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Arthas: Rise of the Lich King. 아서스: 후레자식의 탄생크리스티 골든이 집필한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소설로, 시리즈 내에서 가장 중요한 등장인물 중 하나인 아서스 메네실의 일생과, 그가 리치 왕으로 거듭나기까지의 과정을 그리고 있다. 2009년 4월에 발표되었으며, 한국에는 공략집을 이상하게 만들기로 유명한 제우미디어를 통해 2010년 5월 10일 정식 출간되었다.
워크래프트의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존재감을 가진 악역인 리치 왕의 이야기를 다듬고 완성시켰다는 데 의의가 있으며, 게임 내에서 미처 설명되지 못한 뒷배경이나 설정, 등장 인물들의 심리 등의 요소도 잘 표현되어 있어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팬이라면 한 번쯤 읽어볼 만한 작품이다.
2 주요 등장인물
- 아서스 메네실 - 리치 왕
- 천하무적
- 테레나스 메네실
- 무라딘 브론즈비어드
- 빛의 수호자 우서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 안토니다스
- 캘타스 선스트라이더
- 켈투자드
- 말가니스
- 실바나스 윈드러너
- 바리마트라스
- 티콘드리우스
- 아눕아락
- 넬쥴
- 마시어스 레넷
- 스랄
- 타레사 폭스턴
- 팔릭
- 오그림 둠해머
- 바리안 린
-
다르칸 드라시르
3 설정변경
여타 워크래프트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소설 중에서도 기존 게임 내의 설정과 차이를 보이는 부분이 많은 편에 속한다. 대부분 소설 작가와 개발진에 의해 의도적으로 설정이 개편된 것.
윈드러너 가문 중 삼자매 뿐만 아니라 리라스라는 남동생이 있었는데(310p.), 그는 《전쟁범죄: 광기의 끝》 소설에서 2차 대전쟁 때 오크 호드에게 죽었다고 언급되었다.
4 기타
작중 아서스 메네실과 제이나 프라우드무어가 동침하는 묘사가 세 번이나 등장하여 팬들의 상당한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아서스가 고자는 절대 아니었음을 알 수 있다 한국에서는 소설이 정식 출간되었을 때 이러한 장면이 삭제되었다는 소문이 떠돈 적이 있으나, 이는 사실무근의 헛소문이다.
또한 한국에서는 출간 당시 소설을 구매한 이에게 서리한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벌어지기도 했다. 자세한 것은 서리한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