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앤 파이터/아이템/아바타/이벤트 아바타/2007년 이전

던전 앤 파이터 이벤트 아바타
2007년 이전2008년

1 2006년

1.1 납량특집 아바타

2006년 8월 10일~2006년 9월 6일

파일:KVcesvs.jpg

던파 1주년 즈음에 나온 호러 콘셉트의 아바타. 색상은 A~D타입이 있으며, 2007년 초 상압 세트 효과 업데이트 이후로 기존 상급 아바타와 세트 효과를 공유한다.

한 부위라도 착용한 후 채팅창에 '덜덜', 'ㄷㄷ'이라고 입력하면 이펙트가 나타난다.

1.2 크리스마스 특선 아바타

2006년 12월 21일~2006년 12월 25일

파일:I6GLhZ7.jpg

일명 구클스셋. 색상은 A~D타입이 있으며, 같은 타입끼리 여덟 부위를 전부 착용하면 전용 세트 효과가 부여된다.

레벨 제한이 없으며, 옵션이 무작위였다. 남성 거너를 제외한 다른 직업의 아바타는 물량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며, 남성 거너의 아바타도 웬만한 레어 아바타에 맞먹는 가격에 거래된다. 당연히 물량이 거의 없는 타직업들은 부르는게 값일정도로 비싸다. 덤으로 추격 섬멸전에서 등장하는 배신자 라크가 입고있는 양복도 이 구클스 상하의.

2 2007년

2.1 야생의 힘

2007년 5월 3일~2007년 5월 9일

파일:H8AQmCS.jpg

어린이날에 나온 이벤트 아바타. 흔히 말하는 동물세트로 주로 여우셋, 곰셋 등으로 부른다. 색상은 한 종류만 있으며, 기존 상급 아바타와 세트 효과를 공유한다. 가격은 동물 아바타 4종 + 상급 아바타 4종 + 칭호 구성으로 22,200세라.

동물 아바타 자체는 모자, 상의, 허리, 신발의 네 부위로 구성. 모자에는 정신력, 상의에는 지능, 허리에는 힘, 신발에는 체력이 추가로 붙는다. 레벨 제한이 없으며, 옵션이 무작위였기 때문에 이상한 옵션이 많다. 낮은 확률로 동물 아바타 한 부위를 대신해 2차 레어 아바타 한 부위가 나왔다.

남는 네 부위(얼굴, 목가슴, 하의, 머리)는 기존 상급 아바타 중에서 랜덤하게 한 종류씩 지급했다.

가끔 룩 때문에 찾는 경우가 있으며, 허리의 힘 옵션 때문에 물공캐 키메라 아바타를 맞출 때 쓰이기도 한다. 하늘성 지옥파티에서 등장했던 김격가, 기린그린그림, 겜친구함13살, 사자왕이차도가 입은 아바타가 이것이다.

부속품으로는 푸른 초원의 꿈(곰, 여우, 기린, 고양이, 사자) 칭호 5종 중 하나를 랜덤하게 밀봉 상태로 지급했다. 최초로 칭호를 끼워판 케이스.

2012년 6월 14일~7월 12일까지 교환불가 조건으로 다시 판매했었다. 가격은 아바타 4종 + 달인의 계약 3일 + 패왕의 계약 3일 + 코인 열 개 구성으로 9,700세라.

2.2 바다의 용자

여름방학(7~8월)에 판매한 패키지.
상급 아바타와 세트를 이루며 모자, 상의, 하의, 신발의 4부위. 색상은 2종류.

파일:W3R0xBj.jpg

모자 : 1분당 HP / MP 24 회복
상의 : 비전직 스킬 중 택 1 Lv+1
하의 : HP MAX +150, MP MAX + 150
신발 : 이동속도 +5%

모든 부위에는 힘, 지능 +5가 추가로 붙어있다.

마지막으로 무제한 피로도를 실행한 패키지.
프리스트의 상징과도 같은 상의 용문신과 하의 팬티는 이 세트에서 처음 나왔으며, 해당 아바타는 지금도 매우 고가에 거래된다. GBL 연구소의 문어 사냥꾼이 입고 나오는 것이 이 아바타. 여성 격투가나 여성 마법사의 신발 아바타인 발찌 아바타도 상당한 고가에 거래되는 아바타로, 특히 여성 마법사의 발찌는 레어 아바타 뺨치는 가격에 거래된다. 이 로리콘 놈들!

바다의 용자(열대어, 상어, 해마, 문어, 거북이) 칭호를 부속품으로 끼워팔았다.

2.3 월하의 가르침

추석에 나온 패키지로 이때부터 옵션을 선택할 수 있었다.
자체적으로 피부를 포함한 9부위 세트. 색상은 2종류. 그리고 최초의 NPC 코스프레 아바타로 이 부류 또한 경우에 따라선 전직도트 만큼 평판이 좋다.

파일:VdCJ94H.png

자신에게 스킬을 가르쳐주는 NPC의 룩을 본땄으며, /스킬 이라고 입력하면 머리 위에 스킬 NPC의 아이콘이 뜬다.

귀검사는 GSD똥배대머리를 그대로 재현하며 충격과 공포를 선사했고, 격투가는 왠 인도 여자가 됐고 거너는 성전환키리가 돼버렸다.(...) 샤란이 모에선에 맞은 듯한 마법사의 룩과 성스러운 전사의 이미지가 된 프리스트의 룩이 꽤 성공적이었다. 마법사의 샤란셋, 프리스트의 은색 그란디스 셋은 지금도 가끔 룩 꾸미기 용으로 수요가 보인다.

월하의 가르침(GSD, 풍진, 키리, 샤란, 그란디스) 칭호도 함께 팔았으며 이 월하의 가르침 칭호는 최초로 스킬이 붙어나온 칭호다.

2.4 크리스마스의 몬스터 패키지

파일:JLK7LuM.jpg

크리스마스에 판매되었던 패키지로 던전의 몬스터를 코스프레했다.
상급 아바타 5부위(머리, 모자, 상의, 하의 신발)로 이루어져 있었으며, 머리에는 지능 10, 모자에는 정신력 10, 상의에는 힘 10, 신발에는 체력 10이 보너스 옵션으로 붙어있었다. 하의 아바타는 HP Max +100, MP Max +100에 공격속도 3%, 캐스팅속도 5%, 적중률 3% 옵션을 선택할 수 있었다.
각 캐릭터가 코스프레한 몬스터는 다음과 같다.

귀검사: 쿨라드 (흑요정 묘지 네임드)
격투가: 레이스 (섈로우킵)
거너: 흑요정 경비병 (언더풋 입구)
마법사: 화염의 비노슈 (불타는 그락카락)
프리스트: 반투의 전사 (산등성이)

크리쳐로는 쁘띠 알렉스, 쁘띠 어썰터, 쁘띠 타이거, 쁘띠 마르피사, 쁘띠 스켈레튼(톤이 아니라 튼이다.)을 끼워 팔았으며, 쁘띠 어썰터와 쁘띠 마르피사는 한동안 극힘, 극지능을 노리는 사람들로 인해 비싼 가격을 형성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그랜드 돌프라는 산타크로스 APC를 소환할 수 있는 아이템 100개도 끼워 팔았다.

여격투가의 머리 아바타인 레이스 롱웨이브 머리는 룩용으로 꽤 비싼 가격대를 형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