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vers / セイバーズ
목차
1 전설의 용자 다간에 등장하는 용자로봇대
국내명은 세이버 편대[1]
세이버즈는 하늘을 수호하는 용자들로 각각 제트 세이버, 점보 세이버, 셔틀 세이버가 있다. 세이지를 부를때는 기본 3인방은 '캡틴', 호크세이버는 '대장'으로 다르다.[2]
셋이 합체해서 스카이 세이버가 된다.
후에 호크 세이버라는 고대의 용자가 등장하며 넷이 모조리 합체해서 페가서스 세이버가 된다. 그리고 팀 모두가 얼굴에 고글을 쓰고 있는 최초의 용자 팀이다.[3](색상도 모두 녹색으로 동일)
1.1 구성원
1.1.1 제트 세이버
모티브는 기사로 추정되며 F-14톰캣 전투기에 용자의 돌이 깃들었다. 색상은 파란색.
1.1.2 점보 세이버
모티브는 궁수로 추정되며 점보 제트기에 용자의 돌이 깃들었다. 슈퍼 브라이싱크론 이론으로 50m에서 10m짜리 로봇으로 변형 가능하다. 세이버즈 중에선 존재감이 가장 큰 편으로, 사실상 세이버즈의 리더.[4] 색상은 하늘색. 설정상으로는 제트 세이버가 리더이긴 하지만 극 중 비중이나 세이지가 신임하는 정도를 보면 사실상 점보 세이버가 리더다. 더빙판에서는 스카이 세이버와 페가서스 세이버의 인격도 담당하여 아예 리더로 확정되었다. [5]
1.1.3 셔틀 세이버
모티브는 랜서로 추정되며 우주 셔틀에 용자의 돌이 깃들었다. 평소에 우주에서 활동 가능한 유일한 용자. 30m에서 10m짜리 로봇으로 변형하나 점보 세이버에 비해서는 양반이다. 색상은 적색+흰 색(비클모드).
참고로 대기권내에서도 엄청나게 잘 난다.[6] 그리고 다간 수송용 빵셔틀이다.
1.1.4 호크 세이버
모티브는 닌자로 추정되며 거대한 조류형 메카에서 로봇으로 변형한다. 당연히 아니지만 왜인지 스카이 세이버 보다 강해 보인다. 색상은 셔틀 세이버와 더불어 흰색 + 빨간색이다. 다만 빨간색이 많았던 셔틀 세이버와 달리 흰색이 많다.
1.2 합체형태
- 스카이 세이버 : 제트+점보+셔틀
- 페가서스 세이버 : 호크+제트+점보+셔틀
- ↑ 편대(編隊)는 비행기로 구성된 부대를 의미한다. 어떻게 보면 적절한 번역이다.
근데 호크 세이버는 비행기가 아니라 새잖아. - ↑ 원판기준. 국내판은 모두 '대장님'.
- ↑ 2번째는 범버즈. 맥스팀은 드릴맥스만 해당되며 가드팀은 가드윙을 빼면 전투시에만 헬멧과 동시에 쓴다. 더불어 가드윙도 고글을 벗는게 가능하기 때문.
- ↑ 다이렉터에서 점보 세이버가 선두에 위치한다.
- ↑ 원판에서는 스카이 세이버의 인격은 제트 세이버가, 페가서스 세이버의 인격은 호크 세이버가 맡는다.
- ↑ 우주왕복선은 활공하여 착륙할 수는 있어도 자체이륙하거나 대기권이나 성층권에서 일반 항공기처럼 동력비행을 할 수 있는 능력은 없다.
2 디지몬 시리즈의 애니메이션
디지몬 세이버즈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