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큐

250px-Mimikyu.png
따라큐

1 기본 정보

(인게임 도트 미공개)
778 따라큐

이름도감 번호
성비타입
한국어일본어영어
따라큐ミミッキュMimikyu전국 : (미공개)수컷 : ()%
암컷 : ()%
고스트
페어리
특성
1번 적의 공격 데미지를 막아내고 모습을 바꾼다.
포켓몬분류신장체중알 그룹포획률
(미정)탈 포켓몬0.2m0.7kg(미정)??
방어 상성(특성 미적용)2배1배0.25배0배
고스트 강철독 전기 얼음 비행 풀 물 불꽃 페어리 땅 바위 악 에스퍼벌레드래곤 격투 노말
종족치HP공격방어특수공격특수방어스피드합계
(미공개)(미공개)(미공개)(미공개)(미공개)(미공개)(미공개)
도감설명
(미공개)(미공개)

2 소개

2016년 8월호 코로코로 코믹에서 이븐곰과 함께 공개된 새로운 포켓몬. 모티브는 미믹+봉제 인형. 공개된 따라큐의 특성은 '탈'로, 데미지를 입지 않은 상태일 때 상대의 공격을 1회 막아내는 것이다. 셀프 대타출동과도 비슷해 보이지만, 하이퍼보이스같은 소리 계열 기술이나 틈새포착 특성에 무력한지는 불명이다.

햇빛에 약하고 어두운 곳을 좋아하는데, 천을 쓰고 다니는 것은 이런 햇빛을 막기 위한 대책이라는 소문이 있다고 한다. 천 안을 보려고 하면 수수께끼의 병에 시달린다는 소문도 있다.

3 포획

4 대전

기본적으로 대타출동을 패시브로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안정성이 높으며, 방어 상성도 상당히 우수한 편으로 약점이 고스트와 강철밖에 없고 무효 타입도 셋이나 된다. 특히 고스트 견제기가 없는 메가캥카의 강력한 카운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대개 이런 종류의 포켓몬은 내구 종족값이 별로인 경우가 많다. 메가캥카는 상대에게 고스트 타입이 있다면 배짱 특성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메가진화를 미루는 등의 플레이도 가능하고, 메가캥카는 두 번 때리니까 따라큐도 0.5배의 대미지는 감수해야 한다. 정 안되면 지진이나 스톤샤워 등으로 밀어붙이기도 하기 때문에 메가캥카의 카운터라고 하는 것은 섣부른 판단이 될 수 있다. 나오기 전까지는 아무도 모르는 법이다. 결국 내구 종족값에 따라서 결정될 것이다. 종족값이 공개되면 수정바람.

5 기타

  • 처음으로 등장한 고스트+페어리 타입의 포켓몬. 겉모습이 피카츄와 닮았는데, 코로코로 코믹에서 공개된 설명에 따르면 피카츄처럼 사람들과 친해지고 싶어서 겉모습을 비슷하게 꾸몄다고 한다. 외관은 '20년 전'의 피카츄 굿즈를 참고했다는 듯.[1] 그시절 피카츄 디자인은 짤뚱하고 목도 없었을 정도로 살쪄 보였던 건 무시해주자
  • 나온 정보만 보았을 때 도감 설명이 고스트 타입 특유의 호러적 설정보다는 안쓰러운 설정으로 나오지 않겠냐는 추측이 대세.[2] 설정이 공개됨과 동시에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다양한 짤들을 양산중이다. 2016년 7월 13일 밤 9시 경에는 한국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도 올랐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사실은 외로움이 많은 포켓몬'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 눈여겨볼 점은 특성 설명에 있는 '모습을 바꾼다'이다. 그래서 탈이 완전히 벗겨지고 본모습이 나오는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이 있었으나 공개 영상에서는 특성이 발동하면서 탈의 목이 푹 꺾이기만 했다. 오히려 이게 더 무섭다고 생각하는 유저도 있는 모양이다. 애니메이션 PV에서는 실제로 목이 푹 꺾이는 모습을 본 로켓단 삼인방이 경악했다.
  • 자세히 보면 피카츄 굿즈의 몸통 부분에 눈이 있다. 살펴보면 몸통 부분이 마법사 모자와 비슷한 모양이며, 피카츄 굿즈의 꼬리 부분은 나무지팡이를 들고 있는것처럼 보인다. 바로 그쪽이 따라큐의 본체. 비비용처럼 지역에 따라 파치리스에몽가 등의 다른 포켓몬으로 꾸민 따라큐가 존재할 것이라는 추측이 있다.
  • 공격 모션에서는 몸통의 눈부분이 번쩍하고 빛나면서 인형탈 아래로 길쭉한 손을 휘둘러 공격한다.
  •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 신작인 포켓몬스터 썬&문 포스터에서 로켓단 삼인방과 함께 있는 모습이 포착돼 로이의 포켓몬으로 영입되는 거 아니냐는 추측이 돌고 있다.
  • 피카츄와의 관계가 옆동네 몬스터물 레귤러멤버인 가트몬베츠몬의 관계와 비슷하다 여기는 팬들도 있다.
  • 잉어킹처럼 따라큐의 노래가 나왔는데, 10만볼트헤롱헤롱을 사용하는 것이 확인되었다. 즉 성별불명은 아니다.그와중에 보이지 않는 손...?

5.1 따라큐의 노래

잉어킹의 노래, 야돈의 노래처럼 포켓몬 애호가 클럽이 포켓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발표한 노래. 이번에는 좀 짧다.

  • 가사
ミミッキュのうた
따라큐의 노래

(YoYo 聞いてください、ミミッキュのラップだよ。)
(YoYo 들어줘. 따라큐의 랩이야.)

ピカチュウじゃないよ ミミッキュだよ
피카츄가 아니야, 따라큐
さみしがりやの ミミッキュだよ
쓸쓸해 하는 따라큐야
おひさま おひさま ちょっとこわい
햇님이 햇님이 살짝 무서워서
まっくらなとこが 好きなんだい
캄캄한 어딘가를 좋아한다고
みんなと なかよくなりたくて
모두와 사이좋게 되고 싶어서
ピカチュウのマネっこしています
피카츄의 흉내를 내봤어
このお洋服 似てるでしょ?
이 양복 닮았지?
てづくりなんです すごいでしょ?
직접 만든거야, 대단하지?
めくっちゃだめだよ ぜったいに
벗기려고 하면 안 돼. 절대로.
見たら呪われちゃうかもよ
보면 저주받아버릴지도 몰라
ピカチュウじゃないよ ミミッキュだよ
피카츄가 아니야, 따라큐야
おばけじゃないよ ミミッキュだよ
귀신이 아니야, 따라큐야
大きなツメで きみを守るぞ
커다란 손톱으로 너를 지킬게
10まんボルトで お役に立つぞ
10만볼트로 도움이 될게
頼れるポケモンに育つから
믿음직한 포켓몬으로 자랄테니까
あなたの仲間にしてください
동료로 삼아주세요
ピカチュウじゃないよ ミミッキュだよ
피카츄가 아니야, 따라큐야
友達になろう ミミッキュだよ
친구가 되자, 따라큐야
ピカチュウじゃないよ ミミッキュだよ
피카츄가 아니야, 따라큐야
さみしがりやの ミミッキュだよ
쓸쓸해 하는 따라큐야
ピカチュウじゃないよ ミミッキュだよ
피카츄가 아니야, 따라큐야
おばけじゃないよ ミミッキュだよ
귀신이 아니야, 따라큐야
ピカチュウじゃないよ ミミッキュだよ
피카츄가 아니야, 따라큐야
友達になろう ミミッキュだよ
친구가 되자, 따라큐야
듣고있다보면 슬퍼진다
  1. 썬·문이 발매되는 2016년으로부터 20년 전에 해당하는 1996년에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첫 작품인 적·녹이 발매되었다. 굳이 20년 전이라고 한 건 이 때문인 듯하다.
  2. 예를 들어 '자기는 좋아서 사람들을 쫓아다니지만 사람들은 무서워서 피해다닌다'와 같은. 이런 설정이라면 진화형이 없는 단일 포켓몬일 가능성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