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바 펫

바보 펫으로도 이곳에 들어올수 있다(...)

-

보바 펫
Boba Fett
종족인간
성별남성
소속헛 클랜
인간관계장고 펫(아버지)
배우다니엘 로건(2편)
마크 오스틴(4편)
제레미 불럭(5, 6편)
제이슨 윈그린(5, 6편 성우)
존 모튼(5편)
돈 비에스(6편)
어린 시절의 보바 펫. 오른쪽은 아버지 장고 펫

1 개요

스타워즈 시리즈의 등장인물로 장고 펫클론이자 아들.

안티 히어로 기믹의 캐릭터로 에피소드 4, 5, 6에 등장하는 현상금 사냥꾼이다. 만달로리안 소속이며 사실은 장고 펫의 클론. 장고 펫이 클론 트루퍼들을 양산하기 위한 유전자를 제공하고 훈련을 해주는 대가로 크레딧을 받는 것 이외에, 카미노 인들에게 유전자 조작을 전혀 하지 않은 자신의 클론을 대가로 요구했는데 그 클론이 바로 보바 펫이며 장고는 그대로 보바를 아들로 삼았다. 그렇게 카미노 행성의 티포카 시에서 태어난 보바는 10년간 아버지와 살았다.

오리지널 디자인은 요다와 함께 조 존스턴이 했다고 한다.

시리즈로 치면 첫등장은 흑역사 취급 받는 스타워즈 홀리데이 스페셜(…). 시간대 상으로는 에피소드 2에서 장고 펫과 함께 나왔다. 여기서는 꼬맹이로 나왔다. 처음 '보바'라는 이름으로 불린 건 카미노 행성의 클론 시설의 카미노인에게서다. 저 꼬마는 누구인가 하던 올드 스타워즈 팬들은 경악스런 한숨을 내뱉기도.

파일:Attachment/1220790519 1.jpg파일:Attachment/1220790519 2.jpg

현상금 사냥꾼이 된 계기는 메이스 윈두와 장고의 대결에서 장고가 눈앞에서 죽는 걸 본 때문인 듯 하다. 이 사건을 계기로 제다이들을 무척 증오한다고 한다. 다만 이건 자업자득인게, 장고는 분리주의자를 위해 일했으며, 심지어 의원 암살까지 시도했다. 제다이에게 죽어도 할 말이 없는 것.

2 실력과 장비

은근히 아버지 장고와 함께 무시당하는 경향이 크지만, 보바 펫도 그렇게까지 약한 캐릭터는 결코 아니다. 장고처럼 총쏘는 실력에 관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심지어 예측반격으로 레이저를 튕겨낼 수 있는 제다이마저 총으로 쓰러뜨릴 수 있을 정도다. 배경설정으로는 자바 더 헛에게 고용되어 한 솔로를 생포해 오는 임무를 맡고 있는 듯. 로켓팩으로 날아다니면서 돌아다닌다.

주무장으로는 EE-3 블래스터를 사용한다. EE-3 블래스터는 제국 제식 소총인 E-11 블래스터의 단축 개량형인데, 보바는 이걸 더 개조해서 스톡과 스코프를 추가해 주무기로 사용했다. 아버지 장고 펫이 블래스터 권총 2정을 사용한 것과는 대조된다.

팔목에는 다기능 건틀렛이 있는데 와이어를 발사하여 적을 포박하거나 물체를 잡아당기거나 탈출할 때 사용할 수 있으며, 칼날이 튀어나와 근접무장으로 쓸 수 있으며, 화염방사기까지 내장하고 있다. 로켓팩 상단부의 RPG-7 탄두 모양의 물체는 폼이 아니라 진짜 발사되는 로켓으로, 보바가 쏘는 장면은 없지만 장고가 오비완 상대로 시범을 보인다. 클론전쟁 3D에서는 데스와치들이 비행중 로켓을 발사하는 것으로 등장.

헬멧은 만달로리안식 디자인을 쓰고 있고, 헬멧 오른쪽 부분에 달려있는 장치는 흡사 안테나나 무전 장치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타겟팅 장치로서 유사시에 눈앞으로 장치가 내려와 다수의 표적을 타겟팅해주는 장치라고 한다.[1]

3 작중 행적

3.1 클론의 습격

클론의 습격에서는 아버지인 장고와 함께 카미노에 있다가 오비완이 조사하러오자 장고가 오비완이 실랑이를 벌이다 같이 슬레이브1을 타고 도주. 그리고 아나킨, 오비완, 파드메가 처형당할 예정이었던 지오노시스 경기장에 있었다. 하지만 제다이 마스터 메이스 윈두에게 아버지 장고 펫의 목이 날라가자 복수를 다짐했고 현상금 사냥꾼의 길을 걸어갔다. 참고로 오비완이 스타파이터를 타고 장고 펫을 추격할때 장고에게 오비완을 죽이라고 하거나 오비완이 죽은 걸로 착각했을때 씨익 웃는걸 보면 이때부터 싹수가 노랬던 듯.

3.2 클론전쟁 3D



클론전쟁 3D에서는 아버지의 원수인 메이스 윈두를 죽이기 위해 클론 생도로 위장하여 암살을 기도하지만 실패하여 붙잡혀 교도소에 갔었다. 성인 죄수들과 같이 있는걸로 보아 공화국에는 소년원 개념 같은건 없던 모양. 아니면 극도의 위험분자기에 그냥 교도소에 넣었을 수도 있다 어쨋든 결국 탈출하여 현상금 사냥꾼으로 활동한다.[2] 이때 사용한 블래스터 권총은 아버지가 쓰던 것과 동일 기종인 WESTAR-34 블래스터 권총이다.

hqdefault.jpg
그의 클래식한 복장을 입는 모습이 등장할 예정이었는데 아쉽게도 루카스필름이 디즈니에게 인수되면서 시리즈가 결방되어서 나오지 못했다.

3.3 새로운 희망

500px
모든 스타워즈의 시작인 새로운 희망에서도 한 솔로가 자바 더 헛과 교섭하는 장면이 리파인 버전에서 추가되었는데, 이후 CG로 보바 펫이 덧입혀지면서 등장하게 되었다. 이땐 대사도 없고 그냥 자바 더 헛의 수행원 처럼 등장한다.

3.4 제국의 역습

에피소드 5에서 다스 베이더에 의해 고용된 현상금 사냥꾼으로 등장. 한 솔로가 재치를 발휘해 스타 디스트로이어의 함교 바로 뒤에 숨어있는 것을 간파, 밀레니엄 팔콘을 베스핀의 클라우드 시티까지 미행하여 다스 베이더와 함께 그를 생포하는데 성공한다. 그리고 다스 베이더에게 상으로 탄소냉동이 된 한 솔로를 받아 타투인으로 돌아간다.

3.5 제다이의 귀환

이후 에피소드 6에서 레아 오르가나에 의해 탄소냉동에서 풀려난 한 솔로가 시력이 회복되지 않은 상태에서 루크 스카이워커와 함께 사막동물인 살락의 입 위에서 난전을 벌이다 보바 펫의 로켓팩을 건드려 살락의 입속으로 골인하게 되면서 어처구니 없는 최후를 맞이한것처럼 보였다.

3.6 마블 코믹스

600px

루크: "알투...? 앞이 안보여! 어떻게 된거지? 괜찮니,알..크헉!"

보바: 방금 그건 개머리판이었다. 지금은 네 머리를 겨누고 있지. 가만히 있어라. 스카이워커.

마블 코믹스에서 연재중인 스타워즈 코믹스에서도 등장한다.[3]다스 베이더에게 고용되어 루크 스카이워커를 뒤쫒는다. 타투인까지 가서 오비완의 집에 있던 루크를 습격하고 일가토를 벌이나 루크가 운좋게 탈출하며, 베이더에게 돌아가 그가 알아낸것을 말해준다. 그의 이름인 스카이워커. 이로써 베이더는 자신이 쫒던 소년이 자신의 아들이라는것을 알게된 것이다! 다스 베이더(마블 코믹스) 참조.

3.7 디즈니가 스타워즈를 인수를 한 후

디즈니가 스타워즈를 인수하고 EU가 전부 비공식 처리된 직후에는 보바 펫이 살락을 탈출한 내용도 전부 비공식이 되어 생사불명 상태였다. 일단 루카스의 공식 발언에 의하면 생존했다고 한다.살락의 소화기관 특징상 못 빠져나왔어도 '생존' 자체는 할 수 있다는 건 함정.

그리고... 스타워즈 캐넌에 해당되는 소설인 스타워즈: 애프터매스(STAR WARS : AFTERMATH)에서 자와들이 자바 더 헛세일 바지의 잔해에서 '산성 용액에 담가졌다 나온 듯한 만달로리안 갑옷' 을 발견했다는 문구가 등장하여 탈출이 공식적으로 확정되었다.

깨어난 포스에서는 인기가 엄청 많은 캐릭터이라서 출연할지도 모른다고 팬들은 추측했지만 아쉽게도 등장하지는 않는다.[4]
에피소드 8과 에피소드 9에 나온다고 해도 제다이의 귀환으로 부터 30여년이나 지난만큼 쌩쌩한 모습은 못보여주고 그저 팬서비스로 카메오 정도만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개봉예정인 스핀오프작 '로그 원'이나 '한 솔로'는 보바 펫의 활동기간이라서 나올수도 있다는 기대를 품고있는 팬들도 있다.

그리고 마침내 팬들의 소망대로 이루어졌다.

4 레전드 EU 세계관

이 문서는 스타워즈 레전드 (옛 확장 세계관)에 포함되는 내용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확장 세계관을 다루는 문서로 스타워즈 시리즈 캐넌을 다루는 문서가 아닙니다.
만약 스타워즈 시리즈의 정통 작품 관련 서술을 본 문서에서 발견하게 될 시 해당 서술을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그가 입고 있는 만달로리안 아머 덕분에 소화가 안돼서 살아남았다. 결국 빠져나와서 야빈 전투로부터 40여년 후인 레거시 시대까지 살아있다. 당시 나이는 7~80대로 추정.

참고로 은하 제국이 건국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카미노 행성에서 클론 트루퍼 반란이 일어났을 때, 501 군단을 이끌고 반란을 진압한 자가 바로 은하 제국으로부터 의뢰를 받은 보바 펫이다. 아이러니하게, 보바 펫과 501 군단은 자신들과 같은 클론들과 싸우게 되었으며, 이 때 클론 베이스가 파괴됨으로서 더 이상 장고 펫의 클론은 생산되지 못했다. 이 사건은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의 캠페인에 등장한다.

레전드 세계관 비공식 스타워즈: 포스 언리쉬드 얼티밋 시스 에디션에선 스타 킬러를 상대하러 나타났다가 역관광당하고 만다...안습. 이것도 모자란건지 포스 언리쉬드 2에서도 관광당하는 듯하다. 레전드 세계관 공식 포스 언리쉬드2 코믹스에선 스타 킬러와 제대로 된 만남은 없어서 관광은 없었지만, 멋지게 제다이 람 코타를 제압했나 싶더니 드로이드인 프록시에게 사격으로 한방 먹기도하고 복수하기도 하고 이래저래 관광과 활약이 섞여있었다. 결국 최후에 스타 킬러의 머리를 쏴서 보내버릴 기회가 몇번이나 있었음에도 스타킬러와 주노의 연애질을 보며, 보바 펫도 결국 사람이라서 기분이 심숭생숭해서 '언젠간 잡아주마. 하지만 지금은 아니야.'라는 말만하며 쏘지 않았다.

스타워즈: 다크 포스 사가 게임에서는 2번 등장한다. 첫 등장은 스타워즈: 다크 포스로 다크 트루퍼 프로젝트의 책임자인 롬 모크 장군에 의해 고용되어 카일 카탄과 싸우게 된다. 정신없이 날아다니며 로켓을 난사하는 강한 적이다. 제다이 아카데미오드 만텔 미션 에서도 등장하며 제이든 코르와 만난다. EE-3 블래스터를 3발 점사하거나 로켓을 날리고, 근거리에서는 화염방사기까지 사용하여 공격한다. 제이든이 무기 비축을 전부 파괴 하고 제이든에게 공격 받고 당하자 이제 제이든에게 현상금이 걸렸다며 훗날을 기약하며 사라진다.

Fett_happy_family.png
가족으로는 아내 신타스 벨(Sintas Vel)과 그 둘 사이에서 태어난 아일린 벨(Ailyn Vel), 그리고 아일린 벨의 딸인, 보바의 손녀 미르타 게브(Mirta Gev)가 있다. 결혼 당시 아내의 나이는 18세, 보바의 나이는 16-18세이었다...

유우잔 봉 전쟁 당시 만달로어의 전투에서 만달로리언 전사들을 모아 격퇴한다.

이후 한 솔로와 레아 오르가나의 딸인 제이나 솔로에게 제다이 훈련을 받는다.

5 보바 펫을 연기한 사람

영화

  • 다니엘 로건
클론의 습격 - 나이 10살의 보바 펫
  • 마크 오스틴
새로운 희망 - 나이 32살의 보바 펫
  • 제레미 불럭
제국의 역습, 제다이의 귀환 - 나이 35~36살의 보바 펫
  • 제이슨 윈그린
제국의 역습, 제다이의 귀환 - 나이 35~36살의 보바 펫 (더빙)
  • 존 모튼
제국의 역습 - 나이 35살의 보바 펫
  • 돈 비에스
제다이의 귀환 - 나이 36살의 보바 펫
제국의 역습 DVD - 나이 35~36살의 보바 펫 (음성 재녹음)

TV 시리즈

  • 돈 프랭크스
A Race to the Finish - 나이 17살의 보바 펫
스타워즈 홀리데이 스페셜 - 나이 32살의 보바 펫

라디오

  • 앨런 로젠버그
제국의 역습 NPR dramatization - 나이 35살의 보바 펫
  • 에드 비글리 주니어
제다이의 귀환 NPR dramatization - 나이 36살의 보바 펫
  • 죠 해커
Dark Empire audio adaptations - 나이 42살의 보바 펫

게임

  • 톰 케인
스타워즈: 제다이 나이트: 제다이 아카데미 - 나이 46살의 보바 펫
Star Wars: Demolition - 나이 35살의 보바 펫
Star Wars: Galactic Battlegrounds
  • 크리스 콕스
Star Wars: Rogue Squadron III: Rebel Strike - 나이 32살의 보바 펫
  • 테무에라 모리슨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 - 나이 20~30살의 보바 펫
Star Wars: Empire at War - 나이 31살의 보바 펫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015)

6 기타

고장 펫이라 불리는 아버지와 더불어, 한국 팬들에게 바보 펫이라 불린다. 안습.

미국 본토에서는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여 얼마 전 스타워즈 최고의 악역 순위 4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독특한 갑옷으로 피규어 팬들에게도 상당히 인기가 좋다. 악역순위표 1위는 뭐 당연히 그 분...

사실 영화상으로 별로 한 일도 없고[5] 캐릭터성이라는 것이 실상 없다고 봐도 무방했지만 그 어마어마한 간지로 인기를 끌어 설정이 추가되고 배경 설정도 탄탄해진 케이스라 캐릭터 디자인빨의 대명사로 꼽히기도 한다(...).

록맨 X 시리즈의 악역인 바바가 이 캐릭터의 영향을 받았다고 알려져 있다. 그래서 북미에서는 저작권 문제를 우려해 이름을 '바일(Vile)'로 바꾸었으며, 이는 록맨 제로 시리즈의 악역 Dr. 바일의 북미명에까지 영향을 주었다.

데드풀과 뜨거운 랩배틀도 하였다.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015)에 영웅 유닛으로 등장한다.

7 슬레이브

보바 펫의 개인 우주선. 항목참고.

  1. 제국의 역습에서 보바 펫이 슬레이브 원을 타고 밀레니엄 팔콘을 추적하는 장면을 보면 이 장치가 눈앞으로 내려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2. 성우가 클론의 습격에서 어린 보바 펫을 연기했던 다니엘 로건이다!
  3. 국내에서 '스타워즈 vol.1 : 스카이워커의 일격'이란 제목으로 정발되었다.
  4. 그래도 마즈 카나타의 성으로 들어갈때 수많은 깃발?들이 있는데 그중 보바의 어깨에 새겨진 만달로리안의 심볼이 있다.
  5. 아예 없진 않고 한이 쓰레기더미에 숨었다는 사실을 간파해내기는 했다. 문제는 6편에서의 모습이 너무나도 인상깊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