明けの明星
목차
1 여신전생시리즈에 등장하는 만능계 스킬
루시펠의 고유스킬로, 전승이 불가능하였으나 페르소나3 FES와 포터블에서 전승이 가능해 졌으므로 메사이어 등에 전승시킬수 있게되었다. 영문명은 Morning Star(....)본격 자기 이름이 필살기
적 전체에게 만능 속성으로 특대 대미지를 주지만 그만큼 SP 소모가 크다. 만능계 속성의 대미지는 레벨이 결정하니 레벨이 높은 적에게는 다인계+부스터 보다 대미지가 더 적게 나오기도 한다.
그래도 페르소나 3에서는 하르마게돈 다음으로 강한 만능계 스킬[1]이라서 졸개들은 한 방에 싹쓸이가 가능했으며 페르소나 3 포터블에서는 메사이어에 <마법 스킬 강화>라는 부스터가 하나 더 추가되어 그 위상이 더욱 높아졌으나, 페르소나 4에서는 메기도라온이랑 위력은 비등비등한 주제에 SP는 12나 더 소모하는 비효율적인 스킬이 됐다. 제대로 쓰고 싶으면 마술의 소양과 컨센트레이트가 필수.
스킬의 이름은 아무래도 사탄과 마찬가지로 이름인 루시펠에서 따온 듯하다.
진 여신전생 4에서는 보스 루시퍼의 전용기로 등장. 아군 전체에 만능 속성으로 HP 비율 데미지를 입힌다.
참고항목 - 여신전생/스킬
2 호라이산 카구야의 패턴 혹은 모드
탄막 슈팅 게임 동방영야초의 진 최종보스 호라이산 카구야의 발악패턴(라스트스펠) '영야 되돌리기'의 가장 마지막 최종패턴, 그 하드 모드의 명칭.
자세한 건 호라이산 카구야/스펠카드 참고.
이름의 유래는 1의 패러디...일지도 모른다.
3 PARADISE LOST의 등장 인물이자 신좌만상 시리즈에서의 제 3천 네로스 사타나일
항목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