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박캔트(개그 콘서트)

이 코너 제목의 의미에 대해서는 빼도 박도 못한다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개그 콘서트의 현재 방영 중인 코너
1대1사랑이 라지세.젤.예핵갈린 늬우스불상사
정명훈연기돌창과 방패사랑 참 어렵다고성방가
봇말려아무 말 대잔치수호천사내꺼하자조용!필
종영된 코너출연자들명절 특집유행어테마곡
  • 오프닝 코너에는 ☆표시, 엔딩 코너에는 ★표시로 구분합니다.
  • 새로 추가할 코너는 템플릿:개그 콘서트를 이용합니다.
빼박캔트
시작2016년 7월 10일
방영여부방영중
출연자김장군, 박소라, 김승혜
유행어정신 바짝 차리자(김장군)
정신 배짝 차리자(김장군)
정신 바짝 차렸는데...(김장군)
더욱 추가 가능

1 소개

2016년 7월 10일부터 방영하고 있는 개그 콘서트 코너. 진지록에서 아예 별로 활약이 없던 김장군이 오랜만에 활약하는 코너이다.

연인 사이에서 벌어지는 일을 보이는 코너로, 여성의 알 수 없는 막무가내스런 행동에 대해 비위를 맞춰서 상황을 넘기려하지만 결국 어느 쪽도 답이 없다라는 결론으로 끝나는 내용이다. 도중에 김장군이 고민에 빠질 때 나오는 음악은 영화 제이슨 본 시리즈OST인 Extreme way.

여담으로, 그전까지는 항상 두세번째 코너로 나왔는데 9월 4일 방영분에는 초중반 코너로 내려갔다.

그리고 9월 18일 방영분에서부터는 후반코너까지 내려갔다!

하지만 대중들에게는 대체적으로 혹평이다. 이유남자는 지나치게 호구+눈새스럽게 나타내고, 또 여자는 속좁은 의심병 환자로 나타내기 때문.

2 등장인물

2.1 김장군

메인 주인공. 위기 상황마다 "정신 바짝 차리자!"라는 말과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위기를 모면하려 하지만 어느 쪽으로 가도 모두 실패. 결국 마지막에는 박소라한테 해방되고 차이고, 결국 "정신 바짝 차렸는데! 힝~"이라는 한탄과 함께 코너가 끝난다.

차라리 쪼꼬미랑 사귀던때가 더 나을 뻔했다.

2.2 박소라

무개념 메인 여주인공. 전 코너었던 HER과 비슷한 캐릭터성이지만 전 코너를 뛰어넘는 답답함을 보여준다. 주로 김장군에게 대답하기 곤란한 질문을 하며 처음에는 김장군의 센스에 웃으며 넘어가지만, 이후에는 김장군이 어떤 대책이나 방법을 내 놓아도 제 멋대로 부정적으로 해석하며 화를 내거나 삐져버린다. 어찌 보면 거의 피해망상에 가까운 수준. 사실은 비호감 바이러스 감염자라고 한다.

다만 경우에 따라 김장군이 지나치게 오버해서[1] 스스로 매를 버는 경우도 있으니 박소라만 무조건 비난하진 말자.

그리고 극중 박소라가 보여주는 의심병과 막무가내 행동은 대부분이 김장군이 생각하는 예상결과일 뿐이다.

2.3 김승혜

지나가던 여성이나 배경이 되는 곳의 직원 등의 역. 7월 31일엔 미등장.

이 여자 때문에 박소라가 김장군을 많이 오해한다. 당연하지만 김장군과는 그냥 단순히 아는 사이일 뿐이거나[2] 전혀 인연이 없는 인물.
  1. 박소라를 위해서(혹은 본인의 위기를 넘기기 위해) 한다는 행동이 오히려 민폐가 돼서 하지 말라고 하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하는 경우.
  2. 같은 회사의 회사원, 대학교 후배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