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 지브릴

Lord_Djibril_-_04.png

보라색 입술이 인상적인, 기동전사 건담 SEED DESTINY의 등장인물. 성우는 호리 히데유키.

인종:내츄럴
생년월일:C.E.42년 10월 1일
별자리:천칭자리
혈액형:A형
연령:31세
신장:181cm
체중:70kg

무르타 아즈라엘 사후, 그 자리에 오른 블루 코스모스의 신맹주. 로고스와는 관련이 깊은 것 같은데 총수인지의 여부는 불분명.

그가 블루 코스모스의 맹주로 취임하고 조직은 다시 활기를 찾아 코디네이터 멸종을 위해 여러가지로 활약한다.

유니우스 세븐 낙하 사건을 계기로 해서, 악화된 세계여론을 등에 업고 자프트와의 전쟁을 시작한다.[1] 그러나 플랜트에 대한 직접 핵공격도 실패로 돌아가고, 이후로도 그리 큰 성과를 거두지 못한다. 그런 상황에 유럽 동부가 기존의 정치적 대립 관계로 인해 친 자프트 성향을 보이고 유라시아 연합에서 탈퇴하려 하자 디스트로이 건담을 투입해 유럽 동부를 박살내 버리는데 이 과정에서 어마어마한 민간인 피해가 속출하여 여론이 많이 악화된 것 같다.

길버트 듀랜달의 전세계를 향한 로고스 폭로로 인해 세계 여론이 로고스를 적으로 인식하게 된다. 이에 헤븐즈 베이스 기지로 도망간 뒤 자프트와 지구연합의 연합군에 대해 선전포고도 없이 디스트로이 건담 5대를 앞세워 공격해버린다. 그러나 기지가 점거당하자 로고스의 요인들도 다 내팽개치고 오브로 도망쳤으며, 오브도 자프트의 공격을 받자 달의 다이달로스 기지로 도망친다.

그 뒤 남은 로고스파 잔당과 함께 달표면의 다이달로스 기지를 점거하여 콜로니에 레퀴엠을 발사하여 플랜트측에 어마어마한 피해를 주었다.[2] 그러나 자프트 군의 공격으로 레퀴엠의 플랜트를 향한 공격도 불가능해지자 또 도망치려 한다. 허나 레이가 모는 레전드 건담에 발각당했고 날아든 드라군에 빔 수직이등분 되어 우주의 먼지가 되었다.[3]

종합하자면 이전 무르타 아즈라엘보다 3배 더 찌질한 인물이다. 코디네이터에 대한 말살 성향과 그에 반하면 같은 진영이라도 가차없이 공격하는 아집을 보이는 공통된 성향을 제외하고 보면 아즈라엘은 군 지휘계통을 무시하는 병크를 저지른 정도인 반면,[4] 이 쪽은 민중은 어리석다느니 이긴 자가 정의라느니 하는 온갖 비호감 대사를 내뱉고 아군도 신경쓰지 않은 채 자기 안위만 돌보려는 모습을 보여준다. 인간 자체가 썩은 족속이고 듀랜달에게 이용당한 광대에 지나지 않는다.[5]

슈퍼로봇대전 Z에서는 플랜트에 핵공격을 감행하려하지만 지론 아모스워커 개리어에게 핵미사일을 도난당해 실패한다는 환상의 크로스오버를 보여준다. 당연히 그 미사일은 워커 개리어가 최종병기 ICBM 던지기로 사용.

슈퍼로봇대전 L에서는 자신과 대화를 하기 위해 찾아온 리리나 도리안에게 화려한 쇼를 보여주겠다면서 플랜트를 목표로 한 핵공격을 모니터로 실시간 중계해주지만 LOTUS의 활약에 삽질로 끝난다.[6] 결국 열받은 나머지 리리나를 감금하여서 인질로 삼고 덕분에 히이로는 리리나 구출할려고 바쁘게 돌아다니고 트로와는 잡입한 상태에서 기회를 엿보는 중이다보니 아군합류가 많이 늦어진다.

이후 원작과 마찬가지로 다이달로스 기지에서 LOTUS에 의해 방어부대가 전멸하자 "여길 공격한다면 이 여자가 죽을건데 괜찮겠냐?"라면서 도발하지만 이놈은 상대가 히이로 유이란것을 몰랐다. 리리나는 주저없이 쏘라고 말하고 히이로도 망설임 없이 그대로 트윈 버스터 라이플 .

물론 히이로답게 리리나는 무사하였고 트로와의 도움으로 자신을 쫓아서 온 히이로 앞에서 치졸하게 총으로 리리나를 쏠거라고 위협한다. 그러나 히이로의 "쏠테면 쏴 봐라. 하지만 그 순간……너를…죽인다!"라는 말에 쫄아버린 나머지 리리나를 내팽개치고 튄다. 그러나 바깥에서 대기타고 있었던 신 아스카의 공격에 타고 있던 전함 거티 루와 함게 최후를 맞이한다.

뒤에서 조종한다는 컨셉에 고양이를 끼고 산다는 컨셉으로 인해 형사 가제트의 닥터 클로우 의 오마쥬 라는 이야기가 있다.
  1. 강대국이 미묘한 부분을 트집잡아 테러를 전쟁으로 연결시켰다는 점에서 "조지 W. 부시" 를 의식한 것 같다.
  2. 원 계획은 플랜트 수도 아프릴리우스를 조준사격 하려고 했는데, 이자크 쥴을 비롯한 자프트 방위부대가 빔 편향기를 부수는 과정에서 궤도가 틀어지는 바람에 다른 플랜트 5기가 박살나서 엄청난 사상자가 발생했다. 수도궤멸 vs 양민학살
  3. 만화에서는 데스티니 건담에 의해 우주의 먼지가 된다.
  4. 그나마 이 행동도 폭주상태에서 저지른 짓이다.
  5. 지브릴이 죽자 듀랜달이 웃으면서 '고맙네! 지브릴, 그리고 잘가라'라고 말했으며 데스티니 플랜의 영상에서도 지브릴을 광대취급했다.
  6. 이 장면을 본 리리나는 "정말 최고의 쇼로군요."라고 비꼬며 지브릴을 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