晩杯あきら. 동인서클 奴は仮名의 동인작가. 1987년 10월 23일생.
1 상세
악마성 드라큘라 시리즈의 광팬으로, 팬네임도 '뱀파이어 킬러'에서 따온 것이다. 본직은 뱀파이어 헌터라고 바득바득 우기고 있으나(…) 일단 2011년 현재 대학생이다. 미대는 아니고 그냥 평범한(?) 대학이라는 모양.
pixiv에서 활동하며 크게 눈에 띄지 않게 지내다가 홍마성전설 비색의 교향곡의 일러스트를 맡아 악마성풍의 동방 팬아트를 그리면서 일약 유명해진 케이스. 코지마 아야미의 화풍을 즐겨 그리며, 비슷하다는 말을 들었을 때 굉장히 기뻐한다.
아카링고처럼 일러스트에 주력하는 작가지만, 코믹마켓80에서 처음으로 만화에 도전했다. 다른 동인작가 미나카타 스나오와 함께 짧은 합동지를 낸 것인데, 장르가 4차원 개그 동인지(…) 칼카리아스의 동인지와 느낌이 비슷한 동인지였다.
쿠소미소테크닉이라든가 가치무치 팬티 레슬링 같은 호모 네타를 은근히 좋아해 가끔 팬아트를 그리며 난생 처음 그린 만화에도 게이드립이 추가되었다. [1]
그리고 드디어(?) 사운드 볼텍스 부스의 Vampire Killer리믹스의 자켓으로 시몬 벨몬드를 그림으로써 코나미 게임에서도 자신의 존재감을 알렸다.
가가가 문고/L노벨의 라이트 노벨 너와는 치명적인 차이가 있다, 노블엔진 의 해피데스데이의 일러스트를 담당하기도 했다.
에로게 제작사 propeller에서 2013년 6월 28일 발매 예정인 전연령판 비주얼 노벨 소원의 조각과 은의 계약자의 일러스트를 맡았는데... 딸랑 적 캐릭터 하나 뿐이다(...). 대부분의 원화는 라이트노벨 스트라이크 더 블러드 삽화로 유명한 마냐코 담당.
그 뒤로는 활동이 뜸하다. 픽시브에 단테 일러스트 하나 낸 게 땡. 그리고 가끔씩 트위터에 길티기어 일러스트를 올리는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