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일동 한성기린프라자

이 문서는 개별 공동주택에 관한 내용을 다룹니다.

근거 없는 비하 및 부동산 정보와 관련된 서술은 강력히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내용이 작성되어 있을 경우 편집을 통해 조속히 삭제해 주십시오.

부산광역시 공동주택
자치구중구서구동구영도구부산진구
동래구남구북구해운대구사하구
금정구강서구연제구수영구사상구
자치군기장군

범일동 한성기린프라자 / Beomil Hansung-Kirin APT

600px

명칭범일동 한성기린프라자
영문 명칭Beomil Hansung-Kirin APT
브랜드한성기린
종류주상복합 아파트
주소부산광역시 동구 중앙대로 514
최초 입주1997년
층수지상 1층 ~ 28층[1]
세대수547세대
면적83㎡, 116㎡, 136㎡, 159㎡
시공사(주)한성기린건설
건설사(주)한성기린건설

1 개요

부산광역시 동구 범일동에 위치한 초기 주상복합 형태의 아파트이다. 최고층은 28층으로, 6.25 전쟁으로 부산에 임시정부가 세워졌을 때, 국토교통부가 위치해 있던 곳이기도 하다.[2] 이것을 유래로 범일동 인근에 교통부 돼지국밥, 교통부 칼국수와 같은 식당이 생기게 되었다.

2 관련 정보

  • 입주 시기는 1997년으로, 2016년 기준으로 19년이 흘렀기 때문에 외관상 세월의 흔적이 다소 남아있다. 다만 리모델링을 거친 세대가 굉장히 많아[3] 내부는 새로 지은 아파트같기 때문에 다소 이질감이 든다.
  • 아파트 내부는 복도식으로, 날 일(日)자와 같이 구성되어 있어 해당 층 내의 모든 세대를 연결하며, 엘리베이터는 총 3개로 저층부와 고층부를 분리 운행한다. 다른 하나는 전층 운행한다.[4]
  • 아파트 바로 뒤에 경부선 전철이 지나가서 소음이 심할 것 같지만 의외로 심하지 않다. 오히려 옛날 시골에서나 들을 수 있던 정겨운 기차소리와 유사하다.
  • 행정상으로는 범일동에 속하지만, 지하철 이용시 좌천역을 이용하는 게 더 빠르다. 그 외에도 아파트 바로 앞에 있는 버스정류장으로도 접근할 수 있다.

3 주변 편의시설

아파트 최하단 약 3~4층 정도의 높이에 복합 상가가 위치해있으며, 연식이 있는 아파트답게 주변에 병원과 은행, 마트,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등 거의 모든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그 외는 추가바람

4 관련 항목

  1. 실제로는 지상부터 3~4층 까지가 상가라서 일반 28층 아파트보다 더 높게 보인다
  2. 현재는 세종특별자치시 정부세종청사에 위치해 있다.
  3. 네이버에 범일동 한성기린으로 검색하면 리모델링 관련 글이 상당수다.
  4. 저층부는 1~17층, 고층부는 18~28층까지 운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