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X

1 메가드라이브베어 너클 시리즈에 등장하는 최종보스

미스터 X(베어 너클) 참조.

2 바이오하자드 2에서 처음으로 등장하는 양산형 타이런트의 코드명

2와 아웃브레이크에서만 등장한다.

3 록맨 6의 등장 악역

Dr. 와일리를 배후에서 조종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의문의 인물로 로봇 선수권 대회에 참가한 로봇들을 탈취해 록맨에게 맞선다. 그런데 사실 이 인물의 정체는... 그런데 너무 뻔해서 스포일러 치기도 뭐하다

4 호머 심슨의 가짜 신분 중 하나

호머는 미스터X라는 이름으로 폭로 홈페이지를 운영하는데, 세계를 조종하는 음모주의자들의 비밀을 폭로하다가 섬에 갇힌다. 문제는 그 "비밀"이 호머가 마음대로 지어낸 것들이었다는 점.

5 메탈기어 솔리드2의 등장인물

플랜트 미션 초중반에 라이덴의 회선에 끼어들어 스텔스 클레이모어에 대한 경고를 전해준다던가 맨 처음 자신을 소개할때 딥트로트(Deepthroat)라고 한다. 이는 세도우모세스 사건 당시 비밀리에 스네이크에게 통신하던 사이보그 닌자 그레이 폭스의 은명이었기에 여러모로 비슷한 점을 보이며 또한 나타난 모습마저 닌자와 같은 외형이였기에 많은 혼란을 주었다. 사실 라이덴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올가 글루코비치의 변장한 모습이다.

6 아르젠토 소마의 등장인물

mr-x.png

88e1236508b518135184f45a222b55ba.jpg

사고를 당해 병원에 누워있는 타쿠토 카네시로에게 나타나 그를 리우 소마로 변신시킨 정체불명의 인물. 등장할 때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극의 대사들을 인용해가며 냉소적인 발언을 하곤 한다. 한 손에 쥔 청사과가 그의 트레이드 마크[1] 프랑크를 죽이려는 소마를 저지하기도 하는 등 정체를 알 수 없는 행동들을 한다.

mrx01.jpg

본명은 데이비드 로렌스. 장군 출신으로, 외우주를 탐사하다가 지구로 돌아오지 못한 우주 비행사 유리 레오노프의 절친한 친구였다. 퓨너럴 부대의 창립에도 관여하고 기네비아 그린과도 아는 사이(기네비아는 아저씨라고 부른다. 키다리 아저씨). 사실상 극중에서 가장 많은 비밀을 알고 있었던 인물이자 스토리를 배후에서 이끈 인물이라 할 수 있다. 에일리언의 정체가 고향을 그리워 하는 유리 레오노프의 영혼임을 알고서도 그것을 숨기는 정부의 비밀을 알아내기 위해 소마를 퓨너럴에 보낸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까지 진실을 은폐하려는 국제연합에 맞서 핵심정보들을 전 세계에 공개하다가 끝내 목숨을 잃은 것처럼 보였지만…. 어떻게든 마지막까지 살아남아 에필로그 후반부에 등장.[2] 친구 유리에게 안부를 전해달라는 혼잣말을 던지며 출항하는 율리시즈호의 모습을 바라본다.

6.1 미스터 X가 인용한 셰익스피어의 대사들

"망각이라는 감미로운 해독제로 무거운 가슴을 짓누르는 위험한 생각을 씻어버리는... 그것을 자네는 할 수 없다는 건가"- "멕베스" 5막 3장중에서. 3화에 등장

"디미트리어스는 말했다. 완벽한 5대 5. 그것을 천칭에 올려놓으면 티끌하나 더 놓인 곳으로 기울게 된다고"- "한여름 밤의 꿈" 5막 1장 중에서. 3화에 등장

"흉측한 소문이 퍼지고 있어. 자연의 섭리에 반하는 행위는 부자연스러운 혼란을 불러일으키기 마련. 아아 신이여, 우리들의 죄를 사하여 주소서." - "멕베스" 5막 1장 중에서. 4화에 등장

"요정의 왕 오베론도 노래했다. 불길하다 하여 미움받은 상처에 고민할 것 없다고" - "한여름 밤의 꿈" 5막 1장 중에서. 8화에 등장

"아아... 은혜를 잊고 나타날 때의 인간만큼 무서운 괴물은 없구나..." - "아센즈의 타이몬" 3막 2장 중에서. 11화에 등장.

"역경이 인간에게 주는 교훈처럼 아름다운 것은 없다" - "마음이 내키는 대로" 2막 1장 중에서. 11화에 등장.


독특하게 한쪽은 빨강, 한쪽은 파랑인 기묘한 와이셔츠에 하얀 정장 차림으로 등장하는데 이런 디자인은 배트맨투페이스에게서 받은 영향으로 보여진다.

7 라이트노벨 <언젠가는 대마왕>에 등장하는 악역

파일:Attachment/미스터 X.png
원작 소설판

600px
TVA판

라이트노벨 언젠가는 대마왕의 조연급 악역으로 성우는 사토 하루오.

7.1 프로필

선그라스와 롱코트 차림에 거무스름한 피부, 그리고 비쩍마른 몸매에 장신, 그리고 백발의 땋은 머리가 특징인 광적이고 저질스러우며 변태 기질이 있는 매드 사이언티스트 스타일을 가진 중년남. 자신이 하는 행위를 '아트'라 칭한다. 내각마술 정보 조사실의 에이전트 8명인 CIMO8의 멤버 중 한명이면서 대마술사 전투용 초능력자로 제멋대로의 논리의 소유자이며 자신의 변태같은 짓거리와 여러가지 부정적인 것을 아트(예술)라고 생각하는 저질스런 인물이다.

CIMO8 멤버들 중 맨처음으로 등장했으며 등장한 시기는 원작 소설 3권(TVA 7화).

코트 속에 달려있는 대량의 상당히 고출력의 스피커에서 뿜어져 나오는 노이즈 뮤직 즉, 온갖 종류의 엄청난 소음[3]을 가하여 상대의 집중력을 흐트러지게 만들어 마술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만든 다음 마술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싸울수 있도록 단련한 격투 기술과 유연한 몸을 이용한 격투전으로 그 상대를 확실하게 쓰러트리는 전투 스타일이 주특기이다. 변태에다 매드 사이언티스트, 거기다 음파병기까지 사용하는 걸로 봐서 아주 훌륭한 슬라네쉬의 신도로 추정된다.

노이즈 뮤직은 미스터 X의 음악이면서 그의 영혼의 울부짖음 그 자체이며 상대가 미스터 X 자신보다 영혼의 울부짖음이 더욱 큰 자이면 노이즈 뮤직은 일체 통하지 않는데다가 리라단같은 기계나, 무생물에게도 역시 일체 통하지 않는다는 게 단점이다.

7.2 작중 행적

3권 중반부(TVA 7화)에서 미와 히로시의 친가가 있는 해변학교의 호수에 봉인되어있는 거대한 해삼 형태의 마수를 노이즈 뮤직으로 깨워 해변학교를 습격하게 만든 다음에 현 마왕인 사이 아쿠토가 한 짓이라고 퍼트려 그에게 누명을 씌워 아쿠토를 마왕으로 일깨울 계획을 세운다.

아쿠토가 그 거대 마수를 쓰러트릴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걸 알고 있는 미스터 X는 그가 그 거대 마수에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그의 앞을 가로막고는 소가 케나미와 히로시의 동생인 미와 유키코를 인질로 삼아 아쿠토를 도발시키고 노이즈 뮤직으로 그의 집중력을 떨어트려 아쿠토가 마술을 사용하지 못하게 만든 후 유연하고 화려한 킥 기술을 연속으로 날리면서 그를 아주 잠깐동안 고전시키지만… 아쿠토가 노이즈 뮤직의 약점을 완전히 간파한 것에 이어서 그가 미스터 X보다 더욱 더 강한 영혼의 울부짖음으로 노이즈를 무력화 시키는 것과 동시에 영혼의 울부짖음이라는 것을 알게 된 이후로 이전보다 더욱 더 높은 정신력과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되는 바람에 미스터 X는 아쿠토에게 역관광 당하기 일보직전에 몰린다.

미스터 X는 패배를 각오하는 것과 동시에 원통해 하였고 최후의 발악으로 노이즈 뮤직을 최대 출력으로 높이면서 아쿠토에게 격렬한 킥 공격을 연속으로 가했지만 노이즈 뮤직의 출력이 높으면 높을 수록 아쿠토 역시 그것에 비례하여 최대 출력의 노이즈 뮤직을 완전 무력화 시킬 정도의 강력한 영혼의 울부짖음으로 무력화 시키고 더더욱 높은 집중력과 정신력을 발휘하는 바람에 결국 미스터 X는 아쿠토에게 개패듯이 얻어 터져 압도당하여 리타이어한다.

그 후 브레이브 슈츠를 손에 넣어 "용사 브레이브"로 변신한 미와 히로시의 결정타에 의하여 죽임을 당한다.[4] 그리고 그 해삼형태의 거대 마수는 용사 브레이브로 변신한 히로시에 의해서 쓰러진다.

8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좀비 시나리오 등장인물 겸 보스

Mr.X 항목 참조
  1. 최종화에서도 이 청사과가 등장해 리우 소마에게 그의 생존여부를 간접적으로 알려준다. 작중 두 사람의 관계를 떠올리면 나름 감동적인 장면.
  2. 끝내 부상은 피하지 못했는지 목발을 짚고 선 뒷모습으로만 등장. 하긴 총을 가진 병력에 둘러쌓였는데 이 정도로 끝난 것도 천운이겠지만...
  3. 덧붙여 이것은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진동이기도 하기 때문에 귀를 막아도 소용없으며 Mr.X는 소리를 내지 않고도 내는 것이 가능하다.
  4. TVA판 7화에서는 아쿠토가 브레이브를 막아 죽임 당하는 것을 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