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수(배우)

20029920.jpg

1 기본 정보

출생 1973년 5월 23일
신체 185cm, 77kg, B형
데뷔 1998년 영화 '지구용사 벡터맨
직업 영화 배우
학력 양정고등학교

2 트리비아

1973년 5월 23일생. 양정고등학교를 졸업하였다. 지구용사 벡터맨을 통해 이글(2기)로 데뷔.[1] '내사랑 금지옥엽', '풀하우스(드라마)', '사랑한다 말해줘' 등등의 수많은 드라마에, '뜨거운 것이 좋아', '모노폴리', '분홍신', '맛있는 섹스 그리고 사랑[2]' 등등의 영화들에 출현했다. 천하무적 야구단에도 출연했다.

벡터맨에서 가장 성공한 배우.
초미남배우이지만 1기 이글인 기태영보다 인기가 없었다. 못생겨졌다는 이유로(...). 정확하게 말하면 김성수가 못생긴게 아니라 기태영이 미소년 스타일의 얼굴이라 상대적으로 무언가 늙어보인다(...)는 의견을 피할 수가 없었다.[3]

대중들에게 눈에 띄기 시작한 건 '사랑한다 말해줘'란 작품이었다. 하지만 이 드라마가 그렇게 큰 성공을 거둔 것도 아니고 벡터맨에서조차 2기는 1기에 비해 마이너한 물건이었기에 그가 벡터맨 출신임을 알아본 건 어릴 때 벡터맨을 즐겨본 특촬물 팬 정도였다. 그러다 같은 해에 방송됐던 정지훈, 송혜교 주연의 풀하우스(드라마)란 작품을 통해서 큰 인기를 얻게됐으며 동시에 그가 벡터맨 출신인 것도 밝혀졌다. 그리고 이후 여러 작품에서 활발히 연기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활동내역은 추가바람.

벡터맨 출신임이 밝혀지고 방송에서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벡터맨은 사실상 그의 아이덴티티(...)가 되어버리고 말았다. 예능에 출연하면(대표적으로 '천하무적 야구단', '정글의 법칙 in 캐리비안'에 출연했을 때) 시도때도 없이 벡터맨 놀이를 하고있다. 당연한거지만 주변에서 시켜서 하는 것이다.[4][5] 하지만 언급이 있으면 비교적 적극적으로 당시 일을 회상하는 등의 모습으로 보아 그렇게 나쁜 감정은 가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정확히는 배우 이미지 고정을 염려하는 듯하다.

예능에서는 김승우의 승승장구에 보조 MC로 활동했다. 마스터셰프 코리아 셀러브리티에서는 상당한 요리 솜씨를 보였으나 와플 미션에서 한쪽 면을 태워버리는 바람에 아쉽게도 탈락했다.

3 여담

여담으로 예전에 상상플러스에 출연했을때 '하루종일 촬영 때문에 너무 피곤했던 나머지 그만 깜빡하고 벡터맨 변신 장치 소품을 그만 손목에 그대로 착용한채 버스를 탓는데 버스안의 아이들이 전부 쳐다보았다.'라는 일화를 밝혔다. 아이들을 속일 수는 없어요 어서 변신해, 이 애피소드는 해피투게더에서도 밝혔다. 또한 벡터맨을 촬영하던 저 시절에 BYC 내의 모델로 활동하기도(...)
  1. 1기가 끝나고 2기가 만들어지기까지 시간이 걸렸고 그 사이에 1기 이글 기태영은 청소년 드라마 학교2에 출연하고 있었기에 부득이 배우 교체가 단행되었다.
  2. 2003년작으로 상대배역이 김서형이다.
  3. 출연 배우들의 실제 나이로 봤을때 1973년생인 김성수가 1기와 2기를 통틀어 벡터맨 역 중에서는 최연장자가 맞긴 하다. 1,2기 타이거 역의 김동규가 1979년생, 1기 이글인 기태영이 1978년생이며, 1기 베어인 김혁은 1974년생, 2기 베어인 함재희가 1981년생이다.
  4. 김성수 본인은 별로 언급을 안하는데, 주변에서 자꾸 언급하는 편.
  5. SNL 코리아 시즌1 때 호스트로 나왔는데, 분노 게이지가 올라가는 내용의 스케치에서 벡터맨이 등장하자 분노 게이지 임계점까지 올라가는 장면이 있었다. 물론 연기라서 그랬긴 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