맷 보머

width=100%
이름맷 보머 (Matt Bomer)
본명매슈 스테이턴 보머 (Matthew Staten Bomer)
국적미국
출생1977년 10월 11일, 미주리 주 웹스터그로브스
직업배우
모교카네기 멜론 대학교
활동2000년 – 현재
신장183cm
가족사이먼 홀스 (2011 – ), 3남
링크>

1 소개

미국배우. 한국 팬들에게도 드라마 화이트칼라로 친숙한 얼굴이다.

커밍아웃한 게이이다. 신이 동성애자를 싫어한다는 반동성애주의자들에 대한 대표적인 반박 근거

2 사생활

화이트칼라 방영 중에 전 남자친구와 키스를 하는 사진이 퍼지면서 게이라는 것이 큰 이슈화가 되었다. 팬이나 주위 동료들은 거의 다 알고 있었다고 한다.

맷 보머는 2012년에 공식적으로 동성애자임을 인정했다. 남편은 유명한 광고 및 홍보회사 CEO 사이먼 홀스이며 2011년에 비밀리에 결혼했다.

가족은 남편과 아들 셋이 있다. 아이들은 입양한 게 아니라 대리모를 통해 낳았다고. 생물학적 아버지는 사이먼 홀스이다.

맷 보머는 동성애자로서 LGBT 인권 운동을 많이 하며 언제나 성 소수자들의 인권을 위해 후원하는 유명인 중 한명.

3 기타

본명은 매튜 보머이다. 초창기때는 매튜 보머라는 이름을 사용했지만 그 후 바로 이름을 맷 보머로 바꿨다. 그러나 자신이 말하길 매튜라는 이름은 학창시절 혼날 때만 매튜라고 불렸고 평상시엔 맷이라는 이름을 사용했다고 한다. 그래서 매튜라고 부르면 학창시절 혼났을 때가 떠올라서 무서워진다고 한다.

어렸을 때부터 배우가 꿈이였다고 한다. 그래서 어린나이에 에이전트에 전화를 걸어 배우가 되고싶어요! 라고 말하기도 했다고.

잘생긴 것으로 유명하다. 한국 팬들이 부르는 별명은 봄신[1] . 함께 영화 매직 마이크를 찍은 채닝 테이텀이 보머의 얼굴을 보고 "빠질 수 밖에 없는 베이비 블루색 눈동자와 신이 맷을 창조할 때 온 신경을 다 써서 만든 작품이며 신이 보머에게 안주신 재능은 없다. 누구나 맷을 보면 반하게 될 것" 이라며 찬양을 했다. 또한 윌 스미스의 부인 제이다 핀켓 스미스도 "맷을 보자마자 반해버렸어요. 손이 나도 모르게 맷의 몸에 가버렸어요. 맷 미안..." 이라는 등 이래저래 얼굴로 유명하다. 미국의 유명한 토크쇼 "라이브 위드 켈리 앤 마이클"의 켈리 리파도 맷 보머의 팬이다.

원래는 헨리 카빌의 주연 영화 슈퍼맨을 맷 보머가 할 예정이였다는 소문이 있다. 실제로 둘은 비슷하게 생긴 것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동성애자임을 밝히면서 무산됐다고...

영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에 캐스팅 될 뻔한 적도 있었는데 마침 <화이트 칼라>에서 보여준 수트빨이나 연기가 그레이와 꽤 비슷했기에 맷 보머가 캐스팅 물망에 올라있다는 소문이 돌았고 팬들도 맷 보머를 캐스팅해달라는 청원서(...)에 서명 인원이 5만명이 넘어갔지만 맷 보머가 그럴 일은 없다고 공적으로 선언하며 아쉽게도 불발되었다. 그래서 이 역은 제이미 도넌이 맡게 되었다.

맷은 상업영화나 드라마, 독립작품 등 골고루 출현하고 있다. 매직 마이크는 손익분기점을 넘기며 흥행에 성공했고[2], 드라마 화이트 칼라도 마찬가지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참고로 맷 보머는 명문 카네기 멜론 대학교 예술학부를 졸업했다. 그 곳에서 노래, 미술, 연기 예술에 관한 모든 걸 배웠다고 한다. 그리고 소피아 베르가라의 남편 조 맨가니엘로[3]와 절친이다. 카네기 멜론 대학교 동문이며 룸메이트였다고. 미술 수업때 같이 동물을 그리기도 했다며 토크쇼에서 밝혔다. 또한 재커리 퀸토도 어린 시절부터 친구였다.

매직마이크 xxl 에서 실제 라이브로 노래를 부르는데 정말 잘부른다. 그래서인지 매직마이크 사운드트랙에 맷 보머의 음원이 2개나 있다.

여담으로 성격 좋기로도 유명하다. 유튜브나 영상을 보면 알 수있다. 팬들이 사진 찍어달라, 싸인 해달라 하면 절대로 마다하지않고 하나하나 다 해주는 걸로 보아 팬서비스도 잘 한다. 오히려 팬이 부끄러워서 뭐 해달라고 말 못하고 있으면 자신이 나서서 사진을 찍어줄 정도...

3.1 영화

플라이트 플랜(2006) - 단역
텍사스 전기톱 살인사건(2006) - 에릭
인 타임(2011) - 헨리 해밀턴
매직 마이크(2012) - 켄
윈터스 테일(2014) - 조연
더 노멀 하트(2014) - 펠릭스 터너
매직 마이크 XXL(2015) - 켄
매그니피센트 7(2016)
워킹아웃(2016)

3.2 드라마

올 마이 칠드런(2000) - 이언 키플링
트루 콜링(2003) - 루크 존스턴
트레블러(2006) - 제이 버첼
척(2007) - 브라이스 라킨
화이트칼라(2009~) - 닐 카프리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 시즌 5[4](2015) - 도노반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 시즌 6(2016)
  1. 신이 내린 보머의 얼굴이라는 뜻이다.
  2. 미국 정서에 맞는 영화라 수익 대부분이 미국에서 나왔다.
  3. 둘은 매직마이크XXL에 함께 출연하기도 했다.
  4. 시즌 4에도 단역으로 나왔다. 참고로 역할은 남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