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쿠로

1

일본어로 '시체'라는 뜻. 몸이라는 뜻으로도 쓰인다.

2 SNK가 제작한 게임 월화의 검사에 등장하는 캐릭터

mukuro.gif

지옥의 심연에서 사는 자 / Hell Beast

이름 : 무쿠로(骸 : むくろ)
성별 : 남(男)
연령 : 불명
생년월일 : 불명
신장 : 6척 5촌(약 196.8cm)
체중 : 14관목(약 52.5 kg)
가족 구성 : 불명
심볼 아이템 : 붕대
유파 : 명경지수 참살의 장(明鏡止水 慘殺の章)
무기 : 흉도(凶刀) : 하게와시(독수리) (禿鷲 : はげわし)
소중한것 : 수집한 칼날
즐기는 것 : 살인(人斬り)
좋아하는 것 : 고기
싫어하는 것 : 야채
성우 : 몬스터 마에츠카(モンスタ- 前塚)

1편의 시쿄와 동일인물. 지옥문에 빨려 들어가더니 기억이 엉망이 되고, 한층 더 정신이 나가서 돌아왔다.[1] 모티브는 당연히 마코토CCO!! 원래 원본이었던 시쿄의 모델은 우도 진에였는데, 좀 무리수로 시시오가 되버렸다. 엄밀히 말하면 신캐가 아니라서 그런지 관련 일러스트에서 신캐릭터들이 전부 나왔을때 얘 혼자만 빠졌고, 엉망진창인 상태를 표현하기 위해서인지 음성에 노이즈가 들어가있다.

2편에서의 성능은 이열화, 잔테츠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개캐 3인방. 미친듯이 강하다. 우선 강제연결이 모든 캐릭터를 통틀어 가장 쉬워서 ←A만 필드에서 3번씩 들어가고 여기서 다시 →C 날리기를 넣는 것도 가능. 이걸 응용해 독취 - 쪼아먹기 연속기까지 넣으면 체력 한줄쯤은 우습고 두번 성공하면 기절시킨다 (…). 다른 통상기들도 고성능이라 강베기는 역가드, 대공기, 견제기가 잘 나눠져 있으며(약화된 거라고는 발동 프레임이 약간 늘어난 중립 B밖에 없지만 되려 이걸 역이용할 수도 있다) 모션이 바뀐 →B는 끝에 맞추면 막혀도 부담이 없다. 대다운 베기는 파생 특수기인 광행 내장뜯기가 건재해 변함없이 타 캐릭터 2배의 데미지를 줄 수 있고 어찌된 영문인지 기본 잡기까지 데미지가 2배라 근접전에서도 귀신같은 성능을 자랑한다.
잔상 효과가 추가된 이동기 '땅 핧으며 미끄러지기'도 사기성을 높이는데 단단히 한몫 하는데, 전작에서도 상단무적 + 고속 + 상대 등 뒤로 돌아가는 특성 + 무딜레이 때문에 무한콤보를 만들 수 있어서 악명높은 기술이었지만 이번에는 거기다 기본 잡기의 위력까지 가세했으니 이 녀석이 기어다니기 시작하면 상대로서는 복장이 터질 판. 무한콤보도 2종류나 있다... 초오의는 무기를 던지지 않게 되었을 뿐 성격은 전작과 비슷하며(무엇보다도 가드 데미지가 미쳐있다.) 잠재오의는 변함없이 일발역전급 위력과 연출을 보여준다.

보통 월검 3대 힘캐가 아마노, 쥬죠, 시겐으로 분류되긴 하지만 이 녀석의 화력도 전혀 그들 못지 않은데다 더 무서운 것은 운용 난이도가 저들보다 간편하고 기술 실패시 평균 위험 부담도 적어 세츠나마냥 머리 굴려가며 공격할 필요가 없으며 스피드 또한 가히 날아다니는 수준이라는 것. 약점이래봐야 낮은 기본 방어력과 앞이나 뒤로 일어날 때 뛰는 바람에 쓰러지면 기상공방에서 불리(공중 잡기에 걸린다)하다는 것밖에 없다. 애초부터 승화 의존도가 없다시피 한 녀석이었으니 승화기 결함은 말할 필요조차 없고... 기모드도 나쁜 건 아니지만 강제연결과 화력의 이점을 생각하면 힘모드가 훨씬 이득이다.

결계사카구로는 이 캐릭터에서 붕대와 미친놈(...)기믹을 따간 듯.

참고로 엔딩이 참으로 개그다. 네오지오 포켓판에서는 해당 엔딩을 베이스로 한 미니게임이 존재한다. 하지만 스토리상으로 따져보면 결국 사나다 코지로에게 토벌당한 것으로 보인다.

아무래도 좋은 이야기지만, 이녀석 기합소리를 잘 들어보면 으헿거리는것을 알 수 있다(…). 시쿄 시절 보이스에 노이즈를 넣은거라서 으헿 자체는 시쿄로도 들을수 있지만 어감은 이쪽이 더 좋다(…) 속고만 살았냐! 들어봐라!

3 개구리 중사 케로로에 등장하는 캐릭터

아즈마야 코유키의 선배 닌자. 닌청 해산후 평범한 OL로 살아가는듯 하지만 실력은 여전한듯. 정발판 18권에서 번역자의 번역 오류로 이름이 "송장"이라고 번역돼버렸다. 骸를 그냥 뜻으로 해석해버린듯.하지만 처음 등장한 권에선 제대로 번역했다. 담당성우는 오오하라 사야카 인데, 실은 감독이 카레이도 스타의 감독인지라 어느정도 성우장난을 의도하고
캐스팅 한듯.(코유키=소라, 무쿠로=레이라)

4 신본격 마법소녀 리스카의 무쿠이 무쿠로

椋井むくろ.

2권(6화)에 등장한 성문관리위원회 소속인물. 비서실 근무중이며 대마법 기능 3급 취득자.
그런데 등장하고 말 몇마디밖에 못했는데 마안능력자인 히토카이 무엔에게 살해당해서 리타이어. 다만 다잉 메세지원추를 남겨 반격의 실마리를 남겼다.

5 기타

  1. 시대를 막론하고 세츠나와 더불어 가장 위험한, 아니 그냥 원톱으로 위험한 놈이다. 그야말로 진성 변태 사이코패스. 문제는 이놈이 자기가 살육하는 것을 즐길 뿐만 아니라 살해당하는 것도 즐긴다는 점.(베어 죽일때 특유의 목소리로 기분 좋아~ 하면서 죽는다. 공중에 참살하면 진짜 기분좋은 듯 웃으며 잘린다. 흠많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