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렌느

'브레이브 비츠'의 등장 캐릭터에 대해서는 아드린느(브레이브 비츠)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파일:Attachment/img 566135 11307024 0.jpg
アドレーヌ / Adeleine

별의 커비 64의 등장인물
커비디디디 대왕웨이들 디아드렌느리본

1 개요

별의 커비 시리즈의 등장(!!)물.[1] 조연이다.

2 소개

별의 커비 3의 스테이지 4와 별의 커비 64의 스테이지 1-2 스테이지의 보스. 별의 커비 3에서는 아도(アド / Ado)라는 이름으로 등장하는데, 아도가 별의 커비 64의 아드렌느와 동일 인물인지에 대해 공식적으로는 불명이나, 생김새가 거의 똑같기 때문에 팬들은 대체로 동일 인물로 보고 있다.[2] 리본츄츄, 여왕님과 함께 별의 커비 시리즈히로인이자, 별의 커비 시리즈에 유일하게 등장하는 인간. 정확히 닝겐 리본과 여왕님은 인간이 아니라 요정이니, 유일한 인간 여캐인 게 성립된다. 하지만 별의 커비 트리플 디럭스의 보스 중 하나인 코일샤샤의 설명에 인간이라는 표현이 나왔다. 안 나오니까 상관 없다.
한국닌텐도 홈페이지의 Wii 버추얼 콘솔 소개란[3]에서는 아드느로 개명당했다. 이 항목은 아드린느로도 들어올 수 있다. 틀린 표기지만 공식이니….[4]

아드렌느 본인은 체력도 적고, 직접적으로 공격을 할 수 없지만 그리기만 하면 무엇이든 실체화 할 수 있는 마법의 붓이라는 최강의 아이템을 이용해 별의 커비 2에서 보스로 등장했던 캐릭터들[5][6]그거 그리는 동안 커비는 변신 중일 땐 공격하면 안 된다는 불문율을 따라 가만히 지켜보고 있다. 그리고 본인은 캔버스 뒤에 숨어서 자신이 그린 보스를 응원한다.

처음에 그린 그림은 상당히 대충 그렸기 때문에(…) 원조와 비교했을 때 쉽게 쓰러트릴 수 있지만, 흥분한 아드렌느가 정성을 들여서 그리기 때문에 처음에 그린 그림보다 나중에 그린 그림이 더 잘 그렸고, 또한 어렵다. 그냥 처음부터 정성 들여 그리지 그랬냐…. 그냥 쉽게 생각해서 중간 보스 러시라고 생각하면 된다. 근데 흥분하면 더 못 그리지 않나?
그림들을 모두 물리치면 화가 나서 캔버스 뒤에서 뛰쳐나와 맨몸으로 붓을 휘두르면서 돌격하는데, 그것도 공격이니 주의. 체력이 한 칸 남았을 때 맞았다면 그건 정말로 충격과 공포다. 이 때 맨몸으로 돌격하기 때문인지 아드렌느는 흡입을 제외하면 어떤 방법으로 공격해도 피격 판정만 발생하면 쓰러지며, 보스 중에서는 유일하게 호버링 상태에서 뱉어내는 숨결과 슬라이딩이 먹히니 그냥 슬라이딩으로 쓰러트리자.

참고로 아드렌느가 보스로 등장하는 이유는 제로제로투가 보낸 다크 매터에 씌여 조종당했기 때문. (캔버스에서 다크 매터가 튀어나왔다.) 이 때문에 아드렌느를 쓰러뜨려 씌여 있던 다크 매터가 사라지고 나면 제정신으로 돌아와 다시 커비와 싸우지 않는다.
보너스 게임인 아이템 먹기(?)에서는 샌드위치를 먹는다. 이는 2스테이지에서도 마찬가지.
그리고 그대로 잊혀진다. 릭, 카인, 쿠: “어서 와. 잊혀지는 건 처음이지?”

별의 커비 트리플 디럭스에서 키홀더로도 등장하지 않을 줄 알았지만, ‘보스 부치’[7]라는 레어 키홀더에 아도가 은근슬쩍 끼어 있다. 그 외에도 그림 그리는 아도의 키홀더가 있다. 키홀더 이름은 ‘스위트 스터프 그림’. 아드렌느: “깔깔깔~! 나처럼 2D에서도 나왔어야지!!”

별의 커비 로보보 플래닛에서 레어 스티커로 등장. 번역명은 '아들'레느.

3 테마곡

의외로 전용 BGM이 존재한다. 곡 이름도 Adeleine.
재등장하지 못하는 주인과는 다르게 이 곡은 별의 커비 트리플 디럭스커비 파이터즈! Z에서도 리믹스되어 나온다.

4 기타

일본의 닌텐도 잡지인 ‘닌텐도 드림’의 독자 일러스트 투고란에는 자주 아드렌느 그림이 올라왔었다. 사람이 얘밖에 없잖아? 커비나 디디디는 그리기 쉬워 보여도 비율이 조금이라도 삐끗하면 이상해진다구.[8]
2009년 9월호의 "아드렌느의 학교 수영복 모습을 보고 싶어!!"라는 게시물은 팬들 사이에서 레전드로 통한다(…). 전설의 로리콘인가?!

동인계에선 페인트 롤러, 드로시아, 페인트라 등과 함께 화가로 엮인다? 그림쟁이 4천왕. 이제 터치! 커비 슈퍼 레인보우에서 에리느가 추가되었다.

64때 함께 여행해서 위험할때 도와주기도 했던 디디디 대왕과의 커플링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아드렌느와 디디디 대왕과 사이가 좋다는 건 공식 설정. 추가적으로 일본판의 아드렌느는 디디디 대왕을 "デデの旦那”라고 부른다.
  1. 커비 시리즈에서 나오는 유일한 인간이다!!
  2. 닌텐도 드림에서도 동일 인물이 맞다고 했다. 아도라는 이름은 별명으로 추정된다. 아님 줄임말이거나. 개명했을수도여담으로 동일인물인 제로제로투가 동인에서는 별개의 인물로 취급 받는 것과 비교된다.
  3. 별의 커비 64의 북미판을 소개하는 페이지. 그거 있었냐?!
  4. 사실 진지하게 따지자면, 라틴 문자 이름인데 국적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올바른 표기를 알 수가 없다. 팝스타에서는 저걸 아도레―누라고 읽나 보지, 뭐. 사실 일본판 표기를 참고해야 국적(?)을 어느 정도 추측할 수 있다. 일단 저 이름은 미국에선 아들린이라고 읽는 듯.
  5. 순서대로 아이스 드래곤(4스테이지 보스), 스위트 스터프(3스테이지의 아귀 보스), 미스터 샤인 & 미스터 브라이트(5스테이지 보스), 크랙코(6스테이지 보스)
  6. 별의 커비 64에서는 잡몹들(마리엘, 브론토버트 등), 아이스 드래곤, 별의 커비 2 최종 보스인 다크 매터를 커다란 캔버스에 쓱쓱 그려낸다.
  7. 참고로 원래 보스 부치 타이틀에 그려져 있던 제로의 그림이 없다. 검은 닌텐도스러운 디자인이라서 지운 것 같다...지만 로보보 플래닛에서 스티커로 멀쩡하게 등장했다.(...)
  8. 디디디가 이게 심해서, 제작진들이 도트 찍는 거나 모델링하는 걸 귀찮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