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우 게레라

이 문서는 스타워즈 캐넌에 포함되는 내용을 다룹니다.
스타워즈 레전드의 설정과 겹치는 부분이 있다면 구분하여 작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320px
소우 게레라
Saw Gerrera
고향온데론
종족인간
성별남성
소속온데론 반란군
은하 공화국
반란 연합
동료럭스 본테리
아나킨 스카이워커
오비완 케노비
아소카 타노
캡틴 렉스
진 어소
은하 제국
다스 베이더
가족스틸라 게레라 (동생)
담당 배우앤드류 키시노 (스타워즈: 클론 전쟁)
포레스트 휘태커 (로그 원)

1 소개

스타워즈: 클론 전쟁 시즌 5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의 등장 인물.
클론 전쟁 시기중 온데론 전투에서 분리주의 연합의 폭정에 반대하여 옛 왕가를 부활시키려는 온데론 반군으로 활동하였다.

2 행적

2.1 스타워즈: 클론 전쟁

Saw_gerrera_detail.png

클론 전쟁 초, 중립을 유지하던 고향 온데론 행성이 친 분리주의자들로 인해 분리주의 연합과 손을 잡게되면서 당시 온데론의 왕이었던 라미스 덴업이 쫓겨나고 친 분리주의자이자 꼭두각시 왕인 산제이 래쉬가 왕으로 오르게 되자, 이에 분노한 게레라 남매는 온데론의 수도 이지즈에서 반 분리주의 운동을 펼치다 수도 바깥으로 쫓겨나게 된다. 게레라 남매는 분리주의자를 무력으로 몰아내기 위해 전직 분리주의자 럭스 본테리와 힘을 합쳐 반군을 조직하고 분리주의 연합에 맞서 싸우기 시작했다. 하지만 게릴라에 불과했던 온데론 반란군은 외부 지원이 필요했고 제다이 기사단에 도움을 요청하였다.

당시 온데론은 분리주의자에게 강제로 점령 당한 것이 아닌 공식적으로 동맹을 맺은 상태였기 때문에 소우 게레라의 온데론 반란군은 테러리스트로 규정되었고, 테러리즘을 돕는 것을 금지하는 제다이 기사단 입장에서는 공식적으로 반군을 도울 수 없었다. 결국 제다이 평의회에선 반란에 직접 개입하지 않고 훈련만 돕겠다는 명목으로 오비완 케노비, 아나킨 스카이워커아소카 타노 사제를 보냈다.

세 제다이의 도움으로, 온데론 반란군은 반 분리주의 여론을 형성하고 분리주의자 군대를 수도에서 외곽으로 유인해 전멸시키는데 성공하였다. 온데론의 반란이 거세지자 분리주의 연합의 수장 두쿠 백작은 행성을 버리기로 하고 무능한 산제이 래쉬를 처리한 뒤 군대를 행성 밖으로 후퇴시키면서, 온데론은 분리주의자로부터 해방되었지만 게레라는 분리주의자와의 전투 도중 자신의 실수로 하나 뿐인 동생 스틸라를 잃고 말았다.

2.2 스타워즈 반란군

직접 등장하지 않고 제국 보안국 요원 칼루스의 입을 통해 이름과 행적이 살짝 언급 된다.

클론 전쟁이 종식되고 은하 제국이 들어서자, 게레라는 빨치산을 조직해 제국의 폭정에 맞서 싸웠다.
당시 게레라의 반군을 진압하기 위해 온데론에 주둔했던 칼루스는 게레라에게 고용된 라삿 용병 한 명에게 소대원들을 잃었으며 자신도 그 라삿에게 죽임을 당할 뻔 했다.

2.3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들이 잡으면 어떡하겠나? 놈들이 널 파멸시키면 어떡하겠나?

계속 싸우기만 한다면...너는 무엇이 될까?

반란 연합이 조직되면서 게레라의 빨치산도 연합의 일부가 되었다. 하지만 제국의 압박으로 온데론을 떠나 제다에서 활동하는 중이며 제국의 추격을 피해 은둔해 있는 상태이다. 두 다리를 잃었는지 사이버네틱 의족을 하고 있다.

2.4 블러드라인

스타워즈 캐넌 소설 블러드라인(Bloodline)에서도 잠깐 언급되었다.

신공화국 의원 란솔름 캐스터포는 은하 내전 시절 소우 게레라와 그의 반군이 행했던 할동은 테러리즘에 가까웠다면서 그가 반란 연합을 위해 행했던 활동들을 까버린다.(...)

3 그 외

클론전쟁 3D 시즌5 2화 A War on Two Fronts 에피소드에서 첫 등장한 인물로,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실사화된 몇 안되는 케이스이다.[1]

  1. 대표적인 예가 보바 펫. 보바 펫은 홀리데이 스페셜 애니메이션 파트에서 첫 등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