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즈

Skids

1 트랜스포머 제네레이션 1의 등장인물

일본판 성우는 34화에선 난바 케이이치, 39화에선 시로야마 켄

푸른색의 RV로 변형한다. 본편에선 단 2화밖에 등장하지 않았다.

3단 하극상 에피소드에선 프라울, 블루스트릭, 트랙스와 함께 블리츠윙에게 붙잡혀 의자 신세가 되어버린다.

2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의 등장인물

skids1.jpg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오토봇 소속 트랜스포머. 이름의 어원은 1에서 따왔다. 성우는 이장원.

원래는 머드플랩과 함께 아이스크림차로 스캔했으나[1] 둘이 같이 붙어있는게 불편해서인지 나중에 녹색 경차를 스캔한다. 정확히는 자기가 멋진거 스캔하겠다고 싸우다가 합의봤다. 이 차는 대한민국 마티즈의 신형인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수출용 버전인 쉐보레 스파크인데, 마이클 배이 감독이 예전에 말한 한국에 대한 서비스는 바로 이 녀석과 머드플랩이었다.

머드플랩하고는 거의 초딩싸움을 벌이기도 하며 옵티머스 프라임이 사망한 후에는 그를 부활시키려는 샘과 함께 행동하게 된다.

DVD 서플먼트에서 밝힌 바로는 1편 마지막에 옵티머스 프라임이 우주에 퍼진 오토봇들에게 전체 메시지를 보냈을때 '이 녀석들은 그냥 못듣고 안 왔으면 좋겠는데' 싶었을 컨셉이라고 한다(…).

이번 작품의 진정한 개그콤비이지만 의외의 장소에서 활약하기도 한다.

후반부에 데바스테이터를 막기위해 형제가 힘을 합쳐 분전하여 관광태우는 듯 보였지만 나중에 데바스테이터가 다시 등장했을 때 둘의 모습이 보이지 않았던걸로 봐서는 깨졌을지도. 뭐 그냥 이러저래 바쁜 데바스테이터가 그냥 그 둘을 버려두고 갔을수도 있지만, 데바스테이터가 머리를 집중적으로 맞아 얼굴이 완전 떡이 된 상태였기 때문에 정신 못차리고 발 아래의 트윈스와 시몬스등등을 못보고 지나쳤을수도 있다.

비중이 높아서 눈치채지 못할 수도 있는데, 이녀석들 변신장면은 한번도 안나왔다.(헐;)

다크 오브 더 문에서는 안나온다. 코믹스 버전 에서 센티널 프라임이 범블비를 죽이려고 하자 몸을 날려죽는다.

  1. 이 때 아이스크림차에 적혀있던 문구는 Suck My "Pops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