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스내치라거나 밴저스 넙치같은게 아니다
목차
1 거울 나라의 앨리스에 나오는 시 재버위키 속 괴물
재버워키 항목 참조.
시에 나오는 괴수. 검은색이 재버워키이지만, 하얀색은 밴더스내치이다. 외형은 알수없지만, 하늘을 나는 괴수로 추정되며, 우리나라에서는 "호룡수"라는 이름으로 해석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실사판에서는 어찌 설표를 닮은 괴물로 나온다.붉은 여왕 휘하에 있었지만 앨리스에 의해 개심하고 선역이 된다.
2 ARMS의 등장 암즈
번더스내치 항목 참조.
3 가면라이더 위자드의 등장 팬텀
밴더스내치(가면라이더 위자드) 항목 참조.
4 하이스쿨 D×D의 등장 마수
호수귀(豪獸鬼)<밴더스내치(bandersnatch / バンダースナッチ)>
갖가지 생물과 마수의 부품들로 몸이 구성되어 있는 크기가 150m나 되는 크기의 초거대 키메라 마수 12마리로 이름의 어원은 재버워크와 마찬가지로 루이스 캐럴의 창작물에 등장하는 괴물인 "밴더스내치"에서 따왔다고 한다.
각각 인간형 거인 타입과 4족보행의 짐승 같은 타입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기본적으로 몸체의 방어력만 해도 최상급악마와 그 권속들의 집중 공격들을 수없이 받아도 전혀 통하지 않을 정도의 초방어력과 초재생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독자적으로 한번에 수십마리에서 100마리 정도의 숫자의 소형 안티 몬스터들을 무한대로 낳는 능력 역시 가지고 있다.
11권 후반부에서 우두머리 격인 초수귀<재버워크>와 함께 샤르바 벨제부브에 의하여 강제 "금수<밸런스 브레이커>"화 한 레오나르도에 의해 탄생된 후 샤르바에 의해 명계로 전이된다. 재버워크가 마왕령에 있는 수도인 리리스 쪽으로 향하는 사이 밴더스내치들은 자신들이 지나온 명계의 숲, 산 자연 마을을 파괴하고 대량의 소형 안티몬스터를 만들면서 각 중요지점 및 도심부 쪽으로 진격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12권 중반부에서 아쥬카 벨제부브와 팔비움 아스모데우스으로부터 그들이 구축한 호수귀들에게 효과적으로 대항할 수 있는 마방진 술식 프로그램을 전달받은 세라포르 레비아탄과 그녀의 권속들 그리고 최상급악마들과 그의 권속들을 포함한 전장에 나와있는 모든 악마들과 타천사의 군세, 사도<브레이브 세인트>의 연합군의 협공에 의해 점점 유효한 데미지가 계속 축척되면서 결국 쓰러진다.
5 데이트 어 라이브의 등장병기
자세한 것은 밴더스내치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