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리스

1 Doris

영어권 및 독일어권에서 쓰이는 여자 이름. 그리스어로 '도리아 여자'를 뜻하는 'Δωρις(Doris)'에서 유래하였는데, 도리아 인들은 기원전 1100년 경 펠로폰네소스 반도에 쳐들어와 미케네 문명을 멸망시키고 스파르타코린토스 등의 폴리스를 세웠다고 전해진다.

그리스 신화에서도 도리스라는 이름의 님프가 등장하는데, 부모는 오케아노스와 테티스이며 네레우스와의 사이에서 50명의 네레이드를 낳았다고 한다.

2 이 이름을 지닌 실존인물

3 이 이름을 지닌 가상인물

3.1 빨간망토 챠챠의 등장인물

성우는 코미야 카즈에/박소라. 도로시의 동생. 도로시와 쌍둥이처럼 닮았지만, 남동생이다. 문제는 여장하고 세라비를 늘 좋아한다는 사실. 도로시 집안이 부자라 그런지 돈다발로 무장하여 세라비를 유혹하려 하지만 오로지 일편단심 금발머리 도로시만을 바라보는 세라비는 일절 무시한다.

국내 방영당시에는 여자로 나왔으며 짧은 머리라 싫어한다고 다르게 번역해야 했다...

나중에 남장하고 챠챠네 학교 선생인 마야와 맞선을 보는데 이걸 결투라고 오해한 라스칼이 쳐들어오자 그도 내키지 않아서인지 좋아했는데 마야와 같이 라스칼을 껴안고 기뻐한 탓에 둘 다 기겁했다(...) 마야는 비켜! 이 녀석은 내거야!라고 버럭거렸는데 뭐 이 일로 둘이 더 사이가 좋아지게 된 듯 하고 얼마안가 결혼.

하지만 애니나 원작에서 도리스의 미래는 거론되지 않는다...

3.2 성검의 블랙스미스의 등장인물

성우는 사와시로 미유키, 북미판 성우는 맥시 화이트헤드.

샬롯 E. 피로비셔의 근위병 3인방 중 한명으로, 샬롯의 어머니가 황궁에서 쫓겨났을 때 황제가 붙여주었다. 나이는 세실리와 비슷한 십대 중후반 정도.

은색머리에 갈색피부를 한 소녀로, 남자 못지않는 단단한 근육질의 몸을 가지고 있다. 성격도 남자답지만 어딘지 모르게 소심한 구석이 있는 모양. 그리고 1인칭이 놀랍게도 오레다.

무기로는 양손검이자 대지의 마검인 클레이모어를 사용하는데, 검으로 땅을 찍으면 지진처럼 진동이 일어나며 땅이 갈라진다. 이를 응용하여 충격파 비스무리한 기술도 사용가능. 검술에 능한 점 때문에 샬롯에게 검술을 가르쳐주고 있으며 빈유여서인지 거유인 세실리를 부러워하면서 증오하고 있다. 3인방 중에서 노출도는 가장 높다.

근위병 3명 중에서는 파워 면에서는 가장 강하지만 캠벨가의 메이드인 피오의 싸대기를 맞고 하루종일 기절하는 굴욕을 당하기도 하였다(…).

다른 세계에선 다행스럽게도 자신이 세실리와 같은 스판덱스 옷을 입은 쭉빵녀이니 크게 아쉬울 건 없다카더라. 성우장난.

군국으로 망명간 후 그곳의 병사로 일하고 있다.

3.3 심슨 가족의 등장인물

Doris_Freedman.png

도리스 프리드먼(Doris Freedman). 성우는 Doris Grau (1989~1997), Tress MacNeille (2006~현재)

스프링필드 초등학교의 조리사. 2차대전 당시에 생산된 콩 통조림을 그대로 쓰거나 매트를 갈아서 고기로 만들어 아이들에게 주는 등 비양심적인 조리사다. 학교에 돈이 없어서인지 양호선생도 겸하고 있다.

채식주의자이며 인섹티버리언(insectivorian)[1]이다.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끽끽대는 목소리의 사춘기 소년[2]의 어머니이다.

3.4 거신 고그의 등장인물

닥터 웨이브의 여동생이자 이 작품의 여주인공. 나이는 14살으로 주인공 타가미 유우보다 1살 연상이다. 딱히 특출난점 없는 평범한 소녀로 굉장히 밝고 명랑해서 유우와 만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친한 친구가 되었다. 이후 GAIL이 자신들의 목숨을 노리자 선장의 호위를 받으면서 유우와 함께 오스트랄섬으로 향하게 된다.

스토리에 미치는 영향은 딱히 없고 정말로 어딜가나 볼수있는 흔하디 흔한 소녀라 전투에 별 도움이 되진 않았다. 하지만 비중자체는 상당히 높아서 유우가 가는 곳은 다 따라 다닌다. 덕분에 작중 캐릭터들 중에선 유우와 함께 처음으로 이성인(마논)과 조우할수 있었다. 이후 이성인들이 GAIL에 대한 공격을 시작할때도 우유 옆에 꼭 달라붙어 있었다.

여성 캐릭터가 별로 없는 탓인지 이 작품에서 레이디 링크스와 함께 나름대로의 인기를 누리고 있기도 하다.
  1. 곤충을 먹는 사람. 작중 리사처럼 채식주의자들이 부족한 단백질을 곤충으로부터 채운다는 내용 중 등장했다.
  2. 어느 가게서든 알바생으로 등장하는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