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연재된 웹툰. 작가는 로스팅(웹툰 작가)
다음 만화속세상[1]
작가 블로그[2]
다음에서 새 연재 작가를 뽑을 때 흔히 하듯이 8화 단편으로 구성되었다.[3]
'데이지유우'라는 필명의 작가가 연재하였으며 '무장무쌍시리즈 1탄'이라는 제목으로 볼 때 사실은 시리즈물이며 그 중 1부쯤 되는 내용이 아니었을까 하고 유추할 수 있다. 그러나 연재기간 내내 대차게 까이기만 하다가 안드로메다로 가버린 비운의 만화. 내용은 일단 근 미래에 알 수 없는 힘을 가진 '에볼류더'라는 초능력자들이 사람들 사이에 숨어 살고 있는데 이들의 존재가 인류에게 큰 위협이 되는지 엄청난 피해[4]를 감수하고서라도 인류는 이들을 제거하려 한다. 그래서 '에볼류더'들은 '마신슈트'라는 걸 입고 변신해서 싸운다.
작화 자체는 눈깔괴물 성향을 눈 감아준다면 나쁘지는 않은 편이었으나 에볼류더의 변신 장면이 뱅크신이며[5] 캐릭터들 사이의 대화 연출이 만화라기보다 어드벤쳐류 게임의 연출법과 흡사하다는 것 등이 독자들의 분석으로 밝혀지는 등 꽤나 까였다.
그리고 에볼류더 한 명을 잡겠다고 등교 시간의 중학교를 전투기 부대가 폭격하고 폭격당한 학교에서 생존자들은 당황하거나 도망치지도 않고 나뒹구는 잔해와 시체를 보면서 "우욱 징그러워" 따위의 개드립을 치는 등 무리한 설정과 여주인공은 어머니가 폭격으로 크게 다쳐 병원에 입원했는데도 그것을 기회로 좋아하는 선배의 집에 얹혀 살게 된 것을 기뻐하는 식의 손발이 오그라드는 연출 등으로 인해 갖은 비판 및 비난에 시달리다가 뜬금없이 '우리가 살던 지구는 진짜 지구가 아니었다' 하면서 멸망하는 식으로 끝나고(8화) 잊혀지고 말았다. 그리고 전설이 되었다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이런 강력한 전력을 지닌 사람들은 국가가 잡을 게 아니라 앞장서서 각종 특혜와 함께 스카웃해야 되는 것이 옳은 게 아닌가 싶지만 알 게 뭐야.
테제, 소년전과 더불어 망가져서 유명해진 전설의 3대 웹툰으로 불리기도 한다.[6] 이에 비견될 작품을 꼽자면 고마워 다행이야와 맛집남녀가 있다.
스포츠신문 신문만화에 좀비콤비와 멜랑꼴리가 있다면 당시 웹툰계에는 이런 작품들이 있다고 할정도.
2014년 1월, 작가가 리부트를 선언했다! 그리고 글이 사라졌다![7]
마신슈트 스토케시아의 별 스토리 요약.
2 등장인물
- 선우나래
- 본작의 타이틀 히로인. 주인공 김찬휘를 짝사랑하며 항상 뒤쫓아다니는 철부지 후배. 긴 갈색 생머리에 거유 속성을 지닌 전형적인 미소녀. 찬휘가 허공에 혼잣말을 하며 걸어가는 것을 보고도 '좀 독특한 버릇이 있다' 고 생각할 뿐 별로 이상하게 여기지 않는 등 천연인지 4차원인지 모를 사고방식을 지녔다. 주인공이 평가하기로는 중학교 때 집단따돌림을 당하고서도 아직도 바보스러울 정도로 착하고 긍정적인 성격.
- 작중에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나서 남주인공의 집에 신세를 지러 온다. 시기상 어머니가 죽은 지 며칠밖에 안 지났는데 밝은 모습을 보여준 데다가 애교를 부리면서까지 주인공한테 들러붙는 모습을 보고 독자들은 '어머니 사망을 핑계로 남주인공에게 들러붙으려는 패륜녀' 기믹을 선사했다.
- 김찬휘
- 주인공. 성격도 쿨시크한 데다 얼굴도 잘생겨서 여자아이들에게 인기가 좋다. 정작 본인은 여자에게 흥미가 없는 성향. 입이 거칠어서 여자에게도 곱게 말하는 법이 없다. 나래가 따라다니는 것을 노골적으로 귀찮게 여기고 평소엔 상대를 잘 하지 않는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츤데레적인 면모를 보이며 그녀를 의식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 혼자 허공에 계속 수다를 떠는 버릇이 있는데 이는 정말 혼잣말을 하는 행동이 아니라 '누나'[8] 와 소통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에겐 누군가와 얘기하는 것 같지도 않고 연락하는 것 같지도 않기 때문에 주변에는 그냥 이상한 사람으로 보일 확률이 높다.
- 사실은 에볼류더 중의 한 명이지만 에볼류더의 편에 서지 않는다. 오히려 에볼류더들의 행동이 '너무 지나치다' 라고 생각해서 거부감을 갖고 있다.
- 이름 미상(에볼류더)
- 아마 영원히 밝혀지지 않을 것 같다. 작중 가장 많이 등장하는 악역으로 김찬휘와 온갖 라이벌 플래그를 세웠다. 김찬휘에게 '에볼류더를 핍박하는 인간들 손에서 우리 스스로를 구하고 이 미친 세계를 뒤집어버리자' 라고 제안하지만 일언지하에 거절당한다. 그 뒤 그와 함께 목숨을 건 싸움을 시작하게 되는 순간 연재가 끝나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