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만화 / 목록 | 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ㄱ · ㄴ · ㄷ · ㄹ · ㅁ · ㅂ · ㅅ · ㅇ · ㅈ · ㅊ · ㅋ · ㅌ · ㅍ · ㅎ 숫자 · 라틴 문자 |
1 개요
작가는 콘노 아즈레.[1] 월간 코믹 GUM에서 2008년 7월부터 연재를 시작했다. 2013년 7월 25일 단행본 10권 완결. 국내에는 소재가 소재인지라 한국에 발매되기는 힘들 것이라고 여겨졌으나 2014년 8월, 길찾기에서 1, 2권 동시 발매됐다. 당연히 청소년 유해간행물 판정을 받아 19금 확정. 그런데 광고문구에 "신예 작가 콘노 아즈레의 역작!"이라니...(언제 작품인데 이게 무슨...) 원작 대사가 대사인지라 번역도 아스트랄의 극을 보여준다. 자X 보X 그리고 일본판보다 정발판 책 크기가 1.5배 정도 크다! 그런데...그 이후에 신간 소식이 없다. 원작 출판사와의 후속권 계약이 늦어지고 있기 때문에 계속 지연되고 있는 것이라고는 하는데, 시간이 굉장히 많이 지난지라 기존의구매자들은 불안해 하는 중.
3권이 작업중이라는 소식이 글찾기 트위터를 통해 전해졌다[2]
2 작품 소개
아오야기 칸나는 고교 1학년. 16세 생일을 맞이했을 때, 언니인 아오야기 야요이에게 너도 노동을 배워야 한다며 자신의 회사일을 도와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멋모르고 승락한 칸나. 그러나, 그 회사라는 게 알고보니 에로게 메이커, 그리고 부탁받은 일이란 바로 에로게 성우였다! |
시놉시스에서 알 수 있듯, 에로게 성우라는 특수한 직종의 이면을 그리는 것과 함께, '언니가 여동생에게여고생에게 부끄러운 일(야한 말)을 시킨다' 는 자극적인 소재를 통해 재미를 이끌어내고 있는 만화이다. 작가인 콘노 아즈레는 상업지 쪽 활동을 하기도 했던 작가. 그래서인지 작풍이 묘하게 에로하며 작품 내에서의 직접적인 노출은 없지만 대신 모자이크가 한가득 들어가고 있다. 그나마도 OVA에서는 하반신, 아니 그 부분만 간신히(?) 처리하는데다(움직이기까지!!), 상반신의 경우는 아예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이 애니메이션을 볼때는 조명을 밝게 하고 멀리 떨어진 곳까지 소리가 들리지 않도록 방음을 잘 합시다.
그래도 보X, 자0 같은 단어가 마구 나오는걸 보면 참 대단한 만화이다. 그래서 일애갤 등지에서 붙은 별명이 목소리로 DDR치자
상상만으로 가 버리는(…) 사기 스킬 트랜스를 보유한 주인공을 통해, '이해할 수 없을 만큼의 빠른 급성장'이라는 성장물의 함정을 회피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는 있다. 아직까지는 그럭저럭 유효하나 앞으로의 전개는 아직 미지수. 17화부터는 코믹 마켓에 진출, 동인지 판매 및 게임 홍보 관련 스토리가 진행되었다.
31화 기준, 칸나와 모토키 사이의 미묘한 감정선을 조금씩 묘사하고 있다. 관계가 조금씩 진전되는 것 같은데, 대부분은 트랜스 상태의 칸나가 모토키에게 대쉬.
그 외에도 후미카가 사카나미에게 호감을 가진다던가.
3 등장인물
- 아오야기 칸나(CV : MAKO) - 주인공
- 아오야기 야요이(CV : 와타나베 아케노)
- 노게 하즈키(CV : 나가츠마 쥬리)
- 마키노 코토리(CV : 시마가타 마이나)
- 와라소노 후미카(CV : 이시카와 아야노)
- 요코야마(CV : 미즈시마 타카히로)
- 하리에 나츠미(CV : 스즈키 마사미)
- 히로베 후유미(CV : 모리사와 후미)
- 나가토시 히오키(CV : 치바 스스무)
- 사카나미 시게카즈(CV : 오노사카 마사야)
- 카이즈 모토키(CV : 히라오 사야카)
- 시로야마 아야메(CV : 카와나카 세나)
- 후나키 류이치(CV : 타카하시 신야)
- 카이즈 야스히토(CV : 무로조노 타케히로)
- 아야노(CV : 오구라 유이)
4 기타
인기에 힘입어(...) 드라마 CD 까지 발매되었다. 원작의 적나라한 표현을 여과없이 진짜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
MOSAIC.WAV가 본 작품의 이미지송을 부르기도 했다. 노래 제목은 '마법의 일(魔法のおしごと)'. 해당 음악 CD는 단행본의 초회한정판 2권에 첨부되었다.
단행본 3권 초회한정판에는 부록이 딸려오는데, 인간관계가 심각하게 손상받을 수 있으니 아무도 없는 곳에서 열라고 써져있다. 열면 작중에 나오는 엄한 그림과 함께 'OO 넣어 주세요 주인님~', '이번엔 이쪽에다 주세요'라는 소리가 나오는 장치가 되어있다. 깜짝 놀라 재빨리 닫아도 소리는 멈추지 않는다. 팬들 왈, 도대체 이 무슨 잉여력의 결정체.. (엔하위키에서 왔습니다)
또한 인기(?)에 힘입어 OVA도 나와버렸다. 존나좋군 엄한 부분은 전부 앙대(..)등을 넣는다
Op. : 사랑의 마법(恋の魔法)
Ed. : 입술 지퍼(くちびるチャック)
「こえでおしごと! take:1」 : 2010년 11월 17일 발매
「こえでおしごと! take:2」 : 2011년 4월 29일 발매
웹 라디오로 「ないしょの おしごと!」가 있으며 11월 17일부터 시작하였으며 칸나역의 마코, 하즈키 역의 나가츠마 쥬리, 마키노 코토리역의 시마가타 마이나가 진행한다.
OVA 판매량이 별로여서 후속작이 나올지는 미지수.
근데 OVA 1화는 그렇다고 쳐도 2화에서는 퀄리티가 대박이다!!!
강제로 펠라치오 하고 정액 뱉어내는 장면도 그렇고 여러모로 쓸데없이 공을 들였다고 말이 나올 정도. 특히 성기 투명화만 없으면 완벽한 에로애니 빰치는...[3] 주변에 사람있을 때 보는 것은 권장하지 않는다.
사카나미의 드립장면도 원작에 비해 정열적으로 그려졌고, 모자이크 음이 모조리 칸나 목소리였던 1화와는 다르게 2화는 그 캐릭터 개인의 모자이크 목소리가 맞춰 나오게 되었다.
참고로 제작사는 스튜디오 5조.
- ↑ 카자마 아야미라는 부인이 있으며 이 부인도 만화가. 덧붙여 두 사람의 연애담인 연애 3차원 데뷔라는 만화를 연재했는데 심히 아스트랄하다.
어떻게 보면 현실적 - ↑ [1]
- ↑ 에로게 좀 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남성기 투명화는 에로게에서 흔히 있는 모자이크의 일종인데, 평범한 모자이크처럼 화면을 훼손해서 여성기까지 안보이는 것이 아닌 실루엣까지 확실하게 보인다. 남성기의 노골적인 묘사는 보이지 않는 데 여성기의 모자이크는 삽입 순간부터 남성기에 의해 저절로 모자이크 되는 것이 마찬가지이나 실제로는 뒤가 전부 비춰지므로, 모자이크 아닌 모자이크 취급받는다. 문제는 이게 2화에서의 모자이크로 나온 것. 이게 어떤 느낌이냐면, 색깔있는 플라스틱 딜도로 촬영한 듯한 느낌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