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너 쵸마

파일:Attachment/gbfchoma.png 

건담 빌드 파이터즈의 등장인물. 성우는 칸나 노부토시/남도형.

1 개요

독일 대표 건프라 파이터. 사용 건프라는 겔구그, 가우 공격 항모,워돔, 로토, 자쿠레로.

리카르도 페리니를 증오하고 있으며 페리니에게 복수를 하기 위해 세계 대회 본선을 노리고 있다.

건담인포 자막에선 라이너 크지오머로 표기한다.[1][2]

2 작중 행적

찾았다, 리카르도 페리니! 네놈을 쓰러트리기 위해 내 열정을 쏟았다. 네놈을...네놈을... 네놈을 쓰러뜨려서 작년에 여친을 빼앗긴 원한을 풀겠다!

10화에서 첫 등장. 겔구그로 첫 번째 스테이지에서 우승하며 4포인트를 획득한다.

11화에서 드러난 그의 원한이란, 다름이 아니라 리카르도 페리니작년에 자기 여자친구를 빼앗아 간 것. 정확히는 여자친구 쪽에서 리카르도에게 먼저 대쉬했다. 그걸 지적하는 페리니였지만 "거짓말이야!"라고 절규했고, "오는 사람은 거절 안하는 게 내 주의거든!"라는 페리니의 적반하장 격인 말을 듣자 "거절 안 한 니가 나빠!"라며 눈물을 좍좍 뿌린다. 아아, NTR의 슬픔이여... 그렇게 폭격을 해대면서, 반쯤 카오게이스러운 얼굴로 "자신의 취미를 후회하도록 해라! 자아, 우리 차례다! 같은 피해를 입은 동지 제군이여! 원한을 풀고 다음 스테이지로 향하는 거다!"라는 일갈과 함께 자기 가우에 격납한 5기의 건프라를 출격시켰고[3], I필드를 코팅한 가우로 윙 건담 페니체를 압살시키려고 하다가 야사카 마오건담 X 마왕의 새틀라이트 캐논에 가우가 파괴된다.

그래도 탈락한 건 아니기에 3피리어드에서 워돔으로 참가하지만, 하필이면 추첨으로 뽑은 무기인 권총이 너무 작아서 워돔의 손가락으로는 발사할 수가 없었다. 리카르도는 대형 가위를 들고 있었기에, 그대로 워돔이 가위로 반토막이 나면서 "가위를 그런식으로 쓰는게 어디있냐!"라는 츳코미와 함께 패배한다.[4]

14화에서는 어차피 예선 탈락이니 리카르도를 방해해주겠다며 일부러 한 바퀴 뒤쳐저서 로토를 탱크 모드로 바꾸고 대기타고 있었지만, 공격도 못하고 버스터 라이플을 맞고 탈락한다.

16화에서는 탈락한 이후 키라라와 인터뷰하는 장면으로 잠깐 나오는데 또 리카르도를 흉보는 뒤끝 쩌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키라라에게 응징당했다...

23화에서는 건프라 행사장의 프리 배틀에 워돔, 자쿠레로로 참가하였는데 2 경기 모두 졌다(...) 그것도 전부 초딩한테서...

후속작인 빌트 파이터즈 트라이 10화에서, 유우마와 미라이가 G-뮤즈에서 집어든 자쿠레로 박스 아트에 인물화로(...) 잠깐 모습을 드러냈다.[5] 자쿠레로의 대명사
21화에 나온 바로는 건프라 배틀 해설을 하고 있다고 한다.

3 기타

처음에 리카르도에게 증오심을 가지고 있다는 정보만 나왔을 때는 진중한 라이벌인 줄 알았는데(등장음악도 비장하고 초반 잠깐은 성우빨을 받아서 목소리도 멋지다) 알고 보니 초안습 개그 캐릭터였다는 반전을 가져다 준 캐릭터. 그래서 이걸 본 시청자들은 비참하게 울부짖는 쵸마를 동정하며, 남의 여친을 NTR한 리카르도가 잘못이고 까야 제맛이라고 공감한다.

후속편인 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까지도, 작중에서 등장한 건프라 파이터들 중에서 가장 많은 건프라를 조종한 선수이기도 하다.
  1. Cziommer. 같은 성을 쓰는 실존 인물로 독일의 축구선수 사이먼 크지오머가 있다.
  2. 더빙판에서는 대놓고 크지오머라고 했다(...).
  3. 건담 버사고 체스트 브레이크,건담 아슈타론, 비기나 기나, 건담 에피온, 밴디트. 솔로부대의 멤버는 쵸마를 제외하고 6명인데, 마지막 한명은 처음부터 가우를 호위하고 있던 겐가오조이다.
  4. 가위를 벌려서 자른게 아닌 가위를 검처럼 박은뒤 벌려서 역으로 잘랐다.
  5. 참고로 이 장면은 더빙판에서는 잘려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