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로그 원에서 넘어옴)
이 문서는 스타워즈 캐넌에 포함되는 내용을 다룹니다.
스타워즈 레전드의 설정과 겹치는 부분이 있다면 구분하여 작성해 주시길 바랍니다.

스타워즈 시리즈
오리지널 삼부작새로운 희망제국의 역습제다이의 귀환
프리퀄 삼부작보이지 않는 위험클론의 습격시스의 복수
시퀄 삼부작깨어난 포스마지막 제다이에피소드 9
앤솔로지 시리즈로그 원한 솔로 (가제)보바 펫 (가제)
3D 애니메이션클론전쟁반란군-
세계설정레전드캐넌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2016)
Rogue One: A Star Wars Story
감독가렛 에드워즈
제작캐슬린 케네디
앨리슨 셰이머
시몬 마누엘
각본존 놀
크리스 와이츠
토니 길로이
개봉일 2016년 12월 16일
파일:Attachment/20px-South Korea Flag.png 2016년 12월 29일[1]
제작사루카스필름
배급사 월트 디즈니 픽처스
파일:Attachment/20px-South Korea Flag.png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음악마이클 지아키노
출연펄리시티 존스, 디에고 루나, 마스 미켈센
견자단, 포레스트 휘태커
촬영기간2015년 8월 8일 ~ 2016년 2월
러닝 타임
제작비
북미 박스오피스
월드 박스오피스
총 관객수명 (기준)
국내 등급

1 개요

2016년 12월 16일 개봉 예정인, 스타워즈 시퀄 삼부작에 이은 디즈니의 스핀오프 시리즈인 '스타워즈 앤솔로지'의 첫 번째 작품. 감독은 레전더리 픽처스의 《고질라》를 맡았던 가렛 에드워즈, 각본가는 크리스 와이츠(게리 휘타는 중도 하차).

스타워즈 에피소드 4 직전을 배경으로 하여 데스스타 건조 정보를 빼내려는 반란 연합 특수부대원들과 이에 맞서는 제국군을 다룬 암울하고 무거운 전쟁 영화가 될 것이라고 한다.

2 예고편

공식 티저 예고편 한국어 자막 예고편
공식 예고편 한국어 자막 예고편
공식 2차 예고편 한국어 자막 예고편

3 등장인물 및 세력

배우들이 백인부터 히스패닉에 아시아인, 흑인까지 모두 골고루로 있는것은 '제국의 폭정이 전 세계에 미쳤다'라는 제작진의 의도라고 한다.

  • 기타
    • 모로프
    • 에드리오

4 줄거리

5 개봉 전 정보

  • 북미 개봉일이 2016년 12월 16일로 확정되었다.
  • 2015년 4월, 티저 예고편의 캠버전이 유출되었다. 하지만 저작권 이유로 내려갔다.
  • 2015년 스타워즈 셀레브레이션에서 컨셉 아트가 공개되었다.
Rogue_One_Concept_Art_Celebration.png
  • 제작발표회에서 감독 등 제작진의 언급에 따르면 배경은 에피소드 4 직전의 데스스타의 건조 정보를 빼내려는 반란 연합 특수부대원들과 이에 맞서는 제국군을 다룬,[8] 매우 암울하고 무거운 전쟁 영화가 될 것이라고 하며, 제다이는 등장하지 않는다고 한다. 대신 제다이의 빈자리가 확실히 느껴지는 영화가 될 것이라고 한다. 《렛미인》,《제로 다크 서티》, 《폭스캐처》의 촬영감독 그레그 프레이저를 촬영감독으로 기용한 것으로 보아 무거운 영화가 될 것이 확실한 듯.
  • 견자단, 마스 미켈센 출연이 확정되었다. 여기서 견자단은 스타워즈 에피소드 8 출연 루머가 있는데, 로그원에서 등장하는 등장인물이 에피소드 8의 등장인물과 동일 인물인지에 대해서는 밝혀진 게 없다. 그런데 로그 원과 에피소드 8 사이에는 40여년이나 되는 시간 차이가 있기 때문에 동일 인물일 확률이 낮아보인다. 미켈센 캐스팅 당시 팬들은 은하 제국측 인물라고 예상하였다.
  • 정식으로 공개된 스틸컷
700px
  • 초기에는 'STAR WARS ANTHOLOGY: ROGUE ONE' 이라는 제목으로 공개되었으나 이후 'ROGUE ONE: A STAR WARS STORY'로 변경되었다. 그러나 스타워즈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아직 외전들을 '앤솔로지 시리즈'로 분류해 놓은 것으로 보아 제목에서만 '앤솔로지'를 제거한 것으로 보인다.
  • 촬영장 사진 몇 장이 유출되었다.
First%2BRogue%2BOne%2BLeak%2B1.jpg
First%2BRogue%2BOne%2BLeak%2B2.jpg
  • 견자단인스타그램에 올라왔던 새로운 스톰트루퍼 헬멧 사진, 현재는 삭제된 상태이다.
파일:E6525JF.jpg
좌측부터 데스 트루퍼, 스톰 트루퍼, 쇼어트루퍼[9]
  • 7월부터 약 4주간의 재촬영에 돌입한다고 한다. 링크 완성도가 낮았다는 이유로 재촬영을 한다는 말이 있지만 현재로서는 신빙성이 낮다. 그 이유는 아직 아직 스크린 테스트를 하지 않았고, 아주 중요한 인물을 카메오로 넣기 위해서라는 것이 있다. 하지만 재촬영 지시하고 한달여동안 진행되는 촬영기간에 토니 길로이를 에드워즈 감독 옆에 붙혀준거 보면 완성도 문제도 있는 거 아니냐는 추측도 있는 편.
  • 각본을 쓴 크리스토퍼 매쿼리가 재촬영에 관여하지 않는 것과 루머에 대한 인터뷰가 나왔다. 기사, 번역
  • 다스 베이더 출연 확정과 엠파이어 매거진 사진이 공개되었다. 덤으로 다스베이더의 성우인 제임스 얼 존스의 목소리 출연도 확실시 되었다.
  • 10월 13일, 3번째 트레일러 공개에 앞서 신규 포스터가 공개 되었다.
500px

6 등장 행성

7 등장 기체

[1]

X-윙, Y-윙, 타이 파이터, 임페리얼 스타 디스트로이어 등 오리지널 트릴로지에 등장하던 기존 기체들도 나오지만, 신규 기체도 많이 추가 되었다. 작중 시간대가 시간대인지라 탄티브 IV 같은 오리지널 트릴로지의 다른 기체들도 등장할 가능성도 있다.

아래는 신규 기체의 소개이다.

7.1 U-wing

c0056197_573b2b697768f.jpg
371777B000000578-3733911-image-a-24_1470869073314.jpg
X-wing과 함께 등장하는 반란 연합의 스타파이터. S-포일 시스템이 있다는 설명과 기체 형상으로 보아 날개가 양쪽으로 벌어지는 기믹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고, 실제로 뒤로 벌어진다. 트레일러로 보았을 때 밀레니엄 팔콘처럼 주인공 파티를 나르는 주력 이동수단으로 보이며, 이 때문인지 스타파이터 치곤 덩치가 상당히 큰 편이다. 2층 구조로, 윗층엔 조종사와 부조종사 2명이 앉는 조종실이 있고, 아랫층은 화물과 인원을 나르는 화물칸이다.

7.2 타이 스트라이커

c0056197_573b2c03afe06.jpg
타이 파이터의 일종으로 타이 인터셉터의 날개 하나를 반쪽내 양쪽에 단 듯한 날개와 특수부대용 퍼스트 오더 타이 파이터처럼 하단에 회전식 터릿이 달려 있는게 특징이다. 이 때문에 기존의 레이저 캐논 2문까지 합쳐 총 4문의 레이저 캐논을 장비하였다.

7.3 AT-ACT

at-act-cargo-walker_w2bz.jpg
c0056197_573b2c14c6b2d.jpg
All Terrain Armored Cargo Transport(전천후 장갑 화물 수송 차량).
AT-AT와 매우 유사하게 생긴 워커로, AT-AT와 달리 컨테이너를 통째로 운반하는 것이 특징이다.[10] AT-AT는 '턱'에 헤비 레이저 캐논이, '뺨'에 블래스터 캐논이 있는 반면 이건 뺨에 헤비 레이저 캐논만 달려 있다.

7.4 제국 어설트 호버탱크

rogue-one-tank-leak.jpg
예고편에 여러번 등장한 기체로, 반중력으로 이동하는 스피더 계열 장비다. 탱크 트루퍼가 조종한다.

여담으로 기체의 외형이 제국보다는 오히려 AAL이나 스노우스피더 같이 반중력 기체를 많이 이용하는 퍼스트 오더가 사용하게 생겼다.

제국측에서 이 병기를 운용하면서 얻은 노하우로 새로 만든것이 2-M 리펄서 탱크라는 카더라 통신이있다.

7.5 델타급 T-3c 셔틀

DSC08822.0.jpg
이번작의 제국 왕복선. 셀레브레이션에 전시된 모형과 레고로 먼저 공개되었다.
백색의 람다 셔틀과 다르게 흑색이 특징이다.

8 흥행

8.1 북미

#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작이며, 북미 박스오피스 예측 뉴스에 따르면 개봉 첫 주 매출액이 1억 3500만 달러를 예상하였으며, 최종적으로 4억 5백만 달러을 벌 것으로 보고 있다.

8.2 해외

딱 하나 예외인 국가를 제외한 거의 대다수의 국가들에선 같은 주말에 개봉한다.

8.3 대한민국

2017년 1월에 개봉한다고 발표하여, 로그 원이 개봉하는 국가들 중 2017년에 개봉하는 유일한 국가가 될뻔 했으나 천만다행으로 12월로 개봉이 앞 당겨졌다. 결국 2016년 12월 29일로 확정되었다.

9 평가

10 기타

  • 스톰트루퍼가 무려 33년 만에 오리지널 복장으로 실사영화에 나오는 작품이다. 또한 임페리얼 1급 스타 디스트로이어가 39년만에 실사영화에 나오는 작품이기도 하다.
  • 개봉하기 1년 전에 공식티저가 공개된 깨어난 포스와 달리 공식으로 공개된 티저나 예고편은 없는데, 이는 깨어난 포스에 홍보를 올인 하였기 때문이고 팬들은 깨어난 포스가 극장에서 슬슬 막을 내릴 때쯤 예고편이 공개될 거라 추정이 되었고 결국 2016년 4월 초에 공식 티저 예고편이 나왔다.
  • 마스 미켈센이 2015년 9월 5일 캐나다 토론토 팬엑스포 행사에서 사인에 '갈렌(Galen)' 이라는 문구를 덧붙여, 갈렌 마렉 역으로 등장하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나돌고 있다.# 갈렌 마렉이 등장하는 포스 언리시드 시리즈는 스타워즈 레전드로 편입되긴 했지만, 깨어난 포스에서 보듯이 레전드 설정의 많은 부분이 은근슬쩍 캐넌으로 편입되고 있는 추세인데...여기선 빗나갔다!
  • 루카스필름이 데스 트루퍼를 트레이드마크로 등록했다.
  • 메인 주인공이 깨어난 포스에 이어 여자라는 점 때문에 일각에선 논란이 되기도 했다. 대개 레이에 이어 또 스타워즈 주인공 자리를 여자에게 빼앗겨야 되냐는 팬들의 불만인 식이었다. 당연히 상식적인 일반 팬들 사이에서는 어그로 취급 당하며 무시당했다. 계속해서 여성 캐릭터들이 스타워즈 영화의 주인공이 되는 이유는 제작사인 디즈니가 1990년대 이후로 페미니즘을 비롯한 각종 차별 문제에 대해 민감하게 대응하며 진취적인 입장을 취해온 곳이기도 하고, 조지 루카스의 뒤를 이어 새롭게 루카스필름의 수장이 된 캐슬린 케네디가 여성인 점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 주인공인 진 어소가 레이와 똑같은 갈색머리이자 백인 여자라는 이유로 레이의 엄마일 것이라는 루머가 돌았다. 데이지 리들리는 아니라고 밝혔다.#
  • 기존 스타워즈 시리즈와 달리 포스 같은 비현실적인 부분은 최대한 축소하겠다는 말이 있었다. 즉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온갖 무기들과 병사들에게 집중한 밀리터리 영화같은 흐름으로 갈 것이라는 것.
  • 스타워즈 오리지널 트릴로지와 시퀄 트릴로지의 주역들은 주로 그 당시의 거의 무명이거나 신예배우(마크 해밀이나 데이지 리들리등)가 극을 이끌었지만[11]이번 작품에선 펠리시티 존스, 매즈 미켈슨, 견자단 등 유명배우들이 주연을 맡았다.
  • 스타워즈 시리즈를 대표할 수 있는 스타워즈 오프닝 크롤이 등장하지 않다고 한다. 7월 17일 스타워즈 셀레브레이션에서는 로그 원 패널에서 새로운 희망의 오프닝 크롤를 변형한 형식의 로그 원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는 오프닝 크롤에서 데스스타 설계도 탈취 내용이 나오자 사이렌이 울리고 데스스타의 실루엣이 비추어지더니 오프닝 크롤이 마치 전파 방해를 받는 것 처럼 크게 흔들리다가 로그 원의 로고가 나온다. 영상
  • 일각에서 젊은 한 솔로가 출연한다고 루머가 돌았지만 가렛 에드워즈 감독이 직접 부인했다. 기사
  •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와 비슷하게 영국에 사는 닐 핸비도 앞으로 8개월밖에 살지 못할 거라는 시한부 선고를 받게 되자, 가족들은 그의 마지막 소원을 이뤄줘야겠다는 생각으로 트위터를 통해 #로그원소원(Rogue One Wish)이라는 소셜미디어 캠페인을 열었다. 지지자 중에는 루크 스카이워커 역의 마크 해밀도 있었다고 하며, 캠페인이 시작되고 4개월 뒤 가렛 에드워즈 감독은 이에 응답하여 그가 있는 호스피스를 방문해 개인 시사회를 열어주었다. 소원을 이루고 이틀 뒤, 핸비는 세상을 떠나게 되었고, 가족과 호스피스 측은 감독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고 한다. #

10.1 레고 스타워즈 시리즈


제품명은 75152이고 출시가는 59,900원이다.


제품명은 75153이고 출시가는 74,900원이다.


제품명은 75154이고 출시가는 109,900원이다.


번호는 75155이고 출시가는 114,900원이다.
실수인지 사진의 구성에는 U-wing 파일럿 대신 타이 스트라이커에 들어있는 반란군 병사가 들어있다.


제품명은 75156이고 출시가는 139,900원이다.

11 스타워즈 레전드 설정

이 문서는 스타워즈 레전드 (옛 확장 세계관)에 포함되는 내용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확장 세계관을 다루는 문서로 스타워즈 시리즈 캐넌을 다루는 문서가 아닙니다.
만약 스타워즈 시리즈의 정통 작품 관련 서술을 본 문서에서 발견하게 될 시 해당 서술을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제다이 나이트 게임 시리즈 스타워즈: 다크 포스 에서 데스스타 설계도 정보를 탈취한 인물은 카일 카탄이다. 물론 게임 상에서는 카일 카탄 홀로 무용담을 찍은 것처럼 나오긴 하지만 실제로는 반란군 특수부대 요원으로서 이뤄낸 업적이기 때문에 스타워즈 레전드에 아직도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팬들은 로그 원에 카일 카탄이 혹시나 등장하지 않을까 기대를 품고 있다. 일단 디즈니가 과거의 확장 세계관을 레전드로 강등시켰음에도 불구하고, EU의 흔적을 필요에 의해 복구시킨 전례가 있기 때문.[12]

첫 트레일러에서 주인공의 이름이 알려졌는데 다크 포스와 다크 포스 2에서 카일 카탄과 파트너로 나온 캐릭터 잰 오르스와 발음이 유사한 진 어소(Jyn Erso)다. 그래서인지 카일 카탄도 어떻게든 등장시키는 게 아닌가 생각하며 팬덤이 들끓고 있다.저작권은 돈 문제라는 걸 영원히 이해못하는 사람들

12 외부 링크

  1. 원래는 2017년 1월 개봉으로 되어 있었고, 한국 시장만 차별하느냐는 말이 많았었다. 어떤 사정인지 16년 9월 13일자로 공식 페이스북에 '2016년 겨울 개봉'이라는 이미지가 업로드 되어 12월 개봉으로 복귀할 가능성을 내비쳤고, 이후 12월 29일 개봉으로 재변경되었다.
  2. 모션 캡처와 목소리 참여. 아이, 로봇의 서니, 주먹왕 랄프킹 캔디, 빅 히어로의 알리스터 크레이, 겨울왕국위즐튼의 공작, 주토피아의 족제비 듀크 위즐튼 목소리를 맡은 경력이 있다.
  3. Saw Gerrera, 클론전쟁에서 처음 등장한 캐릭터, 제다이 시절의 아나킨 스카이워커의 도움을 받은 적이 있었다.
  4. 목소리는 제임스 얼 존스가 담당하고 배우 여러명이 슈트를 입고 연기한다고 한다.
  5. 다크 나이트 라이즈에서 존 대거트역을 맡은 배우다.
  6. 셜록(드라마)에서 필립 앤더슨을 연기했다.
  7.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로 제 8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음악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 트리 오브 라이프, 제로 다크 서티, 대니쉬 걸의 음악을 담당했다.
  8. 클래식 트릴로지 새로운 희망의 인트로에서 잠깐 언급되었던 시기.
  9. 해안 경비 담당
  10. 양측에 있는 주황색 부분이 실려져 있는 컨테이너다.
  11. 조지 루카스는 "유명한 배우가 연기하면 스타워즈 시리즈 속 인물이 아니라 그저 배우가 연기하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한적이 있다. 확인바람.
  12. 카일 카탄은 본래 제국군 장교였다가 전향한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