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폰 페어챠일드

tAG_197774.jpg

x9788925882079.jpg 프리징 12권 대한민국 표지에서

프리징의 등장인물. 성우이노우에 마리나.

일본 웨스트 제네틱스의 대표이며 학생회장. 주변의 움직임을 감지 못하게 하는 「일루젼 턴」을 구사하며, 무패를 자랑하는 실력자. 3학년 랭킹 1위. 전 세계의 3학년 판도라들 중 가장 강력한 5명으로 꼽히는 인물 중 한 명이며, 이야기상의 쉬폰이라고도 불리운다.

평상시에는 미소를 잃지 않고 남을 보살펴주길 잘 하나 그 성격과 실력은 종잡을 수 없다.[1] 그렇다고 4차원 수준까지는 아니지만 독특한 마이페이스적인 면이 있다. 더불어 자기 얼굴에 꽤 자신 있어 한다.[2] 리미터는 유진. 다만 한국인인지의 여부는 불투명하다.

작중 전개를 보면 최강캐릭터로 밀어주는 듯한데 10권까지 한 번도 전투씬이 나오지 않았다. 3학년 서열 2위부터 10위까지도 전투장면이 다 나오고 어지간한 캐릭터들도 전투 장면이 나왔다는 걸 생각하면 의외의 요소. 아무래도 실눈 캐릭터라는 특성상 무언가 숨겨진 것이 있을지도 모를 일.[3][4]

단, 실력 자체는 확실한지 10권에 부록으로 들어있는 작가의 번외편격인 동인지에서 비록 게임 속 모의 대전이기는 하나 4학년 1위를 가볍게 발라버렸다.[5]

엘리자베스 메이블리가 E계획에 대한 폭로를 하다 슈발리에에 의해 고문을 당하는 등 화를 입지만, 시폰은 자신의 위치 때문인지 엘리자베스를 돕지 않고 내버려둔다.

결국 아멜리아 에반스가 주도한 E 계획 판도라들의 쿠데타가 진행되자 쿠데타를 진압하는 입장이 된다. 엘리자베스 편에 선 사테라이자 엘 브리짓과 라나 린첸, 공인 강자 2명과 붙게 됐는데, 2명의 공격을 여유롭게 막는 데다가 볼트웨폰을 맨몸으로 맞고도 상처 하나 입지 않는다. 괴물 시폰이라는 별명은 허명이 아니었다. 진정한 먼치킨은 따로 있었습니다. 자신을 완성된 판도라라고 사테라와 라나 린첸에게 말하자, 사테라는 두려움에 떨면서[6] "정말 판도라가 아니 인간이 맞냐"는 질문에 나야말로 진정한 판도라라는 대답을 들려준다.

결국 두 사람을 어렵지않게 완전히 뭉그러트리지만, E 계획의 진실을 깨닫고 역대 최악의 노바로 진화해버린 아멜리아 에반스가 사테라이자와 라나를 조종하자 다시 핀치에 몰린다. 하지만 이것도 사실 위기가 아니라, 전력으로 나가면 두 사람을 죽일 수밖에 없어서 밀리는 것. 결국 아오이 카즈야의 프리징을 통한 교감으로 어찌저찌 정신을 차리게 한다.

그 후 아멜리아-노바를 맞아 드디어 눈을 뜨고 풀 파워로 나서는데, 스스로 판도라 모드를 초월한 뭔가 노바 같은 형태를 띠고 싸운다. 정말로 인간이 아니라 괴물 수준. 사람을 저주하고 모두를 죽이겠다고 날뛰는 아멜리아를 진정시켜보려 애쓰지만 실패한다. 결국 상대방의 자폭공격을 홀로 막아내며 모두를 구하고 장렬히 사망한다. 지못미

그야말로 전형적인 최강 캐릭터의 최후. 웨스트 제네틱스 1위는 3위인 티시 페닐에게 넘겨준다.

2부 초월편에서 카즈야가 아오이 겐고의 앨범에서 40년 전의 사진에서 시폰으로 추정되는 여성을 발견하면서 새로운 떡밥이 뿌려졌으며 그녀 외에도 4명의 '판도라'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었다.

그런데...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부 초월편 26화에서 티시 페닐이 보는 환영으로 나왔다! 이게 자신이 가장 두려워하거나 싫어하는 존재를 보게 하는 건데 어째서 이 처자가 나왔는지는 의문. 잘하면 훌륭한 고인 드립이 될 수 있다 고인드립이 될 지는 지켜봐야할 일.

신형 노바의 습격으로 허세가 벗겨지고 두려움에 떨던 티시가 엘리자베스의 복귀와 함께 부활할 때 사과하는 걸 보면 환영이 아니라 시폰 본인이 직접 괴롭히고 있었던 모양(...). 캐릭터 소개에서도 소식불명이라고 기재되는 걸 보면 부활 떡밥일지도?

신형 노바에 대항해서 아오이 겐고가 레전드 판도라의 봉인을 풀며 시폰의 정체도 밝혀진다. 아오이 겐고가 마리아 란슬롯의 유전자를 통해 만든 인공 생명체 레전드 판도라의 일원으로 겐고의 딸들 중 하나. 겐고와 마리아의 친아들인 아오이 류이치의 누나들 중 한 명으로 다시말해 카즈야의 고모였다.
  1. 10권 번외편에 보면 입학식에 1주일 늦었는데 그 이유가 티켓 예매를 깜빡해서... 그러면서도 참으로 느긋한 태도를 보인다.
  2. 코믹스판 9권에서 다들 괴물이라면서 부르니까 왜 자기를 괴물이라고 부르냐면서 얼굴에 자신 있다는 말을 한다. 단, 이 경우에는 그냥 분위기가 심각해서 웃자고 한 소리일 수도 있다.
  3. 사테라가 눈을 뜨면 3배쯤 강해지냐고 묻자 100배나 강해진다고 대꾸한다.
  4. 사실 특전 영상에서 한 번 눈을 뜬 적이 있기는 한데...고양이 눈이었다. 아니 애초에 특전 영상이 상당히 맛이 간 물건이다.(...)
  5. 게임 내의 데이터는 슈발리에의 협력에 의해 모든 판도라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것. 실시간으로 업데이트까지 된다.
  6. 여태까지 어떤 강자를 만나도, 두려움을 느끼지 않았던 사테라가 이러는 걸 보면 시폰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