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카와 루미

파일:Slugmetala1.png 메탈슬러그의 등장인물
파일:EPOCDsH.gif마르코 · 파일:GGs4lig.gif타마 · 파일:NTwQ9Qs.gif에리 · 파일:CCPE70v.gif피오
파일:TBOvQBd.gif트레버 · 파일:I6J7mrb.gif나디아 · 파일:8nBbNvv.gif랄프 · 파일:YXWDp2x.gif클락 · 파일:KiZgbN5.png레오나
NPC : 루미 · 마도카 · 우탄 · 정규군 · 포로 · 햐쿠타로
컴뱃 스쿨 교관 : 신시아 · 하이데른
기도하는 소녀 · · 기타 등장인물
메탈슬러그 시리즈/적
Rumi-ms2.gif
003.gif
이름아이카와 루미(相川留美)
생일2012년 1월 18일
신장157cm
체중48kg
연령18세
계급정규군 전략 정보국 명예 하사
성별여(女)
혈액형AB형
출신지일본 교토
쓰리사이즈82-58-84
취미ID포토 씰 교환[1]
좋아하는 음식마네켄 와플[2]
좋아하는 일소풍가기
싫어하는 것동물
중요한 것언니와 산책하는 것
특기달음박질, 동체시력이 좋다, 돌변하기
말버릇무생물에 "씨(さん)"을 붙여 부른다.
하!

메탈슬러그 시리즈에 등장하는 병사.
2, X, 3(마도카), 4(간호사), 5 등의 시리즈에 등장했다.
설정상 어머니와 병약한 언니 아이카와 마도카를 돕기 위해 스스로 나섰지만 서류상 실수로 인해 전장에 내보내 졌다. 대전이 종료된 후(메탈슬러그 1) 퇴역을 권유받지만 거절하고, 정보국에 명예 하사의 직책으로 남아있게 된다. 시리즈에서는 선행 보급 부대의 일원으로서 작전에 참가. 자기 몸보다 더 커다란 가방을 들고 다니면서도 어떻게든 최전선의 병사들에게 물자를 보급해 주기 위해 열심인 듯하다.

다만 약간방향치 끼가 있어서, 병사들에게도「신출귀몰」이라고 불리고 있다. 그리고 코드네임은 'Ghost'. 사라졌다 나타나 최전방 수준이 아니라 정규군 부대의 미답파 지역이나 적진의 후방 등에 나타나기도 한다. 게다가 플레이어가 루미를 직접 볼 수 있는, 주인공들의 작전 구역에도 이미 플레이어보다 먼저 도착해있다. 작전 구역이 모두 소인원 침투를 상정한 특수 구역이나 적진 후방임에도 말이다. 이는 플레이어에게 쉽사리 보이는 루미의 스텔스 능력이 사실은 탑 클래스 급으로, 주인공들을 월등히 상회한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그뿐만 아니라 3의 굼뱅이 동굴에서 드릴슬러그를 타고 진행하다보면 맨 마지막 수컷 굼뱅이를 죽이고 바로 가보면 걸어들어가고 있다. 구출하는 방법은 굼뱅이를 슬러그 어택으로 죽인 후, 죽어라 점프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냥 아이템만 떨어트리고 혼자 도망가버린다. 주는 아이템은 1000점짜리 과일과 통조림, 500점짜리 빵.

구출 성공시 왠지 포로 판정이다. 포로 계산할 때만 점수로 들어가고, 최종적으로 모든 미션이 끝나고 난 후에 Recaptured Prisoners에는 카운트되지 않는다. 이는 아이카와 마도카, 우탄, 이치몬지 햐쿠타로 그리고 무기회사 사장도 마찬가지.

최종 판정에서 보너스로 30000점이 추가로 붙으며, 구출 전에 루미가 지고 있는 배낭을 총으로 쏴서 구멍을 내면 아이템을 몇개 더 얻을 수 있다. 다만 너무 시간을 끌면 루미가 알아차려 버리기 때문에 구출한 것으로 카운트되지 않는다. 주의.

더군다나 게임 난이도가 상승하면 이녀석의 걸음속도도 엄청나게 빨라진다. 레벨 8의 루미를 쫒다보면 헌터시험 1차를 치르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들기도.

밝고 명랑한 성격과 예쁜 외모로 npc 치고 인기가 상당하다.

메탈슬러그 5의 삭제 요소 중 대형공중공모(가칭)에서 사출하는 비행체가 있는데 조종사가 루미를 닮았기 때문에 진짜 루미라는 설이 있고 아니면 루미 도트를 고쳐서 프토레마이크군의 여군 조종사 도트를 찍었다는 설이 있다. 만약 전자대로라면 루미가 비행체를 탈취했다는 얘기인데, 진실은 저 너머에...

메탈슬러그 3D에서는 입지가 더욱 강해져 마르코 일행들에게 적들의 위치나 정보 등을 제공하는 오퍼레이터로 활약한다. 또한 메탈슬러그 3D 후속작의 중요 인물이 될 가능성도 있다. 근데 망했잖아? 안될꺼야

메탈슬러그 디펜스, 메탈슬러그 어택에서는 AP 공급을 도와주기 위한 버튼으로 나왔다.

  1. 증명사진 주고받기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2. 일본의 유명 와플 전문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