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가 타카마사

28025880092456848_f1094c5d_c.jpg
프로필
이름스가 타카마사
須賀 貴匡(すが たかまさ)
성별남성
직업배우
출신지일본 도쿄
생년월일1977년 10월 19일
신장174cm
혈액형B형
소속사la sette
배우 활동 시기1999년 ~ 현재
소개링크블로그[1]

1 개요

1999년 연극 元禄仇討ち裏事情 それぞれの忠臣蔵로 데뷔하여 2002년 가면라이더 류우키의 1호 라이더 키도 신지를 기점으로 처음으로 이름을 알렸다.

친가는 초밥집을 하며, 데뷔 전에는 여러 아르바이트를 하며 배우 양성소에 다녔다. 중고교 시절에는 배구부 소속이었는데, 자신들의 경기가 중계된 것을 계기로 주목받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후로도 다양한 영화나 드라마에 출현했는데, 주로 변호사나 형사, 경찰 등 정장계 캐릭터[2]를 많이 맡았지만 야왕이나 워터스 등에서는 호스트 캐릭터를 연기하기도 했으며, 악역도 꽤 많이 맡았다. 연기한 캐릭터들의 성격도 기가 센 캐릭터부터 심약한 캐릭터까지 다양한 편이다.

실제 배우의 성격은 꽤 침착하고 과묵하다. 키도 신지의 이미지만 알고 있다가 그를 직접 만나보고 놀란 사람들도 많다고 한다. 같은 작품의 2호 라이더 아키야마 렌 역할의 마츠다 사토시가 상당히 밝은 성격이란 점을 생각하면 재미있는 부분. 혹자는 캐릭터의 성격을 바꾸면 배우 본인의 성격이라고...

이케멘 체제를 따르는 헤이세이 라이더, 그 중 1호 라이더 역할의 배우들이 다 그렇지만 특히 외모에 대해서는 호평을 많이 듣는 편이다. 수염을 기르는 등 많이 성숙해진 현재 시점에서도 류우키 방영 당시의 외모가 여전히 남아있다는 말을 듣는데[3], 2015년도에 찍은 네비게이터 광고를 보면 내일모레 40세인 사람이 맞나 싶을 정도.

애칭은 스갓치(須賀っち). 취미는 가부키 감상과 당구, 사진. 상당한 애주가에 흡연가인데, 담배는 가면라이더 류우키를 찍을 때 한동안 끊었다고 한다. 여담으로 작중에서 개를 싫어하던 신지와 다르게 본인은 비슷한 시기에 개를 길렀다.

그리고 오랜만에 가면라이더 관련 게임인 가면라이더 슈퍼 클라이맥스 히어로즈, 가면라이더 배틀라이드 워시리즈에서 키도 신지 역을 맡았다.

2 배역

추가바람
  1. 아직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고 필모가 적지 않은 편임에도 불구하고 SNS를 안하다보니 소식을 접하기 어렵다.
  2. 정작 최초로 주연으로 데뷔한 가면라이더 류우키에서는 다른 정장형 캐릭터들과 많이 엮였던 것을 생각하면 아이러니.
  3. 주로 "당시에는 몰랐는데 다시 보니 잘생겼다"는 평이 많으며, 남성적으로 보인다는 이유로 수염을 기른 모습을 더 선호하는 사람들도 있다.
  4. 쿠라시나 료 원작을 드라마화한 작품. No.2 호스트로 열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재미있는건 뱀파이어 호스트에서 아키야마 렌 역의 마츠다 사토시가 뱀파이어 호스트의 스오 역을 맡았는데, 거기서 만년 넘버2 호스트였다. 여담으로 마츠다 사토시는 야왕에서도 까메오로 등장했다. 여성에게 접근해서 돈을 가로채는 호스트 역으로.(...)
  5. 시모무라 유지 감독. 사카구치 타쿠, 아사다 호노카 주연의 액션 영화. 파멸의 여신이 잠든 관을 열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소문에 수많은 사무라이들이 관을 두고 쟁탈전을 벌인다는 내용의 B급 영화다. 배우는 이 작품에서 관을 열려고 하는 주인공 그레이브를 저지하려는 승려로 출현했는데, 포스터의 신비주의 이미지와는 다르게 어리버리하고 겁이 많으며 싸우는 것을 싫어한다. 여담으로 그레이브 역의 사카쿠치 타쿠와는 돌격 크로마티 고교 실사판에서 인연이 있다.
  6. 실화 및 서적 기반 영화.
  7. 오구리 슌 주연의 영화. 7명의 꿈많은 청년들이 한 명의 여자를 위해 호스트로써의 경력을 쌓는다는 내용. 여기서 배우는 잘 나가던 젊은 사업가였지만 사업을 말아먹는 바람에 무직 상태로 있는 청년을 연기했다. 여러모로 속이 검은 성격으로 보인다. 속이 왜이리 검어요? 캐릭터라니까... 여담으로 해당 배우를 포함하여 7명 중 4명이 특촬물에서 주연 캐릭터를 연기했고, 다른 특촬물 배우들도 조연이나 까메오로 출현했다.
  8. 사토 유이치 감독. 코이케 텟페이 주연의 코미디 영화. 일본판 미생이라고도 불린다.
  9. 난치병에 걸린 동생을 치료하기 위해 불법행위를 저질러 투옥되었는데, 어느 간호사와 모종의 거래를 하여 밤마다 감옥에서 나와 지정된 환자를 수술하는 의사. 제목과는 달리 꽤 인간적인 인물이다.
  10. 다큐멘터리 영화. 유라 고로 역의 유게 토모히사와 함께 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