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드레스

일본 게임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에 나오는 방어구. 《드래곤 퀘스트 3》 리메이크판부터 4~9편까지 등장했다.

노란색 드레스로, 여성 전용이다. 미러 아머의 여성판 같은 것으로 방어력도 꽤 되고 때때로 적#s-3주문#s-2.1을 반사해서 피해를 돌려주므로 주문#s-2.1 공격을 자주 하는 적#s-3에게 효과적이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면, 항상이 아니라 때때로 반사하는 것이므로 좀 애매하다. 결정적으로 아군이 걸어주는 회복 주문, 보조 주문도 때때로 반사하므로 몹시 애매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그걸 반사하면 어쩌라고!! 공짜로 생기면 몰라도, 굳이 주고 살 필요는 없는 장비라 할 수 있다.

주문#s-2.1 공격을 주로 하는 보스를 상대할 때 여성진에게 빛의 드레스(또는 미러 아머)를 입혀놓고 대방어만 하면서 반사한 주문#s-2.1으로만 적#s-3을 자멸하게 한다든지 하는 특수한 전략#s-3을 짤 수도 있지만, 이것저것 따져보면 역시 별로다.

드래곤 퀘스트 8》에선 신비의 뷔스티에의 연금 소재이니 빨리 연금해버리는 것이 좋다.

예외적으로 드퀘 3 리메이크(SFC, GBC)에선 이상할 정도로 성능이 좋다. 주문을 반사하는 기능이 없는 대신에 방어력이 엄청나게 높고, 모든 주문#s-2.1, 모든 입김#s-2에 강한 내성#s-2이 있어서 피해를 3분의 2로 줄여주는 파격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로토의 갑옷보다 뛰어나다!! 회복 주문을 반사하지도 않는다. 거기다가 엔딩 후 숨겨진 주사위 놀이장에선 상점 마스에서 19,000G에 팔고 있다. 엔딩 이후의 소유금을 생각하면 놀라울 정도로 저렴한 가격이라 아군 전체가 입는 것도 가능하다.[1] 내성#s-2이 없어서 헉헉대던 무투가 양도 이거 한 벌이면 전사 부럽지 않은 내성#s-2의 보유자가 된다! 그야말로 드퀘 3 리메이크여존남비 현상을 상징하는 물건.
  1. 물론 남자는 못 입기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를 하는 사람 대부분이 이것 때문에 여자로만 파티#s-1.1를 구성하는 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