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세르크 무쌍

무쌍 시리즈
오리지널진삼국무쌍 · 전국무쌍 · 무쌍 오로치 · 트로이 무쌍 · 무쌍 스타즈
콜라보건담무쌍 · 북두무쌍 · 원피스 해적무쌍 · 젤다무쌍 · 아르슬란 전기×무쌍 · 베르세르크 무쌍 · 파이어 엠블렘 무쌍


파일:/data/news17/06m/13/multi/berserk.jpg

1 발매 전 정보

티저 MV

프로모션 비디오 1차

프로모션 비디오 2차

프로모션 비디오 3차

OP영상

무쌍 시리즈 사상 최흉

2016년 6월 13일 공개된 무쌍 시리즈의 신작. 많은 유저들이 무쌍 콜라보로 나오길 원하던 베르세르크 시리즈를 원작으로 한다. 9월 21일 발매 예정이었으나 퀄리티를 더 높여 출시하겠다는 사정상 10월 27일로 연기되었다.

"가장 흉악한 무쌍"이라는 코멘트와 티저의 노출도를 볼 때, 대부분의 무쌍 시리즈와는 달리 성인 취향의 게임으로 제작중인 것으로 보인다. 그 흔적에선 플레이 영상에서도 보이는데, 그냥 적이 맞고 날아가는 게 끝이었던 본편과는 달리 적들이 썰려 육편이 난자한다. 다만 일판에서는 일본 게임의 심의 탓에 인간형 적들이 검에 베여도 절단묘사가 없는 등의 고어 요소가 많이 삭제 되어서 비판이 많다. 하지만 일본판과 다르게 북미판은 고어가 무삭제로 발매된다고 한다. 단 발매일은 2017년으로 밀렸다. [1][2]

2004년에 PS2로 나온 '베르세르크 성마전기의 장'과 달리 검속이 굉장히 빨라져 원작 느낌이 훨씬 강하다. 원작은 드래곤 슬레이어를 보이지 않는 속도로 빠르게 휘두르는데, 예전 게임들은 휘두르는 묘사가 너무 느려 유저들의 아쉬움을 자아내던 부분을 드디어 보강한 것. 이번 작품에선 광전사 갑주 발동시 아예 대검이 날아가는 것 자체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빠르게 묘사되어 박진감이 매우 강하다.

인터뷰에 따르면 원작을 모르는 사람들도 즐길수 있게 제작하고 있고, 스토리는 황금시대 편부터 천년제국의 매 편까지이며 주로 캐릭터 간의 대화 형식과 극장판 애니메이션의 주요장면을 편집하여 삽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한다. 성우진은 극장판 황금시대편부터 신 애니판까지 이어진 캐스팅을 그대로 이어간다. 현재까지 공개된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아래 캐릭터 영상 항목을 참조.

또한 대형 보스와의 1:1 전투도 준비하고 있고, 스토리 진행에 따라 캐릭터의 액션 스타일이 달라진다고 한다. [3][4]

게임 구성은 베르세르크 원작을 따라가는 스토리 모드, 서바이벌 개념인 무한 일식 모드로 나뉘어 있으며, 장비의 교체가 가능하고 스토리 일러스트를 해금하기 위한 베헤리트 수집기능이 있다.

플레이 영상 직후 베르세르크 "무쌍" 에 걸맞게 재미있어 보인다는 평과, "베르세르크" 무쌍 치곤 심심해보인다 라는 평으로 나뉘고 있다. 무쌍을 관점을 두고 보는 유저와, 베르세르크를 관점으로 두고 보는 유저들로 나뉘는것으로 보인다.

2 국내발매 정보

10월 26일 디지털 터치에서 PS4, PSVita 용으로 한글화 발매 를 발표 하였다! 2017년 초 발매 예정 심의 등급 미정 ~근데 무삭제가 아니면?~ ~플스3용은?~

3 캐릭터 영상

  • 광전사의 갑주 ver.

  • 페무토 ver.

  • 단죄편 복장 ver.





  1. 이에 대해서 무삭제 로 나온다는게 일판에는 없는 절단 효과가 추가되는거 아니냐는 이야기가 있다.
  2. 다만 거기서는 타이틀을 "베르세르크와 매의 단"으로 바꿨는데, 베르세르크가 주인공 이름이냐고 엄청 까이고 있다(...).
  3. 가츠만 봐도 검은 검사 편에서부터는 의수에 장착된 대포와 연사식 석궁과 쥬도에게 배운 투척나이프를, 단죄편 중반부에서는 강화된 석궁과 작렬탄의 사용이 가능하며, 최종적으로 광전사의 갑주를 통한 변신 기능이 추가된다. 조드와 와이얼드도 인간형 모드와 사도 모드가 존재하며, 그리피스도 신생 매의 단부터 페무토 변신 기능이 추가된다.
  4. 대형 보스와의 전투는 젤다무쌍에서 구현된적이 있다. 다만 인터뷰에서 말하는 대형 보스와는 조금 차이가 존재. 현재까지 공개된 보스는 코브라 수령, 민달팽이 백작, 조드, 와이얼드, 모즈구스, 슬렁, 그룬벨드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