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가(던전 앤 파이터)

온라인 게임 던전 앤 파이터의 플레이어 캐릭터를 인 게임 내에서 부르는 호칭.

모험가들은 귀검사, 격투가, 거너, 마법사, 프리스트, 도적, 나이트, 마창사로 나뉘며 이중 프리스트, 나이트, 도적, 마창사를 제외한 나머지 전직들은 서로 이성 캐릭터가 구현되어있다. 귀검사와 거너는 여자, 격투가와 마법사는 남자가 추가 되어있다.

각 캐릭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던전 앤 파이터/직업 문서를 참고하자.

2차 각성을 끝낸 모험가들은 설정상 아라드와 천계의 영웅이다. 모험가들의 손에 쓰러진 사도만 일곱이며[1] 사룡도 모험가와 4인의 웨펀마스터의 손에 봉인되고 데 로스 제국과 연합해 함락 직전의 황도를 구해내고 카르텔을 패퇴시킴은 물론 란제루스를 베어 카르텔을 완전히 괴멸 시켰다.

또한 이들중 일부는 자신의 세력이나 경지에서 끝판왕의 자리에 오른다. 검신은 그 최강의 검사 솔도로스와 양얼이 산으로 치면 중턱정도에 불과하나 우리를 따라 잡을만한 실력자들이라 칭찬해준다. 최초의 소울브링어 신관 지그와 계약해 아홉귀신의 왕이 되는 다크로드와 우화를 이겨내고 한층 더 강한 혈기를 다루는 블러드 이블, 파동의 궁극인 뇌전의 파동을 익힌 인다라천, 시공을 넘어 차원을 가르는 힘을 가져 제국에 대항하는 노블레스들이 추앙하는 마제스티, 흑진단의 단주가 되는 그랜드 마스터, 천계를 지킨 디스트로이어, 천계 전군을 지휘하는 커맨더, 훈장을 받고 발키리 직속부대를 배정받는 프레이야, 황룡의 힘을 받은 태을선인, 오즈마의 환청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시술을 받아 교단의 간부로 승급한 이모탈, 뒷(세계)골목의 모든 싸움군과 격투가를 힘으로 억눌러 지배하는 천수나한(명왕), 천계의 이동 기술을 완전히 뒤엎을 기술을 얻은 프라임등 하나같이 전설 레벨이다.
  1. 로터스, 디레지에, 바칼, 오즈마, 미카엘라, 안톤, 루크(그림시커 루트가 아닐때 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