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 머신

1 파이널 판타지 1의 몬스터

デスマシーン Death Machine 또는 Warmech

DeathMachine-ff1-psp.png

(구판 기준으로) 파이널 판타지 1 최강의 히든 보스. 천공성에서 티아마트가 자리잡은 곳 바로 앞의 다리에서만 1/64 확률로 만날 수 있었는데, 그 강함은 마치 후대에 비유하자면 신룡(...)을 보는 듯 했다고 한다. 대략 이쯤 되면 그 강함이 어떤지는 잘 알 터이다.(...)

물론 리메이크판에서도 여전히 강하다. 최강 타이틀은 PSP히든 보스크로노디아에게 빼앗겼지만 데스 머신 역시 구판 이상으로 파워업해버리고 말았다.(...)

여담으로 아마 오메가의 기원으로 추측된다.(...)

1편 밸런스 모드에서도 그 악랄함은 여전하다. 더욱 유저를 피말리게 하는건 나오는건 더럽게 안나오면서 알테마 웨폰이 최종무기인 직업군[1]인 레인저, 베틀메이지에겐 정말 여러번 마주쳐야 할 존재.

2 베트남전 시기 네이비 씰이 사용한 총기

M60 기관총을 개조한 물건. 항목 참고.

3 트레이아크사의 콜 오브 듀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상의 무기

파일:Attachment/데스 머신/DeathMachineBO.png
저거너트를 향해 발사 중인 데스머신.

첫 등장은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이다. 보르쿠타 수용소에서 한 번 써 볼 수 있으며, 좀비모드 및 멀티플레이의 케어 패키지로도 등장한다. 말이 데스 머신이지 그 실체는 미니건. 5.56mm다운그레이드해도 보병이 쓰기에는 거치적거리는 물건을 오리지널 공군 버전[2]으로 굴리는 알렉스 메이슨과 여타 주인공들은 괴물들임이 틀림없다. 하지만 우리는 블랙 옵스의 세계관은 베트콩SPAS-12를 운용할 정도로 발달했으며 2000년대의 지프가 우즈와 메이슨을 구하기 위해 토우를 달고 40여년의 세월을 뛰어넘어오는 세계관임을 알아둬야 한다. 어차피 반대쪽 동네도 로켓포 막는 갑옷이나 기관포도 막아내는 플라스틱 방패가 있는 세상이라...

파일:Attachment/데스 머신/DeathMachineFuture.png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2에서는 근미래에 걸맞는 새로운 데스 머신이 등장한다. 이 녀석은 실존하는 미니건을 모델로 한 전작과는 달리 완전히 가상의 총기이다. 싱글 캠페인에서는 통상적인 방법으로 볼 수 없으며, 마지막 미션의 도전과제를 5개 이상 클리어한 후 Replay Mission으로 다른 미션을 다시 플레이하면 사용할 수 있다. 블랙 옵스 1의 데스 머신도 함께 등장한다.

멀티플레이에서는 정식 스코어 스트릭으로 등장한다. 좀비 모드에서도 미스터리 박스에서 습득할 수 있다.
  1. 그나마 전사와 팔라딘은 라그나로크가 최종무기라 그나마 좀 낫다. 대신 얘네는 신룡레이드가 필수다.
  2. 각인을 자세히 보면 GAU-2B/A라는 각인이 찍혀있다. M134 미니건의 공군 버전이 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