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리아

슈퍼전대 시리즈여간부
제39작 수리검전대 닌닌저~제40작 동물전대 쥬오우저~제41작 미정
아리아케노 카타나리아미정

still_naria01.jpg

1 소개

동물전대 쥬오우저의 등장 악역. 성우는 코토부키 미나코.

데스 가리안의 3간부 중 홍일점. 지니스의 비서이며 지니스와 간부들에게 술도 제공한다.[1] 항상 정중하게 존댓말을 사용하지만 가끔 팀 리더들에게 반말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2] 블러드 게임에서 패배한 플레이어를 지니스에게 받은 컨티뉴 메달로 거대화 시키는 것을 담당한다. 거대화 시킬 때는 항상 "지니스님의 세포에서 추출된 에너지입니다. 헛되이 쓰지 않도록 힘내주세요."라는 대사와 함께 메달에 키스를 하며 투입구에 넣는다.[3] 이름의 유래는 플라나리아로 추정.

현재 쥬오우저와 전투를 벌이면서 상당한 강함을 어필한 어절드, 터스크와 아무를 정신적인 위기로 몰고 간 쿠발과 달리 아직까지 거대화 말고 맞서 싸운적이 없어 전투력이 어떤지는 가늠하기 어렵다. 다만 16화에서 쥬오우저와 싸우게 되니 이때 전투력이 확실하게 나올듯 보인다.

단 14화 에서 스텔스 기능을 안 쓰는 '도로보즈' 에게 니킥을 날리면서 꾸지람 하는 것을 보아, 자신에 맞는 무기(검)으로 들고 싸우는 쿠발, 어절드 와는 달리 격투기 및 무술로 싸운다. 16화에서는 지니스에게 비밀 명령을 받고 플레이어 '만토루'를 대동하여 쥬먼 수색과 납치 임무를 행한다. 사용 무기는 눈차크(쌍절곤)형 권총.

2 작중 행적

1화에서 지니스에게 지구까지 안내했고, 이후 쟈그도가 당하자 컨티뉴 메달을 투입구에 넣어 거대화시킨다.

2화에서 쥬오우저라는 반항적인 생물이 있는데 괜찮겠냐는 반응을 보인다.

3화에서 지니스에게 술잔을 주고 자기 차례를 빼앗긴 쿠발한테도 술잔을 주면서 출격하는 경우가 적다고 해도 어절드보다 재밌는 걸 보여주면 승리한다고 위로한다.

5화에서 어절드가 야마토에게 패배했을때 거대화 시키러 갈려고 할때 지니스가 컨티뉴 할 필요가 없다고 하는데 6화에서 어절드가 다시 부활하고 지니스와 대화에서 이전부터 여러번 부활한 적이 있다고 하면 나리아가 데스 가리안의 비서로 들어온지 얼마 안 된 것으로 보인다.[4]

가면라이더 고스트 콜라보 에피소드인 7화에서는 지니스의 명령으로 쥬오우저와 고스트에게 떡실신당한 쇼커의 괴인에게 컨티뉴 메달을 넣는데, 메달을 집어넣는 투입구가 없어서 입에 강제로 쑤셔넣어(...) 거대화시킨다.

지니스가 만든 살육머신 기프트가 날뛰는 10~11화에서는 기프트가 도시를 파괴하는 것을 보며 낄낄 거리는 다른 3명과 달리 쥬오우저가 기프트와 싸우는 모습을 현장에서 직접 지켜본다. 이후 기프트가 파괴되자 몹시 당황한다.

14화에서는 은행에서 털어온 돈을 보여주며 이걸로 안 되냐는 도로보즈를 구석진 곳으로 끌고가 주먹질을 하며 "너 스텔스 기능있으니까 지니스님이 좋아할만한 것을 훔쳐오라며 우물쭈물거리지말고 스텔스!" 하며 도로보즈를 보낸다. 그 때 말투가 평소 나리아와는 다르게 좀 거칠었는데, 컨티뉴를 할 때도 평소에 컨티뉴를 할 때의 말투보다도 훨씬 독기가 서려있었다.[5] 선생님?

16화에선 블러드 게임을 방해하는 쥬오우저들의 일부가 지구에 사는 원주민으로 알려진 인간이 아니라는 것을 눈치채고 인간 사회에 섞여들어간 쥬먼들을 전부 납치하는 계획을 세운다. 자신과 같이 활동하게된 데스 가리안 플레이어 만토루의 대쉬를 간단하게 무시한다. 애초에 사랑이라는 개념이 없어보인다.[6][7](...) 쥬오우저의 방해가 있기는 하였지만, 3명의 쥬먼을 찾아내는 데 성공했다.

이후 더월드가 쥬오우저를 방해하기 시작하는 VS토란바스전(17~18화)에서는 해설역할이나 하면서 노닥거리다가, 19화 초반에 세뇌가 풀린 몬도 미사오를 다시 납치해간다. 그 뒤 야마토의 필사적인 설득에 지니스가 건 세뇌가 다시 풀려버리자 다시 회수하겠다며 다가가지만, 한 발 앞서 정신을 차린 몬도에게 얻어맞고는 지니스의 귀환명령에 억지로 물러난다.

23화에서 뱅글레이한테 지니스가 블러드 게임에 초대하고 싶다면서 그를 데리고 귀환하지만 24화에서 지니스의 만족을 채우려고 들어온게 아니라고 하자 무례하다면서 총을 겨누기도 했다.

26화에선 뱅글레이의 행동과 쿠발 건에 대해서 걱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30화에서 지니스의 명령을 받고 웨일을 뺐기 위해 전투기 트라이앵글러 무리를 이끌고 나타난다.[8] 큐브 웨일이 트라이앵글러 무리를 부수자 분개하다가 웨일이 미사일을 쏘자 재빨리 귀환한다.

31화에서 지니스의 명령을 받아 쥬오우쟈와 싸우게 되고 큐브 웨일을 차지하기 위해 기프트 커스텀을 타고 출현하는데 와일드 토우사이 킹의 상대로 커스텀의 빔공격, 화살공격 온갖 공격을 퍼부어 압도하는데 나중에 야마토가 위기에처한 와일드 토우사이 킹을 구하려온 도데카이오를 상대하는데 물론 화살공격을 내세우려하지만 도데카이오가 작살로 다 막아내고 도데카이 오션 스플래쉬의 필살기에 커스텀이 파괴 당하기 직전에 지니스의 귀환 명령에 후퇴하게 되고 돌아온 후에는 지니스에게 세모 모양의 데이터카드를 건넨다.

3 기타

거대화 시키는 방식이 지니스에게 받는 메달을 괴인에게 넣는 방식이라 매번 쥬오우저 앞에 나올 것으로 보인다. 근데 매번 괴인에게 메달을 넣어 거대화 시키는데 가오레인저나 쿄류저 같은 타 작품들과 달리 쥬오우저가 이를 막으려는 묘사가 없다.

외형과 포지션이 개발기관 인산과 비슷한데 16화의 플레이어인 만토루가 나리아를 좋아하는게 제라싯트가 인산을 좋아하는 것과 비슷하다. 차이점이 있다면 인산이 진나이 쿄스케를 좋아하면서 삼각관계로 나온 반면 나리아는 만토루가 자신을 좋아하는 것을 모르는 둔감으로 나오고 제라싯트가 마지막에 지구인과 결혼해서 해피엔딩을 맞는 반면 만토루는 마지막까지 나리아를 외치며 사망하면서 안습함을 보여준 점이다. 그리고 담당 성우인 코토부키 미나코는 심쿵! 프리큐어에서 히시카와 릿카를 맡았고 나리아를 좋아하던 만토루의 담당 성우인 히노 사토시는 GO 프린세스 프리큐어의 악의 간부인 셧을 맡았다.사실 제라싯트와 인산도 관계가 비틀렸다 카더라
  1. 비서이다보니 쿠발과 어절드와 달리 게임을 경쟁하는게 아닌 지니스의 시중을 든다.
  2. 7화에서 밤에 몰래 작전을 꾸미는 쿠발에게 갑자기 반말을 사용했다.
  3. 괴인의 거대화를 담당한다는 점과 컬러링과 외형이 우주제국 잔갸크개발기관 인산과 비슷하다.
  4. 그러나 어절트의 재생능력은 쿠발도 몰랐다는 점을 생각하면 지니스와 어절트가 오랫동안 알고지낸 사이라고 봐야할듯하다.
  5. 왠지 나리아가 도로보즈를 안 좋게 본 모양이다.
  6. 만토루가 죽으면서 나리아의 이름을 외친 것을 보고 "쟤 왜 저랬지?"하는 식의 대사를 했다.
  7. 뭐, 데스 가리안이라는 조직이 살육을 게임정도로 여기는 미친 놈들이다 보니 사랑이라는 개념이 필요 없었을지도...
  8. 이때 큐브 웨일에 뭔가를 쏘는데 아마도 발신기를 심어놨을 확률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