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항목: 원피스(만화)/등장인물, 해군 중장(원피스)
500px
モモンガ/Momonga
1 소개
원피스의 등장인물. 성우는 오오타 신이치로/이현(대원).
2 행적
해군본부 중장 중 한 명으로 중장답게 육식의 고수이며 패기 사용자이다. 무기는 일본도로 에니에스 로비에 버스터 콜이 발령되었을 때 처음으로 등장했으며 정상결전이 발발하기 전 보아 행콕을 데리러 온 인물도 이 자이다.
이때 해군의 배를 집어삼키려는 해왕류의 뱃속으로 들어가 그 안에서부터 칼로 썰어 버리고 나와 정의에 대해 한 마디 해준다. 나름 명장면이긴 한데 이 담에 바로 행콕과 조우해 해군 병사들은 헤롱헤롱거리다가[1] 매료매료 열매 능력에 다 돌이 된다. 허나 중장답게 자기 손을 칼로 찔러 그 순간의 고통으로 매료매료 능력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 그래서 별명이 고자
700px
이때 행콕이 석화된 해병들을 업신여기자 "1과 0(제로)는 다르다."라는 명대사 한 마디를 남긴다. 다른 해병들이 전부 전멸했어도 아직 자신이 남아있다는 뜻. 사실상 털린 주제에 허세라고 까는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행콕 자체가 세계구급의 강자이기 때문에 중장인 모몬가가 털린것이 그다지 굴욕이라고 할 것까지도 없다. 오히려 부하들이 석화되고 있는 상황 가운데서도 재빠른 상황판단에 의한 자해로 비록 그 상태로 싸울수도 없는 게 문제지만 석화가 되지 않는 그의 정신력은 칭찬받아 마땅하다. 또한 행콕에게 사심이 있는 남자는 장님이 아닌 이상 석화 능력에 속수무책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만일 전투력으로 밀리지 않는다 해도 당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이후에는 어찌저찌해서 결국 행콕을 데려가는 것으로 위신을 세웠지만, 이때 잠시 루피를 숨기고 있었던 행콕을 의심하지만 당당한 태도로 몸수색을 해보라고 하자 곧 의심을 풀어서[2] 루피를 잡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친다. 게다가 이후에는 자기는 몰랐지만 행콕이 그를 데리고 갔기 때문에, 간접적으로 배로 루피를 임펠 다운까지 친절하게 데려가 주는 병크를 저지르고 만다.[3]
애니에서는 임펠다운에서 행콕이 쓰러지고 눈뜨는 부분에서 살짝 얼굴을 붉히기도 했다.
이후 정상결전에 참전하여 달마시안과 함께 루피를 제압하였으며, 흰 수염 산하 해적단 선장인 유람기사 도마와 대치하는 모습을 보였다.
500px
2년 후에는 해군 본부가 아니라 해군 지부 'G-1'으로 변경된 마린 포드에서 근무하고 있는데 애니 576화 ~ 578화 원피스 필름 Z 특별편에서 등장한다. 여기선 3억 2천만의 팬즈 프라이를 한 번에 사로잡으며 롤로노아 조로를 상대하는데 브룩의 말로는 조로가 일방적으로 방어만 하고 있다고 한다.[4][5]
여기서도 이것이 해군의 정의다.라든지 해적인 상디를 구해준다던지 아카이누였으면 그냥 즉석에서 녹여버렸다 삐뚤어진 해군의 모습과는 다른 정의로운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다.
파일:Attachment/momonga 1.jpg
막컷만 보면 악당이다
0화에서 중장 야마카지와 함께 22년 전 모습이 나왔는데, 당시에 계급은 소장이었을 것으로 추측된다. 이 때 골 D. 로저를 잡으러 가는 해군영웅 몽키 D. 가프와 해군대장 센고쿠의 모습을 동경하게 나왔다.
- ↑ 병사들 때문에 모몬가 자신도 진지함이 사라지고 망가지는 모습을 두 번이나 보여주기도 했다.
- ↑ 물론 여기서 몸수색 할려고 했다면 행콕이 가만히 있지는 않았을 것이다. 애시당초 여기서 루피가 걸려도 이야기 진행이 안되고...
- ↑ 이를 보면 무장색 패기는 쓸 수 있어도 견문색 패기는 잘 다루지 못하는 것일 수도 있다. 기척의 수나 강한 정도까지 파악할 정도 수준의 견문색을 쓸 수 있었다면 루피가 들켰을 가능성이 크다.
견문색으로 행콕 미모만 감지하고 있었던 건 아니고? - ↑ 조로에게 루피가 2년 전을 떠올리고 상당히 강하다라고 말했다. 물론 긴장하거나 그런 것은 없었고 여유로운 웃음을 짓고 있었지만.
- ↑ 조로와 모몬가의 실력비교는 애니밖에 안나와서 판단하기 힘들다. 조로가 위라는 근거는 모몬가가 조로의 참격을 받아치지 않았다. 모몬가가 위라는 근거는 브룩이 조로가 일방적으로 방어만 하고있다고 이야기한 것과 둘이 몇합을 겨루고 모몬가는 숨이 고르지만 조로는 가쁘게 쉰 것으로 두가지가 있다. 이건 누가 우위건 간에 조로가 약한 거라기보단 모몬가가 강한 게 맞다. 애초에 모몬가가 그릇이 안 되었다면 이전의 해군 본부가 있던 곳의 수장으로 두었을 리가 없다. 조로가 아직 모몬가보다 약하더라도 딱히 이상할 건 없다.
어차피 조로는 성장중이거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