하지만 성격은 좋은 듯. 24화에서 양민지가 이경우의 왼쪽 눈을 보고 둘이 어색해지자 분장을 해서 분위기를 띄워주는 등 역대 연애혁명 등장 인물 중에서 가장 착한 편이다. 다만 눈치가 없어 적절한 타이밍에 멈출 줄을 모른다. 그 때문에 누구에게나 자주 까이는 편이다.

깜시, 김뱅, 거렁뱅이, 김병풍, 뱅신(...) 등등 별명이 많다. 김별명? 그러나 공부는 평균 77점(!)으로 남자 주연 3인방 중에는 가장 잘한다. 거기다가 몸도 꽤 좋은 편이다. 하지만 몸값은 그다지 못하고 있다. 오아람: 흉물스러워[3] 그림으로 보면 이경우, 공주영보다 크게 떨어져 보이지 않지만 작내 설정으로는 둘보다 얼굴이 못하긴 한 듯. 얼굴이 망가지는 개그가 제일 많이나오고 은근히 얼굴을 자주 디스당하는데다가 계곡편에선 식스팩을 자랑했더니 얼굴을 가리고 나서야 환호성이 나왔다.(…)

주연 6인조가 3커플로 나눠지면 주영/자림, 경우/민지, 아람/병훈으로 구색이 딱 맞춰지기에 구도상으로만 보면 오아람과 러브라인이 그려질 수도 있다. 하지만 아예 1화부터 작품의 메인 커플링으로 밀어준 공주왕자 커플이나, 초반부터 계속 꾸준히 떡밥을 뿌리고 있는 양갱 커플근데 얘넨 커플떡밥이라기보단 민지가 짝사랑하는거 아닌가과는 달리 16년 4월 현재 시점에서 시간이 꽤 지나서도 접점이 전혀(※과장이 아니다.) 없고, 달리 엮이는 여자 캐릭터가 있는것도 아니기에 그냥 연애요소가 안 얽히는 캐릭터가 될 가능성도 보인다. 다만 134화에서 주영에게 여자들이 좋아하는 스타일을 물어보는 걸로봐서 대학교 누나와 엮일 가능성이 생겼지만 날아갔다. 이를 이미 예측하고 있었던 독자도 많았다.

중학교 2학년때 시골에서 도시쪽으로 이사왔다. 옛날에 살던 곳에는 외국인도 없었나보다. [4]

2 성격

까임의 대명사연애혁명 주역 6인방중 가장 활발하고 개그기믹이 많은 성격이다. 눈치없는 면도 보이지만 6인방 중에 가장 착하다.

3 주변 인물들과의 관계

공주영과는 2년된 친구이다. 10년지기인 이경우와는 다르게 친구가 된지 얼마 안된 듯하다. 이는 현재 2년전 기준으로 진행되는 이경우 에피소드에서 경우,주영과 처음 만난 계기가 경우 눈과 관련된 모종의 사건일 가능성이 있다는걸 보여준다.

첫만남때 자리다툼을 했다. 그 후로 계속 티격태격 하더니 결국 친해진다. 김뱅의 친화력은 세계 제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일!!

이경우 에피소드 당시인 중학생때부터 친해졌다. 구체적으로는 집들이 이후부터인듯.

4 작중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4.1 왕공썸기~왕자림 암흑기

2화에서 이경우 얼굴에 트림을 하며(...) 처음 등장했다.병훈이 왔쪄염 뿌우 이경우에게 "왜샤냐"는 말을 들었다.

6화에서는 왕자림의 번호를 따려고하는 공주영을 따라서 노래를 부른다. 이때 부른 노래는 지누션의 전화번호.

11화 수련회 편에서는 공주영이 왕자림과 같은 버스를 타고싶다고하자 이럴땐 버스를 바꿔타면 된다고 제안한다.버스를 바꿔탈때 잠바로 가리고 탑승하자 그게 더 수상하다며 이경우에게 쳐맞았다(...). 버스에서 쿵쿵따를 할 때 가장 먼저 탈락한다. 증발산 김병훈 증발

12화에서는 휴게소에서 까나리 액젓을 구매한다. 이번에는 벌칙으로 까나리 액젓 마시기를 하자고 한다. 벌칙에걸린 공주영과 실랑이를 하다 결국 까나리 액젓을 쏟게된다(...). 숙소에서는 깨알같이 비양심적으로(...) 핸드폰을 한다.

14화에서는 공주영이 장기자랑을 할때 상대가 누구냐고 물어본 강사에게 "저욥!!!! 저인거 같습미당!!"이라고 말을해 안경민에게 쳐 맞았다.

15화에서는 같은반 여자애에게 백허그를 시전하려다 박치기로 맞았다(...).그리고 공주영에게 기운내라며 자신이 매점 쏘겠다고 한다.

4.2 왕자림 에피소드에서

그런 거 없다.(...) 여러모로 안습 애초에 왕자림 에피소드니까 그렇다쳐도 다른 주역들은 얼굴이라도 비쳤지 얘는 얼굴은커녕 이름도 언급되지 않았다. 이경우 에피소드에서 이유가 밝혀지는데, 전학생이었음이 드러난다.
사실 공주영이 경우한테 전화받을때 옆에서 끼어드는 목소리가 나오긴 한다.. 어째 더 안습

4.3 왕공재결합기~이경우 암흑기

83~87화에서는 여전히 개그 캐릭터로 활약중.뱅블뱅블 뱅블팝! 복불복레이스에서 주자로 나가게되는데 1등을한다. 닭싸움에서는 로봇닭 흉내(?)를 한다. 계주에서는 두번째 주자로 뛴다. 그리고 반이 응원상을 받도록 이끌어낸다. 김병ㅅ..아니 김병갓!

96화에서는 왕자림이 공주영이 하루종일 멍하고 말걸면 당황한다고 하자 "주영이 힘들텐데 니가 잘 좀 챙겨줘~"라고 왕자림에게 말한다. 물론 그 속뜻은 스킨십 진도 좀 빼봐라

101화에서는 경우를 찾으러 간답시고 피카츄 소스를 피로 착각하며 범인을 초등학생쯤으로 보이는 애라고 한다.(물론 농담이였겠지만) 하지만 애는 아직 애인지 병훈이의 말을 듣고 우는 모습을 보였다.(...) 우는거 달래주려고 다구리 당한다

4.4 이경우 에피소드에서

파일:ㅋㅋㅋ.png
2년 전 모습

이경우 에피소드 19화에서 기적적으로드디어 나왔다!
첫 등장은 역시 병훈이 왔져염 뿌우

개학식날 전학생이라면서 등장했다. 그러면서 이경우 자리에 앉고나서 주변 애들이 이경우 자리라며 말하지만 선생님이 앉으라고 하셨다고 말했는데 그 때 이경우가 등장.
그러고서 이경우는 김병훈을 이상하게 본다. 일진에게 찍혔을때.app 센스는 덤
교복이 초록색이라 시금치라고도 놀림받는다고 카더라

123화에서 경우와 승부를 하던 나머지 결국 같이 앉게 되고 유치하게 책상 가운데에 선을 긋는다. 당연히 경우는 초딩이냐며 짜증을 냈다.

하교 후 경우를 따라가다 석호와 안경민의 어디서 아프리카 인이 따라오는것 같다며 대놓고 겨냥해서 말하지만, 이걸 또 못알아먹은 우리의 김뱅이는 어 진짜? 나 외국인 처음 봐! 라고 눈치는 밥말아먹은 듯한 발언을 한다.
그로 부터 일주일 후... 난데 없이 김상중 패러디를 시전하며 재등장. 사건현장의 임성진을 임꺽정이라 칭한다. 공주영의 말로는 전학갔다고.
또한 조씨(...)와 장씨도 강제전학이 되었다. 그때 왜 조씨는 유리창을 깨부순걸까요. 사건의 현장에는 그가 남긴 신발만이 진실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라는 대사를 치는데 그때 한쪽 손에 들고있던것은 다름 아닌 자기 신발...이다. 역시 대표 개그캐답다
그리고 경우 집들이에도 가는 등 아주 자연스럽게 이경우 무리에 끼게된다. 경우 어머니한테 누나라고도 한다 사회생활 잘하는 놈

124화에서 졸업사진을 찍는데 다른 애들이 사진을 찍을 때 전부 다 웃기면서 방해해서 졸업사진에 자기만 멋있게 나오게 된다.

4.5 이후 이경우 암흑기

이경우를 찾으러 간다.코난 드립은 덤 여러모로 심각한 상황에서도 개그를 치는둥 눈치는 여전히 드럽게 없다(...)
126화에선 분위기전환하러 놀러가자고 한다. 오아람은 꾸먹[5]으로 가자 하지만, 예산이 딸리는 김병훈은 노래방으로 가자고 한다. 결국 오아람이 봐줘서 죠떡사서 노래방 가는것으로 결정했다.
127화에는 왕자림조승민따귀를 치고 나서 조승민이 받아치려할때 뒤에서 조승민의 팔을 잡고 경찰이 왔다고 뻥을 친다. 이 때 힘이 세다는 묘사가 보이는데 조승민이 나름 뿌리치려고 한듯했지만 꼼짝도 못한다. 남자 주연 중 괜히 덩치랑 몸이 제일 좋은게 아니라는걸 증명..하지만 사실은 몰래카메라였다고 하며 여전히 눈치는 없고 사건의 심각성도 모르는 모습을 보여준다.싸움도 잘할거 같다(?) 갓병훈 <s>눈치 없는 척하는거 아닐까?</s>
이경우가 누군데~? 존슨민은 누구고?(119화) 너가 팔잡은애가 바로 그 존슨민이야

4.6 김뱅 썸기

이번 에피소드 최대의 수혜자.........인줄 알았으나....

134화 예고에서 공주영한테 여자들이 뻑가는 스타일을 물어보는 등의 질문을 하는 걸로 봐서 좋아하는 사람이 생긴걸로 보인다. 드디어 뱅훈이에게도 좋아하는 사람이 이제 병풍 기믹은 벗어나는 건가 이래놓고 또 훼이크는 아니겠지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134화에는 엄마의 강요로 공부를 하러 도서실로 가지만 만화책이나 성 관련 책을 보는 등 딴짓을 한다. 그리고 거기서 여대생을 만난다. 흔한 썸의 스토리 전개 안경민 어쩔거야 뭐, 지가 알아서 하겠지 이후 마주친 여대생이랑 계속 대화를 나누는 데, 자기를 꾸미는 모습을 보면 아무래도 마음이 있는 듯하다(...).

이후 135 ~ 138화를 거쳐 밥을 같이 먹기도 하고, 번호교환도 해서 톡도 하고, 비올 때 우산도 같이 쓰고, 자전거도 같이 타는 등 자신 딴에는 희망이 넘쳤다.

하지만...

현실: 응 아니야^^

그래… 누나 주변엔 저렇게 멋진 사람이 넘칠텐데. 그냥… 나 혼자 착각한거네… -연애혁명 140화 中

140화에서 그 여대생과 이어지는듯 했으나, 좋아하던 여대생과 같이있던 또다른 남학생을 보고선 현실을 깨달은 후 병훈은 도서관 누나에게 저 남자를 좋아하냐고 묻지만, 누나는 얼굴을 붉히며 아니라고 대답하면서 결국 아니라는것이 하나도 믿어지지 않을만큼 확인사살한 꼴이 되었다. 그후 드라마를 본다는 핑계로 도망치듯 도서관을 빠져나간 뒤로는 도서관에 가지 않게 되면서 병훈의 첫사랑은 그렇게 끝이난다. 그리고 병훈이 자기혼자 착각하고 있는 거라고 예언한 안생경민 1승 달성 우린 안될거야 아마 한번 솔로는 영원한 솔로

4.7 왕공 2차 갈등기

148화에서 크리스마스에 혼자 집에서 나홀로 집에를 시청하고 있었다. 폭발장면이 몇 초후에 나올지 정확하게 맞추는걸 보아 한 두번 본게 아닌거 같다. 지못미.역시 솔로는 크리스마스엔 케빈과 함께

5 기타

베도 시절에는 머리카락이 길었다. 연애혁명 주연 6인방중에서는 가장 늦게 문서독립을 했다. 인기가 제일 없어서 지못미
무슨 사건이 생기면 하인성처럼 변한다.

남주연들 중에 유일하게 식스팩을 가지고 있다. 시골에서 올라온 영향이 큰 듯 하다.
  1. 생일이 빨라서 학교를 1년 일찍 들어왔다. 나 빠른이야 빠른년생이라고? 네 누나
  2. 쌍둥이 자매이다.
  3. 계곡편에서 병훈이가 윗옷을 벗고나서 여자애들한테 보여주자 한말이다(...).
  4. 계곡에피소드때 나온 할머니댁이 병훈이가 원래 살던곳이 아닐까싶다.
  5. 연애혁명 운동회 뒤풀이 편에 나오는 꾸어 먹자라는 고기 뷔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