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썰트론

폴아웃 시리즈에 등장하는 로봇
롭코 공업제너럴 아토믹스미 정부빅 엠티인스티튜트
센트리봇시큐리트론아이봇어썰트론프로텍트론로보브레인미스터 핸디
미스터 것시
사이버독신스
리버티 프라임로봇 전갈


Assaultron-loadingscreen.png
Assaultron_concept_art.png
어썰트론 내부 프레임 하이폴리 렌더링.[1]

1 설명

Assaultron

폴아웃 4에 등장하는 로봇. Robco Industries의 제품이다.

2 특징

묘하게 각선미가 있는 여성형 로봇으로. 근접 공격 및 눈에서 빔 공격너는 이미 죽어있다을 한다. 머리 부분에 레이저를 모으는 듯한 연출을 보이며 접근해오는데, 충전이 완료되면 무지막지하게 굵은 레이저 빔을 쏜다. 이 레이저는 팻 맨보다도 데미지가 훨씬 높아 사실상 즉사기급이니 반드시 그 전에 처리할 수 있도록 하자. 이 빔은 100%의 정확도를 자랑하지만, 쏘는 동안 어썰트론이 움직이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다리를 날려버려서 쫓아오지 못하게 하거나 잽싸게 엄폐물 뒤에 숨으면 피할 수는 있다는 얘기. 인간형 적을 상대할때 킬무브가 3개나 존재하는데 첫째는는 머리를 잡은 채 머리의 레이저 빔으로 머리를 지진다. 둘째는 머리를 잡은 채 반대팔로 배를 연속으로 찔러 버린다. 세번째는 상대방을 덮치며넘어뜨린 뒤 위에 올라가 레이저 빔으로 머리를 날려버린다.

체력도 제법 튼튼하며 공격력도 끝내주게 강한데 일부러 지그재그로 걸으며 플레이어의 총격을 회피하는 등 게임에 숙련되기 전까지는 쉽지 않은 상대다. 특히 근접캐는 회피하면서 내달린 다음 파워어택을 날려도 매우 높은 확률로 공격을 막아내서 상당히 귀찮은 존재이다. 센트리봇이 높은 체력과 연사력으로 승부하는 딜탱이면 이 녀석은 한 방으로 승부하는 딜러라고 볼 수 있다. 제트계열 약물을 사용하거나 V.A.T.S.로 죽이는 게 속편하다. 이게 안 되면 타이밍 잡아 일기토를 떠야 한다. 기계계열답게 펄스공격에도 취약하니 정말 못잡겠으면 펄스지뢰나 펄스폭탄을 아낌없이 던져주자. 취약 부분은 의외로 가슴 쪽.[2] 하체를 공격해 다리를 절단시킬 수 있는데, 마치 터미네이터 영화에 나온 모습처럼 꿈틀꿈틀 계속 기어오는 모습을 볼 수 있다.본 사람만 안다

상위개체로는 스텔스 상태로 접근해 강력한 쌍검 공격을 하는 어썰트론 도미네이터가 있다. 근접공격이 역시 한두방에 즉사할만큼 위력적이니 원거리에서 V.A.T.S.로 확인 후 은신 저격으로 처리하거나, 폭발물 혹은 폭발형 무기로 아주 박살내 버리자. 공격방식의 특성상 다리 한쪽만 날려버려도 매우 약해진다. 파워아머와 제트팩을 갖추고 있다면 그대로 닭 쫓던 개 신세가 된다...그렇게 닭 쫓던 개는 대공포를 충전하고

저레벨 캐릭터로 상대할 시 사물들이 많아서 사격을 할 수 없는 사각이 많고 도망갈 곳은 적은 건물 내부에서 만나면 전투 난이도가 급상승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은신으로 지뢰를 미리 여러 개 설치하고 도발 후 도망가며 밟게 하는 플레이가 가장 처리하기 편하다. 단 지뢰 한두개로는 어림도 없다 레전더리 개체의 경우는 핵폭발을 일으키니 주의.

비적대적 개체로는 굿네이버의 '죽거나 죽이거나(Kill or be Killed)' 무기상에서 'KL-E-0'라는 여성 인격의 어썰트론 NPC를 볼 수 있다. 마을 주민 취급 당하는지 존 핸콕이 연설할 때 와서 경청한다. 레일로드 기지에는 'PAM' 이라는 예언자 역할을 하는 NPC가 있다. . 하지만 음성은 남성에 가까운 기계음이라 문제...모드가 시급하다 게임을 하다 보면 의외로 많이 사용되는 것을 알 수있다. 무장이 빵빵한 레이더인 거너에서부터 인스티튜트 본부에서도 한대를 볼 수 있으며 심지어 기술력이 있는지 궁금한 원자교단들도 원자의 분노라는 개체를 운용한다.

오토매트론으로 개조 가능하며, 어썰트론 클로 및 검이 무기로 추가되어있다. 성능은 가장 무난한 편으로 기동성도 적절히 좋은 편. 유일하게 제대로 된 인간 다리를 달고 있어서 커스텀에 써먹기가 매우 좋다. 전용 파츠로 어썰트론 레이저 헤드 파츠가 있는데, 정확도, 빈도가 최저인 대신에 무지막지하게 강하다. 근접 특화여서 그런지 근접공격력이 좋은 편. 전용 페이탈리티도 제대로 구현되어있다.

오토매트론 등장 이후 모더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는 중. 각종 신체 모델링이 나오고 있다.[3]

Nuka World에서는 변종인 노바트론이 나온다. 오른팔에는 우주 청/적 자동 라이저를 장착하고 왼손에는 어썰트론 쇼크 클로를 장착해 중근거리 커버가 되는 흉악한 변종(...)
  1.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에서 발간한 <The Art of Fallout 4>에 포함된 컨셉 아트이다.
  2. 사람이 아니라서 머리가 약점이 아니다.
  3. 유일하게 제대로 된 인간형 비율의 로봇이라 그런 듯 하다. 주로 개조되는 몸체도 다리 부분과 몸체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