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

1 기프트(Gift)

선물 혹은 재능을 뜻하는 영어단어. 그리고 독일어에서는 (극물)을 뜻하는 단어.

잠재우는 공주에게서의 선물은 이걸 이용한 말장난이다.

2 라이트노벨 문제아 시리즈의 등장용어

자세한 내용은 기프트(문제아 시리즈) 참조.

3 MOONSTONE에서 만든 에로게

Gift 〜ギフト〜 Gift 항목 참조.

4 얼음과 불의 노래의 등장 지역

북부(얼음과 불의 노래)의 최북단에 있는 지역으로, 장벽(얼음과 불의 노래)부터 남쪽으로 약 280km 이어지는 나이츠 워치의 자치영역이다. 움버 가문, 노리 가문의 영토와 가장 가까우며 서남쪽에는 산의 씨족들이 사는 북부 산맥이 있다.

이 영토가 세워진 이유는 나이츠 워치를 지원하고 보급해주기 위한 목적이었다. 대게 평야와 구릉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띄엄띄엄 큰 밭을 볼 수 있다. 추운 땅이라 인구 밀도는 적으며 그마저도 남쪽에 집중되어 있는 편.

브랜든의 기프트와 뉴 기프트로 나뉘어져 있는데, 뉴 기프트는 후세에 자에하에리스 1세가 왕비 알리샌느 타르가르옌의 조언으로 북부의 영토를 기프트에 조금 더 분할해 준 것이며, 이 과정에서 스타크 가문과 의견 충돌이 있었다고 한다. 이들의 방문을 기념하는 왕의 탑과 여왕의 탑이 현존하고 있다.

이곳의 마을들에서 내는 세금은 나이츠 워치에 고스란히 들어간다. 마을 중에서는 몰스타운이 캐슬 블랙과 제일 가깝다. 여긴 종종 나이츠 워치 대원들이 놀러오기도 한다.

나이츠 워치가 쇠락하고 와일들링들의 침입이 늘어나면서 인구가 줄고 있다. 작중에서 존 스노우스타니스 바라테온은 와일들링들을 이곳에 이주시켜 살 수 있게 해준다는 계획을 세운다.

5 영화 기프트(The Gift)


The Gift. 샘 레이미 감독. 케이트 블란쳇 주연. 2000년 작 영화.

작은 시골 마을에 사는 동네 점쟁이 애니 윌슨은 남편을 사고로 잃고 적은 연금과 고객들의 기부금으로 간신히 살아가는 여자다. 그녀 주변에는 고민투성이 사람들이 모이는데, 남편에게 학대당하는 가정주부나 아버지에 대한 기억으로 괴로워하는 정비공 등 온갖 인간군상을 보여준다. 그녀는 어느 날 동네 학교 교장의 약혼녀가 실종된 사건에 얽히면서 목숨이 왔다갔다하는 위기에 말려들게 된다.

초능력을 가진 여인이 살인사건에 말려들고 진짜 범인을 쫓는다는 진부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이지만 사실 이 영화에서 중요한 것은 이런 살인사건 보다는 주인공 애니 윌슨이 자신의 특별한 재능을 바탕으로 자신의 사명감을 찾아간다는 내용이 더 주가된다.

캐스팅이 호화로운 편으로 케이트 블란쳇, 키아누 리브스, 힐러리 스웽크, 지오바니 리비시, 그렉 키니어, 케이티 홈즈, JK 시몬즈등이 출연한다.

6 화이트 울프사의 TRPG 월드 오브 다크니스의 등장용어

기프트(월드 오브 다크니스) 항목 참조.

7 동물전대 쥬오우저의 등장 메카

still_gift01.jpg

신장 : 210cm~50.4m
체중 : 567kg~1134.0t
소유주 : 지니스
대응기종 : 절제 레일건
장르 : 죽음의 돔

10화에서 지니스가 벌인 블러드 게임을 멈추게 하는 스위치를 누르면 등장하게 되는 행성 파괴용 살육 머신. 과거 지니스가 이 머신을 만든 날 10개의 행성을 순식간에 갈아버려서 봉인시켜 뒀다.

Gift_destroys_planet.jpg
고성능 레이더 카메라로 상대의 행동 패턴을 즉시 파악하고 양 허리의 파워 노즐에서 자동 추적형 빔을 연사하며 강화 티타늄 드릴과 거대한 갈고리 손 등으로 생명체들을 잔인하게 찢어버린다. 찢어버릴 생명체의 크기&주변 환경에 맞춰 크기가 변화하는데, 작중에선 최소 210cm에서 최대 50.4m 정도로 크기가 변화한다.

가장 강력한 기술은 절제 레일건에 모든 에너지를 충전하여 약 40만°C의 열선으로 주위를 완전히 소멸시키는 콤보 기술 '자동 명령 파괴'이다.

처음에는 쥬오우저들을 인식해서 그런지 사람보다 조금 큰 크기였으나 주변의 건물들을 인식하더니 거대화하면서 쥬오우 킹쥬오우 와일드를 가지고 노는 강력한 모습을 보였으나, 쥬오우저의 포기하지 않는 강한 마음으로 두 메카가 합체한 와일드 쥬오우 킹의 첫 제물이 되며 파괴당한다.

작 중 첫 등장한 악역 측 거대 메카이며, 디자인과 모티브는 특명전대 고버스터즈의 기본 형태의 '메가조드 알파', 메타로이드의 '커터로이드', 특수전대 데카레인저괴중기인 '데빌 캡처'의 디자인을 섞은 듯 하다.

강력한 힘과 우수한 기술력을 이용해서 처음으로 쥬오우저를 손도 발도 쓰지 못할 수준의 위기로 몰아넣은 적이다.

DSZ-Gift_Custom.png
31화에서는 '기프트 커스텀'이라는 컬러와 무장이 다른 기체가 나와서 와일드 토우사이 킹, 도데카이오와 싸운다. 뱅글레이가 실체화시킨 것은 아니며 이번에는 인공지능이 아닌 비서 나리아가 조종한다. 이 기프트 커스텀도 1화 동안이였지만 와일드 토우사이킹을 상대로 온갖 화살공격 빔 연쇄공격 등등 압도적으로 밀어 붙이지만 도데카이오가 나타나 공격이 다 막히고 나중에 도데카이오의 도데카이 오션 스플래쉬 필살기에 첫 제물로 파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