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 해적무쌍

무쌍 시리즈
오리지널진삼국무쌍 · 전국무쌍 · 무쌍 오로치 · 트로이 무쌍 · 무쌍 스타즈
콜라보건담무쌍 · 북두무쌍 · 원피스 해적무쌍 · 젤다무쌍 · 아르슬란 전기×무쌍 · 베르세르크 무쌍 · 파이어 엠블렘 무쌍
원피스 해적무쌍 시리즈 일람
발매일 기준 : 최초 발매판 발매일. 기종이식 및 베스트판, 다운로드판 발매일 제외
제목발매일 발매기종비고
원피스 해적무쌍일본 : 2012년 3월 1일PS3반다이남코 발매
원피스 해적무쌍 2일본 : 2013년 3월 20일PS3, PS Vita
원피스 해적무쌍 3일본 : 2015년 3월 26일PS4, PS3, PS Vita, PC


384x531px
ワンピース海賊無双

발매2012. 03. 01
제작주식회사 코에이테크모게임스
유통반다이남코
플랫폼PS3
장르액션
공식 홈페이지

1 개요

건담무쌍, 북두무쌍에 이어 나온 무쌍 시리즈와 애니메이션의 콜라보레이션 작품 3번째. 제목 그대로 원피스의 캐릭터로 일기당천의 컨셉을 잡은 게임이다.

하지만 타 무쌍 게임들에 비해 게임성은 무쌍 시리즈라 보기에 상당히 이질적인 부분이 많은 작품이기도 하다.

판매량은 예약물량만으로 50만장을 달성하는 위엄을 보여주었다. 2012년 3월 4일 기준 65만 장이 팔린 상태. 국내에선 많이 팔릴게 분명한 킬러 타이틀임에도 불구하고 한글화를 하지 않은 점이 아쉬움을 사고 있다. 원피스 정도면 저연령층에도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작품인데 이 부분은 아쉬운 부분. 투니버스에다 더빙맡기고 완전 한글화했었으면 좋았을텐데 반다이 남코 게임스가 한국시장에 큰 관심이 없기 때문에 앞으로도 그럴 일은 없을 듯 아니 인트라게임즈에도 책임이 완전히 없는 건 아니다[1]

2 상세

2.1 시스템

2.1.1 전투방식

공격방식은 기존 무쌍 시리즈처럼 □버튼과 △버튼을 조합하여 싸우는 형식. 그러나 공격패턴의 다양화로 하나의 캐릭터에서 다양한 운용법을 찾을 수 있게 되었다. 캐릭터마다 R1과 R2버튼을 이용한 고유 액션으로 인하여 캐릭터에 차별을 두었다. 더 나아가 캐릭터에게 개성을 부여하여 무쌍 시리즈를 즐긴다기 보다는 전국 바사라 시리즈를 즐기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매력적. 각 캐릭터별 특징은 밑의 등장인물 란에서 후술.

2.1.2 성장방식

기본적으로 레벨 업 시스템을 취하고 있으며, 게임 플레이 도중 얻을 수 있는 '코인'을 이용하여 부가 능력을 얻는 것도 가능하다. 어떤 종류를 습득하는지는 완전랜덤. 이 코인에는 공격, 방어, 체력중 하나를 상승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금, 은, 동의 등급으로 나뉜다.[2] 개중에는 부가효과로 각 기술의 성능을 올려주는 코인도 존재한다. 또한 각 캐릭터에게 특정 무기 코인을 장착하면 기술이 변화하기도 한다.[3]

2.1.3 스테이지

스테이지에 따라서 '액션 (ACTION)', '무쌍 (MUSOU)', '보스 (BOSS)' 스테이지로 나뉜다. 액션 스테이지는 타 무쌍 게임들과는 다르게 어드벤처 중심의 스테이지 구성(퍼즐을 풀어야 한다던가, 액션버튼을 이용하여 이동을 한다던가)을 보여준다. 무쌍 스테이지의 경우, 전형적인 무쌍의 방식. 건담무쌍과 같이 에어리어 형식의 맵을 도입했다. 보스 스테이지의 경우 보스전 단판만으로 끝나는데 그 방법이 까다롭거나 특별한 스테이지 기믹이 많다.

2.2 스토리

원작의 기본 스토리를 따라가고 있으며 정상결전까지의 이야기(사실상 1부의 끝까지)를 담고 있다. 각 스토리의 명장면들도 동영상 이벤트로 잘 재현해 놓은 편. 하지만 이야기의 핵심만을 압축해서 보여주는 관계로 상당수의 캐릭터가 잘려나갔으며, 하늘섬이나 스릴러 바크의 경우는 통째로 생략되어있다.[4]

스토리 모드는 원피스 사건의 흐름을 주인공인 몽키 D. 루피의 시점에서 플레이하는 '메인 로그'와 다른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진행할 수 있는 '어나더 로그'가 있다.

2.2.1 메인 로그

본 게임의 메인 스토리 모드. 2년 후 샤봉디 제도에서 동료들과 만나러 가는 도중 과거를 회상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플레이 캐릭터는 주로 몽키 D. 루피이며 진행에 따라 롤로노아 조로, 상디로 바뀌기도 한다. 기본적인 흐름은 VS 버기부터 시작해서 정상결전까지.

제 0화 '2년 후'
제 1화 해적「광대 버기」
제 2화 해적함대 제독「수령 클리크」
제 3화 「위대한 항로」에서 온 괴물
제 4화 이름도 없는 나라의 모험
제 5화 해골과 벚꽃
제 6화 꿈의 도시「레인베이스」
제 7화 왕가의 무덤
제 8화 큰싸움
제 9화 CIPHER POL No.9
제 10화 사법의 섬 대결전!!
제 11화 해적 VS CP9
제 12화 비누방울이 흩날리는 제도에서의 모험
제 13화 거대감옥 모험
제 14화 햇살이 내려쬐는 바깥 세상으로
제 15화 정상 결전
제 16화 처형대

2.2.2 어나더 로그

루피 이외의 다른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주어진 스테이지를 클리어해나가는 일종의 프리모드. 캐릭터마다 지정된 스테이지가 있긴 하지만, 전부 맵이 같기 때문에 거기서 거기. 게다가 브룩이나 보아 행콕 같이 후반에 나오는 캐릭터의 경우 어나더 로그의 스테이지가 하나밖에 없는 것도 단점. 대신 이거 하나만 깨도 실버 트로피가 공짜로 들어온다. 야! 신난다 대신 다른 캐릭터의 어나더 로그도 플레이 할 수 있다. 어나더 로그의 스테이지는 무쌍 스테이지 고정이다. 스테이지는 총 9개.

1. 해적「광대 버기」
2. 해적함대 제독「수령 클리크」
3. 「위대한 항로」에서 온 괴물
4. 이름도 없는 나라의 모험
5. 꿈의 도시「레인베이스」
6. 사법의 섬 대결전!!
7. 비누방울이 흩날리는 제도에서의 모험
8. 햇살이 내려쬐는 바깥 세상으로
9. 정상 결전

3 등장인물

3.1 플레이어블 캐릭터

본 게임과 원작 만화의 주인공. 메인로그는 철저히 루피 중심이기 때문에 평범하게 플레이한다면 아마 레벨이 가장 높은 캐릭터가 될 것이다. 주인공 버프를 철저하게 받아서 혼자서 필살 게이지와 필살기를 4개 가지고 있다.[5] 3번째 필살기인 '기어 2(세컨드)'는 기본적으로 공격속도와 공격력을 일시적으로 올려주는 버프 기술. 본 게임의 경우 버프 필살기를 쓰면 지속시간동안 게이지가 서서히 감소한다. 그 후 소량이 남은 상태에서 자동으로 해당 필살기가 나가는 형식.[6]
밀짚모자 해적단의 전투담당 답게 강력하다. 첫번째 필살기는 '삼검류 오의 삼천세계', 두번째 필살기는 '구검류 아수라 일무은', 특수기로는 R1버튼으로 '일도류 발도 사자의 노래', R2 버튼으로 '이도류 발도 나생문'이 있다. R1은 꾹 누르면 차지 가능. 차지 상태에서도 공격 가능하다.
필살게이지 하단에 콜라게이지가 존재한다. 콜라게이지가 다 떨어진 때 공격하게 되면, 헉헉거리는 모션이 추가되어 적들에게 큰 빈틈을 주게 된다. 기술을 쓸 때마다 감소하며, R2로 충전할 수 있다. 첫 번째 필살기는 '얼티메이트 햄머', 두번째 필살기는 '꾸드 방'
프랑키와 마찬가지로 필살기 하단에 음악게이지를 가지고 있다. 총 3단계로 이루어져 있고 1단계에서 2단 -> 3단으로 올라가는 형식. R1으로 1단계로 올라간다. 콤보공격 바로 후에 음악을 연주하면 2단계. 3단계로 가는 방법은 1단계에서 □□□□□ 직후 R1을 누르면 2단계로, 2단계에서 □□□□□ - 대쉬(X) - □□□□□를 입력하면 3단계가 된다. 단계가 올라갈수록 공속이 빨라지는 등 기타 부과 효과가 붙게 된다.
첫번째 필살기는 '어인공수도 기와 오천장 부수기'
첫번째 필살기는 '슬레이브 애로우'
첫번째 필살기는 '불주먹'
세계최강의 해적이자 사황의 일원이었던 남자답게 삼국무쌍 시리즈로 치자면 여포급의 강력함을 보여주는 캐릭터.

4 NPC 캐릭터

  1. 현지화를 시도한 적이 있었는데 협력업체가 통수를 때린 탓에 앞으로 현지화 방침은 절대 없다는 소문이 있다 카더라.
  2. 당연히 높은 난이도일수록 좋은 코인을 얻는다.
  3. 일례로 롤로노아 조로에게 코인을 장착하면 36번뇌봉이 108번뇌봉으로 바뀐다. 이런 식으로 우솝저격왕의 기술을 사용하게 된다.
  4. 스토리 모드 중 1화~11화가 샤본디 제도에 도착 직전에 그동안의 모험을 회상하는 내용인데, 브룩 曰 : 「저기…제 얘기는?」 안습.
  5. 다른 캐릭터는 게이지 2칸에 필살기 2개.
  6. 물론 버프를 언제든지 캔슬해서 필살기로 넣을 수 있다. 사실 해당 에어리어 클리어 후에 시간이 남는다면 허공에 필살기를 쓰는 행태를 연출하므로 콤보 이후 적들에게 마무리를 날릴 때 이용하면 적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