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항목 : 케야키자카46/멤버
파일:모나graph.jpg 파일:모나graph2.jpg |
『B.L.T graph. vol 12』 |
350px | 350px |
시다 마나카( ) | |
생년월일 | 1998년 11월 23일 |
출신지 | 니가타 현 미츠케 시 |
신장 | 165cm[1] |
혈액형 | A형 |
별자리 | 궁수자리 |
애칭 | 마나카(まなか), 모나(もな) |
소속 | 케야키자카46 |
링크 | 프로필, 블로그 |
목차
1 선발현황
순번 | 싱글 타이틀명 | 선발현황 |
1st | サイレントマジョリティー | 선발 |
2nd | 世界には愛しかない | 선발 |
3rd | 二人セゾン | 선발 |
2 개요
일본의 아이돌 그룹 케야키자카46의 1기생 멤버로, 『欅って、書けない?』에서 독특한 텐션과 쿨뷰티로 와타나베 리사와 함께 THE COOL로 엮이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멤버로, 리사와 함께 1st 싱글인 SILENT MAJORITY에서는 2열이였으나, 2nd 싱글 世界には愛しかない에서는 프론트 열에 올라왔다.
350px |
캐치프레이즈는 카운트다운 라이브에서 첫 피로하였는데, 「まなか、もなか、まんなか~」마나카、모나카、만나카~'다.[2]
3rd 싱글 개별 악수회에서는 2차만에 24부를 완매했다.
3 케야키자카46에 들어오기까지
중학생때, 반 안에 있는 여러 그룹을 전전하는 느낌으로 '절대로 이 아이 '라는 사이 좋은 아이는 만들지 못했다고 한다. 갑자기 식거나 갑자기 사이좋아지거나. 감정 기복이 심한 아이가 많아서 계속 함께 있고 싶다고 생각하지 못했다고. 여성스러운 아이를 동경하고 있었지만 자신이 그렇게는 되지 못했다. 고등학교에 입학하고나서는 혼자 있는 일이 많아졌는데 중학교 때 감정 기복이 심한 아이들과 사귀어서 지친 상태였고 상대에 맞추는 게 서툴러서 '혼자라도 괜찮아'가 되서, 그저 공부만 하니 머리가 좋아져 수학 테스트가 90점 이상이었다고 한다. 그 무렵, 모나는 혼자 여행을 좋아하게 되었다. 여행이라 말해도 도쿄에 나와 시부야에서 옷을 사거나 스타벅스에 가는 거지만, 도쿄에서는 자신에게 시선을 돌리지 않는 점이 편했다고.
옷이 좋아서 흥미가 있었기 때문에 모델이 된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다는데 모나는 2014년 10월 12일 ~ 13일간 개최된 일본 카와이 박람회 IN NIIGATA 2014에 JKE 모델 3기생으로 출연했었다. 당시의 사진
이렇듯 원래부터 아이돌 지망이었던 건 아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때 모닝구무스메를 좋아했지만 그 이후로 아이돌을 좋아한 건 아니었는데 노기자카46을 보고 '아이돌스럽지 않은 느낌이 좋구나.'라고 생각해서 해보고 싶어졌다고 한다. 모나의 담임선생님은 다른 선생님들과 달리 연예활동을 하고 싶다는 모나의 말에 찬성해주시고 모나에게 " NGT48 오디션을 봐보지 않을 래?"라고 말해주신다. 하지만 모나는 AKB48 그룹 같은 아이돌스러움에 자신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해서 보지 않았다고 한다.
이후 토리이자카46 오디션을 보고 굉장히 신경 쓰여서, "받고 싶어요"라고 담임 선생님께 이야기한다. 담임 선생님이 부모님께 이야기 해주셔서 오디션를 보게 되었는데, 이는 모나가 부모님은 자기가 아이돌 되는 걸 그다지 달가워 하지 않는 것 같다고 생각해서였다. 이후 최종 합격 했을 때엔 선생님은 물론, 부모님도 굉장히 기뻐하셨다고 한다.
지금의 환경에서 빠져 나오고 싶다라는 생각과 진로를 결정함에도 예능이외에 하고 싶은 것도 없었기에 오디션을 받았다. 오디션에 합격하지 않으면 캐나다나 영국으로 유학가려고 했단다. 하고 싶은 것도 없고 일본을 떠나 시야를 넓히고 싶었다고.
오디션에 대한 에피소드가 있는데, 이시모리 니지카가 3차 심사때 역에서 나와 어디서 가야 할 지 몰라 헤매고 있을 때, 쿨~하게 개찰구에서 나온 마나카를 보고 '완전 귀여우니까 반드시 이 애는 오디션 갈꺼야'라고 생각해서 믿고 따라가 오디션장소에 도착했다고 한다. 마나카를 따라가는 니지카를 요네타니 나나미가 믿고 따라가, 어떨결에 이 후 케야키자카 멤버가 될 두 명을 오디션장소로 무사히 도착할 수 있게 했다. 이 3차 심사 다음날에 있던 최종 오디션에선 모나는 16번으로 옆 자리 17번은 나가하마 네루.네루가 불참해 비어 있는 상태였다.
최종적으로 케야키자카46에 합격해 1기생이 된다.
4 케야키자카46 가입 후
4.1 활동
- 2015년 8월 21일 진행된 케야키자카46의 최종 오디션에 합격했다. 최종 발표당시 4열 제일 좌측에 위치. [3]
- 『欅って、書けない?』 2화에 자기소개 등장해, 4화에 스튜디오에 첫등장했다. 5화에서 나온 무대인사 잠입 리포트에서, [다른 멤버와 다르게 독특한 텐션으로 스피치]라는 자막과 함께. "저는 단순해서 칭찬받으면 하루종일 happy 해지고 칭찬해주는 사람을 좋아하게 돼요"라고 했다. 첫 악수회 랭킹은 5위를 차지. 순조로운 출발을 했다. [4]
- FNS 가요제 때 케야키자카46 멤버로서 제복의 마네킹으로 케야키자카46 공식 첫 무대를 피로했다.
- 2016년 1월에 열린 환대회에서 연기부 소속으로 요네타니 나나미,오다 나나 셋이서 하는 에피소드에서 남장을 하고 시다 선배로 나나미에게 고백하는 연기를 했다.[5]
350px |
- 스카파 음악제 때 제복의 마네킹, 너의 이름은 희망두 곡 다 복신 급 위치에 섰다.
- 2016년 2월 29일 『欅って、書けない?』 에서 진행된 데뷔 싱글 선발 발표에서 2열에 서게 되었다.
- 2016년 4월 발매 UTB에서 첫 솔로 그라비아가 실리게 되었다.
- 2016년 5월 UTB NIGHT Vol.2 케야키자카46 특별공연에 출연.
- 2016년 6월 27일 『欅って、書けない?』 에서 진행된 2nd 싱글 선발 발표에서 프론트 멤버로 발탁.스가이 유우카, 와타나베 리카, 모리야 아카네, 와타나베 리사와 함께 유닛으로 타입C 세번째 트랙 青空が違う을 불렀다.
- 2016년 8월 6,7일 TIF 케야키자카46 멤버로 공연.
- 2016년 8월 메자 마시 라이브 출연.
- 2016년 9월 乃木坂46 SHOW 출연. 영상
- 2016년 9월 @JAM×ナタリー EXPO 2016에 출연. 영상
- 2016년 10월 17일 『欅って、書けない?』 에서 진행된 3rd 싱글 선발 발표에서 2열 13번에 배정.
- 2016년 10월 스가이 유우카, 스즈모토 미유, 와타나베 리사와 함께 롯데 자일리톨 화이트「森で遭難した欅坂46のメンバー。キシリトールホワイトを食べると全員の笑顔が輝きだし、無事救出される。「笑顔、輝いてる?」」출연. CM영상
5 캐릭터
좀 달라. 뭔가 그런 오오라가 있네.
불가사의한 느낌이다.(不思議な感じだ)[6]
“수수께끼.” “개성적. 자신을 가지고 있다.” “간혹 보이는 밤의 텐션이 꽤 재밌다.” “불가사의.” “쿨. 자유분방.” “웃을 땐 웃는 타입.” “얼굴이 타입. 보통은 잘 이야기하는데 많은 사람들 앞이면 조용해진다.” [7]
데뷔 초부터 캐릭터가 다양하게 잡혀있는 멤버. 쿨하기도 하고, 갑자기 방방 뜨기도 하고..
은근히 울음이 많다. M-ON 카메라 테스트, 카케나이 사복체크, 케야빙고에선 1화의 몰래카메라때 눈물을 보였다면 이후 3화에서 즈밍이 무서워 우는 걸 보고 함께 울먹거리는 등 쿨한 모습에 가려졌지만 은근히 방송에서 눈물을 많이 보였다. 모나가 말하길 케야키자카 들어오기 전엔 감정을 그다지 내보이지 않고 다른 사람 앞에서 울거나 하는 일도 없었는데 댄스나 연기 레슨이 끝난 뒤에 자신의 미숙함이 분해서 자주 운다고.
한다고 정한 건 하는 타입이다. [8] 이걸 단적으로 보여주는 점이 방송 태도. 카메라 돌아갈 때, 조용하고 쿨한 외모까지 더 해져 더 쿨이라고 불리지만 실제로는 잘 웃고 잘 떠든다고, 본 모습을 좀 더 내고 싶다고 인터뷰나 방송에서 줄 곧 말했었다. 그 말대로 차츰 달라지기 시작해 방송 초반 때와 비교하면 정말 달라졌다.
혼자 있는 걸 좋아하는 이미지가 있다. 홀로 여행간다거나, 대기실 몰래카메라때도 구석에 혼자서 이어폰을 꽂고 줄곧 스마트폰 하고 있었던 모나다. 고향에서는 주로 혼자 있곤 했는데 케야키에 들어온 뒤로 언제나 누구랑 함께 있는 것 같단다. 혼자 있는 걸 좋아하는 걸 알면서도 멤버들이 일부러 와 주는 게 은근히 기쁘다고. 사실 케야키자카에 들어오기까지 항목에도 서술되어 있는 것처럼, 데뷔 이후 줄 곧 고향친구에 대해 언급을 거의 없거나, 인터뷰에서 고향 친구한테 전화한다거나? 라는 질문을 받았을 때도 "그렇게까지 친한 아이는 없다"라고 대답할 정도였다. 케야키자카에 들어오기전까지 서로에게 진심을 말 할 수 있는 친구가 없어서 케야키자카에 들어가도 어차피 그런 친구는 사귈 수 없을 거라고 생각했지만 이젠 멤버와 만나서, 정말로 케야키자카에 들어와 다행이라고 생각한다고 케야룸 리사에게 보낸 편지에서 말했다.
락, 포케몬, 스타워즈, 마블 코믹스 작품을 좋아해 취미가 꽤 남자애 같아서, 멤버내 이야기 할 아이가 없다고 한다. 악수회 땐 취미 이야기로 들뜨는 일이 많다고.악수회 갈 팬들은 참고를
5.1 시다 월드
자기소개 때부터 수수께끼 했다.
자기 소개 영상에서, 옷까지 갖추어 갈아 입고 공도 들고 있었지만 특기라는 배구를 보여주지는 않았고. 수수께끼의 미공개. 츠치다曰꽤 하는 아이
세상에서 어떻게든 납득이 되지 않는 것은? 이라는 앙케이트 질문에서는. 하루가 24시간 밖에 안되는 것 이라고 적어 MC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후, 츠치다와 사와베가 몇시간이 필요하냐고 물었을 때, 하루가 48시간이었으면 좋겠다고.. 그 시간에 하고 싶은 건, 자고 싶고 밥 먹고 싶다.
이후 hustle press 인터뷰에 나온 휴일 24시간 차트[9][10]를 보면 13시간을 자고. 스마트폰을 5시간.(사실은 더 길다.) 방송에서 말했던 것처럼, '자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인터뷰에서 말했는데 그 이유는 자고 일어나면 왠지 몸이 아파서. 그래서 데굴데굴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그녀의 말에 기자가 그건 많이 잤을 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말했다.
또 가을 체력측정 때 "누군가에 쫓기는 듯한 기분으로 바람이 되서 달리겠습니다." 라고 50m 달리기때의 각오에 세계관이 굉장해 라는 소리를 듣고. 뛰고 나서도 "누군가에게 쫓기는 듯한 기분으로 달렸습니다."라고. 그래서 스태프가 누군가가 누구라고 물으니, "음..라이온..? ".. 그걸 본 츠치다가 "사람이 아니었다."라고 츳코미.
사복도 다른 멤버들과 다른 스트리트계 스타일.
450px
문자 읽는 방법도 시다 월드. Hz (헤르츠)를 호라이즤 라고 읽었다. 멤버들이 다 비웃어도 본인은 마이페이스. 세계관이 엄청난 이 분은 이 테스트에서 21명 중 뒤에서 3등을 했다. 상위권에 들어 갈 것같다고 근자감 발휘한 바보 삼인방 중 한명.
독특한 텐션으로 개그 센스도 높아서 모노마네 선수권에서는 요시타카 유리코 은행cm 모노마네의 마무리를 하이볼cm으로 마무리 하는 네타를 만들어와서. 잘도 네타 만들어 왔네라는 평을 츠치다로 부터 듣기도 하고 요시타카 유리코 모노마네 선수권에서 우승했다.
동물을 정말 좋아해서 어렸을 때부터 토끼, 앵무새, 문조 등을 길렀다고 한다. 앵무새는 어느날 사라져버렸고 문조는 가족끼리 날아가버렸다고. 돌보는 게 좋아서 용수로에 빠진 새를 집으로 데려가서 돌본 적도 있다고 한다. 건강해지자 날아갔다고. 동물이 좋은 이유에 대해, "동물은 말하지 않아도 함께 있어주잖아요. 저도 말하고 싶지 않을 때가 있으니까 동물과 있으면 편해요. 함께 자고 싶어요."라고. 장래 기르고 싶은 동물은 라이언. 멤버가 펫이라면 기르고 싶은 멤버는 리사.[11]
5.2 THE COOL.
450px
덤덤한 반응과 쿨한 외모로 와타나베 리사랑 방송에서 the cool로 엮인다. 이 콤비명을 지은 건 츠치다씨로 151221 『欅って、書けない?』에서 처음 더 쿨이라고 불렸다. 이 후 방송에서 꾸준히 더 쿨이라고 나오고 운영에서도 밀어서 1st 싱글 때는 둘이 나란히 붙어 서게 되었는데, 2싱글 때 둘 다 프론트가 되고 나서부터는 잡지에서 더쿨이라고 엮어 나오기도 한다. 멤버들 내에서도 더 쿨 콤비는 인기가 있는데, 후-짱이 블로그에서 말하길 더쿨을 명명하신 츠치다씨도 대단하고 둘 다 매력 있지만 둘이 있어서의 매력도 있다고 말하기도. 쿨하다는 것 외에 이 콤비의 결정적인 특징이 하나 더 있는데, 사실 알고보면 성격은 쿨- 한 외모와 다르다는 것. 둘 다 상냥해서, 리사의 경우엔 츤데레라고 워낙 유명하고 모나도 상냥하다고 멤버들이 말하곤 한다. 투서함 앙케이트 때 대기실에서 모노마네를 하며 논다거나 방송에서의 쿨한 텐션과 다른 건 확실.
오다 나나 가 마나카에 대해 말하길, 처음엔 쿨하다고 생각했지만 꽤 재밌고 떠든다고. 2016년 올해의 목표를 말하는 『欅って、書けない?』 기획에서, 작년은 어른의 눈에 신경 쓰여서 전혀 말하지 않았는데 이번 년은 말 할 수 있게 되고 싶습니다.라고 모나가 말하기도 했는데. 블로그의 텐션을 보면 확실히 마이페이스적이고 재밌는 편이다. 잡지 인터뷰에서도 "실제의 저는 자진해서 웃음을 찾아가거나 떠들기 시작하면 멈추지 않는 느낌이라서, 좀더 좀더 본성을 내가고 싶어요." 라는 이야기를 16년 상반기 인터뷰에서 계속 말했었다. 그러던 중 데뷔 기념 라디오 특별편에서,멤버 자신이 기획한 칸무리 방송 릴레이를 했을때, 몇 달전의 태도를 생각하면 전혀 상상할 수 없는, 시다월드계의 독특한 움직임 끝말잇기를 선보였다. 유리나도 이에 대해, 카메라 돌아갈때 별로 본모습을 내지 않았는데 오늘은 냈다고. 코멘트 할 정도.테치는 중3답지 않은 대단한 진행력을 보였다 반응이 좋아 모나의 끝말잇기가 우승을 했다.
인터뷰에서 결성 1년 이야기를 하던 중 "성장해서 변했네"라는 모나의 말에 "그래도, 가장 많이 변한 건 마나카겠지. 더 쿨이라고 불릴 정도로 조용했었는데. "라고 베리사가 말할 정도로 카케나이 초반과 2016년 3월, 4월경 부터의 모나를 비교해보면 정말 많이 변했다. 말도 많이 하고 적극적으로 나선다. 그럼에도, 종종 게스트가 이 방송에 함께 나와 할 땐 조용해진다.
『欅って、書けない?』 34화에서도 더쿨의 면모가 보인다. 멤버들에게 "시험에서 몇 점 밑으로 받으면 부끄러운가"라고 물었고, 다른 멤버들은 60점 이하, 30점 이하 등을 적어냈는데 시다는 "부끄럽다는 감각이 없다"고 대답. 단지 숫자일 뿐이란다. 숫자로 사람을 판단하고 싶지 않다나.. 츠치다가 크게 공감하자 옆에서 사와베가 "왜 갑자기 사이가 좋아진 거냐"고 갈궜다. 참고로 요네타니가 70점 이하라고 하자, 츠치다는 내가 70점 받으면 우리 집에서는 팥밥 한다고 갈구기도 했다.[12]
5.3 응석꾸러기
멤버들에게 응석을 부린다. 모나의 인상에 대해 응석꾸러기(甘えん坊)라고 처음 나왔던 건 데뷔초 허슬프레스 오다나나 인터뷰. 모나가 가장 많이 어리광 부리는 멤버는 오다 나나인 듯. 그리고 그 응석이 리사에게로 번져가는 중. 오다나나의 밋카비 귤[13]을 나나가 목욕할 때 먹곤 했다는데 그 먹은 갯수가 무려 50개이상이라던가[14][15], 베리카나 리사에게서 초콜릿을 얻어먹는(멋대로 먹는) 먹보버전의 응석을 부린다거나, 리사가 인터뷰에서 "응석쟁이. 안 쓰는 옷 정리 해주었다." 라고 밝히기도 했는데, 4시간 동안이나 방에서 함께 옷 정리 해준 이야기가 모나블로그에 올라 온 적이 있었다. 더불어, 물 뜨러 가려고 하는 리사에게 "기다려- 두고가지마-(待ってー置いてかないでー)"라고 따라간다거나.
- 파일:리나모나.jpg
- 리나가 블로그에 올린, 안겨서 새끈 새끈 자고 있는 모나 사진이 웹상에서 핫했던 적이 있다.
방송에서는 놀랐을 때나 무서울 때 등등 멤버들에게 자주 기대거나 껴안거나 기댄다. 근처에 있는 멤버들에 모두 해당하는데, 귀신의 집 로케 때 나나코를 잡고 징징 대는 모습이라던가, 자기보다 대략 15cm 작은 즈밍을 놀라서 껴앉는 모습이라던가에선 외모와 행동의 갭이 굉장할 정도.
장난기가 있어서, 멤버들을 놀린다거나 괴롭히는 류의 장난을 친다. 베리카의 21살 생탄제에서 훈훈한 분위기로 편지를 읽었는데 마지막에 앞으로 9년이면 30이네. 라고 말한다거나. 오죠사마도 예외가 아닌데, 핑크레자의 팔뚝 부분이 너덜너덜 찢어져 있었던 사건 이후로 "보로(너덜)"이라고 부른다고. 보로라 불리는 게 승마용어로 마분이라는 뜻이 있어 윳카는 정말 싫다고 한다. 이외에도 스타워즈의 r2d2 일러스트 그려져 있는 옷을 입고 온 유우카를 놀린다던가. 유우카의 반응이 재밌다고 한다. 괴롭혔을 때 가장 좋은 리액션을 보이는 멤버는 오다 나나. 오다에게 "턱 먹어도 돼?" "귀먹어도 돼?" 라고 하면 "그만해!!!" 라고 하고. 턱을 움켜쥐면 "잠깐~! 파운데이션 떨어지니까 그만해!!" 라고 말한다고. 또 바보팀 포상로케에서 낙타를 보고 다니- 라고 처음 부른 건 모나였다. 입술, 팔뚝, 귀를 만지기에 빠졌다는데, 오다는 입술, 베리카는 팔뚝, 아카넹은 귀를 모나에게 잡힌다. 아카넹이 말하길 정말 아프다고. 리사랑 함께 즈밍 괴롭히기도 하고. 함께 아오이 곧잘 괴롭혀요 라는 리사에 말에 모나는 아오이는 멤버 모두 놀린다고 부정했지만, 여튼 놀리는 건 사실.
은근히 먹는 걸 좋아하는 데 『欅って、書けない?』 큰 소리 선수권에서 80데시벨 넘으면 디저트를 포상으로 주기로 했을 때, 80데시벨 거뜬히 넘기고 어린애처럼 좋아했다. 그리고 마카롱을 먹는 시다에게 지금 기분을 큰 소리로 표현해보라고 하자 "오이시이 데스!!!"
6 대인 관계
혼자가 편하다고 말하지만 사실 모두와 사이가 좋다. 멤버 각자와 독특한 세계관으로 엮여 있다고. [16] 다니에게 어리광을 부린다면 테치의 어리광을 받아주기도 하고. 대기실 몰래카메라에서 네루가 부르는 독특한 노래에 따라 부른다던가, 멤버마다 대응이 다르게 두루두루 사이가 좋다.
6.1 와타나베 리사
무엇이든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존재.
케야키자카에 들어가기까지 서로에게 진심을 말할 수 있는 친구가 없어서 케야키자카에 들어가도 어차피 그런 친구를 사귈 수 없을 거라 생각했어요. 그렇지만 리사는 정말로 뭐든 말할 수 있고 내가 이 일에 적성이 맞을까, 불안해할 때에 리사는 함께 힘내자고 말해줘서 리사 덕분에 앞으로도 모두와 함께 열심히 하려고 마음 먹었어요 여러가지 상담에 응해줘서 감사하고 있어요. 지금은 점점 본연의 나 자신도 나타낼 수 있게 되어 리사랑 멤버와 만나서 정말로 케야키자카에 들어와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17]
리사曰 사양않고 솔직히 있을 수 있어요. 그리고 꽤 깊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遠慮せずに素でいられます。そして、けっこう深い話もできる存在だと思います。) [18][19]
오디션 합격당시 사진에서 바로 옆에 붙어 있는 둘이었는데, 처음 부터 이야기를 나누었던 건 아니라고 한다. 더쿨이라고 불리며 1싱글 때 옆에 있게되면서 이야기 하게 되고 친해졌다고. 함께 쇼핑을 자주 간다. 쇼핑 가는 거 좋아하는 리사가 휴일에 함께 쇼핑가고 싶은 멤버 1위로 마나카를 뽑았기도. 둘이서 쇼핑 갔을 때 행동이 특이한데. 따로따로 가게에 들어가서(ex 마나카가 타워레코드에 가면 리사는 로프트에 들어간다던가) "그럼 나중에."라고 개별 활동을 하다 이후 합류해서 밥을 먹고 돌아가는 패턴이라고 한다. 밥을 먹을 때도 둘이서 아무 말 없거나 하고. 하지만 아무 말 하지 않고 있어도 되는 사람이 편하다고. 언제나 붙어있는 더 쿨이라고(by 오다) 비하인드 영상에서 모나를 찾으면 옆에 리사가 있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로케버스에서는 그런 의도는 아니었는데, 왠지 모르게 앉는 자리가 정해져서 맨뒷자리에 모나, 리사, 스즈모토 미유, 우에무라 리나가 앉는다고.
블로그에 리사 이야기가 자주 나온다. 방금 리사가 스마트폰 떨어뜨렸다는 소소한 이야기라던가, 리사 제목 달고 올라오는 글은 대부분 처음부터 끝까지 리사이야기로 가득하다. 4시간 동안 옷정리(라고 하고 옷버리기) 함께 했다는 블로그 글 이후로는 새로운 글 올릴 때마다 단단히 리사 앓이 중. 모나는 응석부리는 리사도 좋다고 말했었는데, 둘이 함께 있을 때 응석부리는 모습이 영상이나 블로그 글로 나오는 건 모나이다. 2싱글 때 포메이션이 둘이 떨어졌음에도 방송에서 자리 배치가 붙어있는 경우가 많고 모나가 리사에게 기대는 모습이 많이 나오는데, 『欅って、書けない?』 30화 큰 목소리 내기 선수권에서는 방송 내내 리사에게 붙어서 떨어지지 않았다.
7 논란
일본 남자 아이돌 "Da-iCE"의 멤버 중 한명과 사귀었다는 얘기가 2ch에서 엄청 돌고 있으며, 실제로 "카더라"는 식으로 웹상 기사로 다룬적도 있다. 단 더이상 마땅한 증거 같은게 발견된게 아니며, 본인이 여기에 대해서 밝힌 바는 없다.해당 기사
8 트리비아
- 노기자카46의 오시멘은 니시노 나나세와 사이토 아스카. 이유는 '니시노 씨는 정말 노력을 하고 있어요. 같은 학년의 사이토 씨는 쿨한 점이 좋아요'라고. 멤버들 중 오시멘을 2명을 적은 건 모나가 유일. 활동하면서 계속 언급하는 오시멘은 나나세인듯. '한결 같은 노력가로 왠지 지켜주고 싶어집니다'라고.
- 특기는 배구. 중학교 1학년 때 부터 계속해왔다.
- 취미는 스마트폰. 라인 게임을 하기도 하고,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를 보고 있으면 시간이 멋대로 지나간 버린다고 한다.
- 보물은 어머니의 친구에게 받은 북극곰 인형.밀크.
- 매력 포인트는 큰 귀.
- 홀로 다니는 여행을 좋아한다. 멀어도 혼자 다닐 수 있다고.
- ONE OK ROCK을 무척 좋아한다. 특히 좋아하는 곡은 「キミシダイ列車」. 오디션 때, 심사전에 계속 듣고 있었다고.
- TV를 끄지 않고 잔다.
- 초등학생때 트럼펫을 했었다.
실력은 부하부하2 - 블로그에 'あにょはせよ' [20]라는 제목으로 글을 올린 적이 있다. 15.11.22. 삼겹살을 베리랑 하부랑 먹으러 갔는데 맛있었다는 감상을 남겼다. 삼겹살을 먹고 난 후, 호떡도 먹었다.
- 은근히 운동화 덕후. 뉴발란스, 아디다스, 나이키. 블로그에 샀다 사고 싶다의 류의 글이 자주 올라온다.
그리고 자주 산다.. - 니이가타 현 출신이어서, 니이가타에서 만들어진 NGT48과 연관되어 주목 받기도 했다.[21]
- 3살 위의 언니가 있다. "저에게 3살 위의 언니가 있는데요 외모도 패션도 여자아이스럽고 귀여운 느낌이여서. 저도 언니나, 케야키자카에서 말한다면 베리카(와타나베 리카) 같은 모습을 하고 싶은데 얼굴이 따라가지 못하니까....."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하기도 했다. 기자는 "충분히 귀여운 얼굴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라고 오타들의 마음을 대변해주었다 - 케야키자카46 내 오시멘은 와타나베 리카
- 영향을 받은 작품은 어린 왕자
- 다시 태어나면 남자아이. 이케멘이 되서 여자애 한테 고백하고 싶다고.
- 노기자카46의 아키모토 마나츠와 함께 찍은 사진이 공개되었는데, 노기자카, 케야키자카 팬덤 전체에서 대두캐릭터를 얻었다.[22] [23]
- 카운트 다운 라이브에서 데뷔 후 하고 싶은 건? 이라는 질문에, 방송에서 해외 가기. 가고싶은 나라는 프랑스. 이유는 '먹을 거.' 라고
9 역대 프로필 사진
데뷔 프로필 | 2015년 | 2016년 | 1st | 2nd |
- ↑ 프로필에선 165였는데 16.04.20 블로그에서 167.5가 되었다고 밝혔다
덤으로 어디까지 자랄거니 라며. - ↑ 방송 앙케이트 중, 가장 첫 방송 출연 했을 때 특별히 언급되지 않았기에 숨기고 있었다.'고 본인의 블로그에서 말했다. 별명은 모나(라고 자신은 밀지만 멤버내에서 모나라고 불러주는 건 나가하마 네루뿐이라고 했었는데 이후 모리야 아카네도 모나라고 부른다.
- ↑ 베리사와 함게 4열 좌측에 위치했었다.
380px - ↑ 시다 라인을 선택해 모나와 악수를 한 하라이치의 이와이 유키曰 "시다씨가 진짜 이뻤네요 풍기는 오오라나 얼굴 표정을 보고 쓰레기 같은 남자한테 쉽게 속을 거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저는 그런 느낌이 참 좋습니다."라고 했다. 듣고있던 사와베曰 "그게 무슨 평가냐구요"
- ↑ 모나, 나나 둘 다 요네상을 좋아하는 삼각관계라는 설정의 에피소드. 유리나가 멋있었다고 껴안고 싶었다고 라디오에서 말했는데 단지 경박한 남자애였다고 모나가 부정했다.
- ↑ 처음 스튜디오에 등장 했을 때, 츠치다와 사와베가 했던 말.
- ↑ 마나카에 대한 멤버들의 인상 출처: 멤버들의 hustle press 인터뷰.
- ↑ 하부 미즈호가 모나의 인상에 대해서 말하길, やると決めたらやる子。한다고 결정하면 하는 아이 라고 했다
- ↑
파일:Monatime.jpg - ↑ #
- ↑ 이건 단연 리사에요! 우선 조용하고 짖지 않을 거 같잖아요. 게다가 카맛테짱(놀아달라고 엉기는 사람)이 아닌 것도, 이쪽에서 권하면 반드시 어울려줘요. 자주 같이 쇼핑에 가는데,저와 리사는 항상 개별행동. 각각 가고 싶은 가게에는 가지만, 마지막은 같이 돌아가요. 이건 공원에서 놔둬도 확실히 돌아와 주는 똑똑한 펫 같지 않아요? 게다가 정리해주거나, 촬영 때 이끌어주거나, 정말로 상냥해요♥ by 16년 엔타메 11월호
- ↑ 한자로 赤飯인데, 팥과 찹쌀을 넣은 밥을 말한다. 경사스런 날 먹는다.
- ↑ 나나의 출신지역인 시즈오카현의 특산품
- ↑ 나중에 목욕 끝낸 나나가 쌓여 있는 귤껍질을 보고 엄마처럼 "나 참"이라 한 마디 했지만 더 뭐라고 하진 않았다고.
- ↑ 라디오에서 오다가 마나카가 밋카비귤을 30개 이상 먹었다고 폭로했는데 이걸 들은 시다는 사실 그 보다 더 많은 50개 이상 먹었다고 실토. 밋카비 귤은 상상이상으로 맛있다고 했다.
- ↑ 인터뷰중, 서로의 장점 말하기에서 아오이가 말했다.
- ↑ 케야룸 5화에서 모나가 리사에게 보낸 편지 중
- ↑ overture no.008 인터뷰
- ↑ 이 말을 들은 모나는, 후후후 쑥스러워(照れちゃう♡) 라고
- ↑ 안녕하세요 (발음대로는 아뇨하세요)
- ↑ 오디션시기가 연이어 있었다.NGT48가 5월 18일까지 1차 응모 받고 7월 25일 최종합격자 결정 및 공개 되었다면, 케야키자카46은 7월 10일까지 서류 응모접수를 받아, 8월 21일에 결정 및 공개했다.
- ↑ 머리크기가 큰 차이가 없었다.
파일:21a9ad73.png - ↑ 현지팬들 반응이 재미가 있는데, 노기자카 팬덤에서는 아키모토에게 축하를, 케야키자카 팬덤에서는 시다에게...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