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문서는 동명이인 항목입니다.
Baran
목차
1 타이의 대모험의 등장인물
바란(타이의 대모험) 참조
2 북두의 권의 등장인물
3 만화 바벨 2세에 나오는 인간형 전투 안드로이드
악당 요미가 바벨 2세를 처지하기 위해 만들었다. 무기는 쇠사슬이 달린 철퇴.
바벨탑에 전투원들을 투입할 때에 마찬가지로 파견되었으며 바벨 2세의 침실에 침입해 철퇴로 바벨 2세를 끔살했는데...
죽였다고 생각한 건 바벨 2세로 변신한 로뎀이었다. 더군다나 로뎀은 물리 이뮨. 즉 멀쩡하다.
바벨탑에 침입한 바란은 훨씬 크고 강한 포세이돈이 도착하면서 힘도 못쓰고 박살났다. 나중에 다수가 등장해 바벨 2세를 공격했으나 이 바란들도 포세이돈에게 손쉽게 파괴되었다.
4 <프린세스 메이커 2>에 나오는 묘지기
묘지기 아르바이트를 하러 가면 "여자 아이가 묘지기를 하고 싶다니 무척 호기심이 많은 모양이로구나."라는 대사를 하며 등장한다.
딸의 무예 평가가 높을 경우 뒤이어 "옛날에 결투로 죽은 기사가 묻혀 있는데, 아직 원한이 남아 오늘 같은 밤이면 꼭 돌아온다."라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이야기를 들었다면 묘지기 아르바이트가 끝나는 날 유령 기사가 나타나 결투를 신청한다.
5 역전재판4의 아루마지키 바란
6 신 구미호에 등장하는 늑대인간 소년
서양 요괴 용병단 멤버 중 한 명이며 인디언 소년의 모습을 하고 있다. 바란이란 이름은 본래 인디언 소년과 친하던 늑대의 이름이다. 하지만 오해로 늑대 바란은 소년과 인간에게 원한을 가져 그 소년을 물어서 늑대 인간으로 만들어버린다. 소년 바란은 자신의 몸안에 있는 자기 친구 늑대를 제어하기 위해 원치 않는 살인을 한 것. 강마루와의 전투 중에 자기 몸 안에 있는 늑대 바란과의 오해를 푸나 늑대 바란의 원한을 완전히 풀진 못하였다. 보스인 루시퍼를 제외한 다른 서양 요괴 용병단과 함께 어찌어찌 생존한 듯.
7 제3차 슈퍼로봇대전 알파의 등장인물
바란 도반 참조.
8 이나즈마 일레븐 GO 갤럭시의 등장인물
9 프랑스 국적의 축구 선수 라파엘 바란
10 한국 국적의 아티스트 바란
김바란_Varahn 으로 활동 중이다. Customellow(커스텀멜로우) 의상 그래픽 작업을 도맡아 한 바 있다.
11 도호 회사에 제작된 "대괴수 바란"의 괴수
날도마뱀형 괴수.처음에는 "대괴수 바란"이라는 자사영화가 있지만 쇼와 고지라 시리즈에 나오지만 그냥퇴장하고 더이상 나오지 않는다. 현재는 PS1, 2 비디오 게임으로만 볼수 있는 상태.
내용은 대충 이렇다.
"생물학연구소의 연구원 두명이 나비를 채집하던 중 수수께끼의 죽음을 당한다. ‘바라다기 신의 노여움’이라는 그곳 주민의 말에 분노한 연구실의 동료 "우오자키"-는 죽은 동료의 여동생이자 신문기자인 유리코와 함께 문제의 이와야 마을을 조사하러 가지만, 그들이 본 것은 괴기스런 분위기의 바라다기 신상 앞에서 기도하는 주민들의 모습이었다. 그들은 주민들의 제지를 물리치고 그들이 성역이라고 부르는 곳으로 들어가는데, 주민들의 우려와 달리 그곳에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듯 했다. 마을 사람들조차 바라다기가 결국 미신이었다고 생각할 즈음, 갑자기 호수에서 물거품이 일더니 바라다기 신, 아니 중생대의 공룡 바란이 부활하여 마을을, 그리고 동경을 습격한다!"
도호의 괴수영화가 미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에서 호평을 받자, 세계적으로 영화를 개봉 시키는데 그 결과 탄생한 '대괴수 바란'은 전작인 '고지라'와, '라돈'의 박력을 하나로 합친 작품으로 기획되었다.
더구나 상영 당시에는 '고지라와 라돈을 능가한다!'라고 하는 대대적인 선전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작품은 당시의 다른 괴수영화와 비교해도 상당한 저예산으로 제작되었고, 완성작 역시 이전의 토호 괴수영화에 비해서 모든 점에서 뒤떨어지는 것이 사실이다. 이로 인해 생긴 좋지 못한 이미지는 이후 바란이라는 괴수 캐릭터의 상품성을 떨어뜨리는데 일조했다.그리고 평성은 커녕 밀레니엄에서도 등장하지 못한 것을 보면 이미 듣보잡이 되어버린지 오래다....심지어 토호 괴수영화의 총 결산 토호 고지라 파이널워즈에서도 등장못했다.
- ↑ 그나마 바라곤은 <고지라 모스라 킹기도라 대괴수총공격>에서 등장하기라도 했고 만다도 <고지라 파이널 워즈>에서 해저전함 굉천과 1대1 맞다이를 뜨기라도 했다. 가바라는 폭망하긴 했지만 등장한 영화에서는 최소한 메인 악역이기라도 했다. 그나마 바란과 비슷한 처지인 괴수가 고로사우르스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