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하르트 크라우스

(디하르트에서 넘어옴)
크라우스 가문
랑그릿사 3크라우스 경
디하르트프레아
랑그릿사 1-
랑그릿사 2레온

파일:/img/img link7/488/487289 2.jpg

이름: 디하르트 크라우스(Diehärte Klaus)

연령: 17세

출생지: 라카스 왕국

아버지: 크라우스경

후손: 레온

신장: 176cm

체중: 70kg

클래스 타입: 초기 캐릭터 메이킹에 따라 다름

등장 작품: 랑그릿사3, 랑그릿사 트라이소드
랑그릿사 시리즈 주인공
랑그릿사 3랑그릿사 1랑그릿사 2랑그릿사 4랑그릿사 5
디하르트레딘엘윈란디우스시그마(베르너)

랑그릿사 3의 주인공. 성우는 카미야 아키라. 국내 성우는 강수진.

어릴적 아버지와 윌더왕이 친했을때 그의 딸인 프레아와 친했으며 훗날 윌리엄경을 따라서 기사수업을 받아서 기사가된다.

그후 사기캐릭터알테뮬러에게 부유성이 완전히 털리고 박살난뒤 윌더왕의 내습으로 숙부레이몬드 자작에게 원조를 요청하고, 제국과 바랄의 군대를 격퇴하면서 많은 동료를 파티로 끌어들이고 병력을 모아 제국과 바랄, 마족에 대항한다.

캐릭터성능은 쓰는법에 따라서 확실히 강해지거나 약해질수도 있다 아무튼 루인과 더불어 랑그릿사를 장비가능한 캐릭터니까. 캐릭터 메이킹에 따라 초기 클래스가 정해진다. 맵이 큰 만큼 초기 속성은 비병 혹은 기병을 추천한다. ~룬이라고 이름이 붙여진 특별한 아이템만 있으면 특수 클래스인 마족, 드래곤, 고스트를 제외한 모든 클래스로 전직 가능하다.

이후 여러가지 치열한 싸움이 지난뒤 프레아를 설득하고. 좋아하는 캐릭터에게 고백이 성공한뒤[1] 알하자드에 정신이 나간 알테뮬러를 제정신으로 돌린다.

이후 카오스에게 3대 보젤로 임명된 파울의 카오스 소환 계획을 저지하고 파울을 저세상으로 보낸다.

여담이지만 숨겨진 스테이지1에서는 방향치이며 숨겨진 스테이지2에서 말하는 대사가 가관이다. 더군다나 티아리스는 "저게 그의 평소의 모습이다."라고 말한다. 숨겨진 스테이지로 보면 상당히 골때리는 성격이다. 궁금하다면 링크로...#

여담이지만 루인은 레딘&엘윈의 조상이며 디하르트 크라우스는 레온의 조상이다.그러나 2편에서 대가 끊겨버린다 내가 고자라니 랑그릿사 2에서 레온이 자신이 가진 특이한 형태의 검을 보여주며 조상이 동방의 전사에게 받은 거라고 말해주는데 다름 아닌 무풍이 자신의 나라로 돌아가기 전 디하르트에게 넘긴 호철을 이야기한다. 그렇기 때문에 랑그릿사2에서 레온도 랑그릿사를 무기로 삼을 수 있다. 과거 지크하르트에게 인정받은 용사의 후손이기 때문.

호감도 시스템이 도입됨에 따라 고백은 최종적으로 한 명에게만 할 수 있지만 간혹 모든 여주인공의 호감도를 최고조로 높여 궁극의 하렘 엔딩으로 만드는 용자도 있긴 하다(...) 어쨌든 엔딩도 한 명하고만 잘 되지만...

랑그릿사 위키에 따르면 최종적으로 맺어진 히로인은 프레아.[2] 사실상 게임상 여러 상황도 그렇고 프레아가 진 히로인이라는 점을 암시하는 정보가 많았다. 또한 스토리상으로도 프레아에게 고백하는 것 역시 가장 자연스러운 진행. 프레아를 살리기 위해 제대로 된 루트를 밟아왔다면 고백 성공 자체는 어렵지 않을 것이다. 만약 프레아 살리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프레아항목을 참조할 것.

유감스럽게도 게임 내 성능이 나쁜 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매우 좋은 편은 아니다. 중반까지는 어느 정도의 주인공 보정빨로 딜, 탱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긴 하다. 하지만 랑3 자체가 메테오 만능 경향이 워낙 심한지라 중반 이후 리파니 등의 메테오 샤워로 적들을 쓸어담는 시점이 오면 주인공의 존재감이 떨어지게 된다. 다른 등장캐릭터들의 능력치나 합류 시점이 애매해서 레딘이 주력으로 쓰였던 1편이나, 룬스톤만 잘 활용하면 마법과 공방, 수정치 모두 먼치킨으로 만들 수 있었던 2편에 비해 심각하게 비중이 줄어든 셈. 그럼에도 본격적으로 주인공을 써먹어야겠다고 생각한다면 비병클래스를 추천한다. 게임의 특성상 맵이 매우 방대하기 때문에 기동력이라는 장점을 최대한으로 살릴 수 있고 궁병대를 제외하면 상성을 타지 않기 때문에 어떻게든 최종 클래스까지 전직시키면 강력한 용병인 엔젤과 지형 보너스를 이용해 적들을 휩쓸어 버릴 수 있다.

  1. 당시 게임잡지사에 제공한 선행판에는 일부 남자도 공략이 가능했다. 그러나 국내판 일반 발매 버전에서는 가차없이 삭제. 대화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보면 관련 대사를 볼 수 있다.
  2. 애초에 진엔딩도 조건이 프레아를 살리고 알테뮬러를 설득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