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츠코시이세탄

(미츠코시에서 넘어옴)

1 개요

이가탄 이세돌
미츠코시와 이세탄이 2008년 합병하여 생겨난 일본 관동지방의 대형 소매업자. 미츠코시 백화점과 이세탄백화점의 각 지점을 경영하고 있다. 본사는 신주쿠 산초메(3丁目)에 있다.

삿포로, 센다이, 니이가타, 시즈오카, 나고야, 히로시마, 타카마츠, 마츠야마, 후쿠오카 점 및 간사이의 모든 점포는 본사가 아닌, 계열사 내의 별도의 자회사들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삿포로와 후쿠오카는 각각 마루이이마이, 이와타야를 인수해서 영업 중.

도쿄에서 미츠코시와 이세탄은 고급 백화점의 대명사지만, 칸사이 지역에서는 지독하게 장사가 안 된다. 미츠코시도 2011년 오사카역에 이세탄과 합작 점포를 열어서 재진출했지만 결국 미츠코시 브랜드 떼고 백화점 매장 규모를 절반으로 축소시켰을 정도. 사실 칸사이 쪽의 우메다 지역은 전국 백화점계열의 전쟁터 이긴 하지만. 그래도 거대 브랜드인 이세탄이 정착하지 못한건 의외라는 평이 많았다.

일본 백화점업계 전반이 하락세를 보이는 상황에 업계 1위인 미츠코시세이탄도 피할 수 없어 점포가 지속적으로 정리되는 등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이에 반해 롯데나 신세계 같은 한국기업들은 성장세를 이어가자 2010년 7월 일본백화점업계 조사단이 한국 백화점의 경쟁력 분석을 위해 방한했다. 신세계의 전신이 미츠코시 경성점인 것을 보면 입장이 역전된 셈.

2 지점

2.1 미츠코시 계열

니혼바시
긴자
치바
경성[1]

2.1.1 전문관사업부문

에비스
신주쿠
선샤인시티
니이가타
나고야

2.2 이세탄 계열

신주쿠본점
타치카와

3 카드사업부문

대형 백화점 회사답게, 자사 고객층을 위한 카드사업을 벌이고 있다. 2015년에는 일본다이너스 클럽의 유일한 발행회사이자, 씨티그룹재팬의 카드계열사인 씨티카드재팬을 놓고 JCB, 미쓰이스미토모신탁은행과 각축의 입찰전을 벌였으나 인수에는 실패하였다.

3.1 카드 라인업

추가예정

4 미디어에서

4.1 영화

암살

4.2 소설

날개
  1. 일제시대 당시 경성부에 지점을 낸 적이 있으며 그 건물은 현재 신세계 본점으로 사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