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코 토시오

파일:Attachment/sako toshio.jpg
사진 오른쪽에 있는 인물. 왼쪽은 사코 토시오가 존경하는 아라키 히로히코. 참고로 아라키 히로히코와 사코 토시오는 13살 차이가 난다. 물론 사코 토시오가 어린 쪽으로...

迫 稔雄

1 인물 소개

일본만화가. 1973년 야마구치현 시모노세키시 출생. 고등학교 졸업 후에 상경하여 미용사로서 일했다. 미용사로서의 경험이 그의 작품에 녹아있는 기괴하기 짝이 없는 헤어스타일들을 설명해 주는 듯. 미용사로 일했던 후루야 미노루의 만화는 머리스타일 평범한데?

만화가가 되기로 결심한 후에는 히나타 타케시의 어시로 일하며 배운뒤, 2005년 도박마 단편으로 영점프 월례 만화 그랑프리에서 가작을 수상하며 공식 데뷔하였다. 2006년 영점프에서 도박마-거짓말 사냥꾼 바쿠를 연재하며 장편 데뷔하였다.

죠죠러이다. 연재를 시작하고 머지않아 죠죠의 작가인 아라키 히로히코씨와 인터뷰를 계기로 친분을 이어오고 있다. 2013년 신년회에서는 출판사 공식 모임 후에 개인적인 자리를 함께 했을 정도. 죠죠의 기묘한 모험 3부 총집편 2권의 죠죠 서포터즈에 죠죠와 관련된 인터뷰가 수록되기도 했다. 도박마 30권말 부록으로 아라키 히로히코와 사코 토시오의 콜라보 일러스트가 수록되었다. 또한 35권에서 어시들을 다룬 권말부록 만화에서도 어시들을 상징하는 작중의 캐릭터(미타카 하나와 보저, 노부코, 아멘 마코토 등등)들이 죠죠서기를 비롯한 기묘한 자세를 한 것도 볼 수 있다.

그리고 작품을 보면 아는 게 상당히 많은 듯 하다. 도박마에 나오는 과학적 얘기는 대부분 사실인 게 많다. 행맨 편에서 나온 ATACMS를 장착한 무기 MLRS라던가[1] 미노와 세이치의 얘기를 할 때 나왔던 마이오스타틴이라던가 제국타워편에서 나왔던 ADS, 배틀쉽편에서 나왔던 안티 트랙션 젤이라던가 경호 종료의 과거에서 나오는 세포외기질 등은 실제로 전부 존재하는 것들이다. 그걸 좀 만화적으로 과장하긴 하지만 실제로 과학이 조금만 발달하면 가능할 것들이 대부분. 운동광이라서 그런 걸로 추정. 어시들이 권말부록 만화에서 증언했다. 어시가 운동화를 선물받자 새벽 5시까지 강변으로 나와라고 말했다(…). 그리고 심야에 나체로(!) 운동하고 바람을 쐬러 나왔다가 잊어버린 물건을 가지러 돌아온 다른 어시와 그 곳을 만화책으로 가린 채(…) 마주치기도 했다.

멘탈은 별로 좋은 편이 아닌듯,트위터로 대화중이던 팬한테 현피 신청을 하기도 했다. 임인스 링크 참고. 트위터가 닫힌 이유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는 소문도 있다.현실판 니트로 마사루

2 작품 일람

  1. 강철의 비,니미랄에스(...)등의 별명으로 불리는 이거 두대만 쏘면 적 중대 하나 박살내는건 일도 아니라는 어마무시한 무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