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자리 괴물군

(야마켄에서 넘어옴)
일본 만화 / 목록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となりの怪物くん

1 소개

일본만화가 로비코(ろびこ)가 고단샤디저트에서 2008년 10월호부터 2013년 8월호까지 연재한 순정만화. 전 12권 완결, 한국에서는 대원씨아이에서 발매하였다. 역자는 서수진.

2014년 1월 10일 번외편인 13권이 발매됐다. 번외편 13권은 총 4개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사사얀&아사코, 이요&유우잔, 타카야(시즈쿠의 동생)&오오시마에 관한 이야기이다. 2014년 4월 초에 일러스트집이 발매된다고 한다.

2012년 10월 동 잡지의 사랑한다고 말해와 같이 TV 애니메이션으로 방영.

BD+DVD 1권 초동판매량은 2494장으로, 2기 제작여부를 BD+DVD판매량이 결정할 수 있다는 제작자측의 글을 볼 때 2기 방영은 힘들 것으로 보인다.

12권의 발매 기념으로 OAD가 부속되었는데, 스쿨 라이프의 장르가 아닌 본편과 전혀 상관없는사극풍으로 개변되어 있는 것이 흥미로운 부분. 한때 이것이 극장판으로 나온다는 소문이 떠돌아다녀 옆자리 괴물군 2기를 기다리는 팬들을 기대하게 만들었으나 정체는 OAD로 밝혀졌다.
내용은 에도 막부 시대, 미즈타니 일파와 요시다일파의 세력다툼과 서로가 상대조직의 보스라는 정체를 모른채 사랑에 빠지게 되는 미즈타니와 요시다 로미오와 줄리엣의 슬픈 사랑...같았으나 실상은 그렇지 않다. 아무래도 이 스토리 작가는 병맛물을 만들 각오를 단단히 하고 만든듯하다. 그래도 이런 안드로메다급 전개에도 불구하고 결말은 매우 훈훈하게 끝난다.

2 줄거리

옆자리의 요시다 하루는 입학 첫날 유혈사태를 일으킨 후 계속 결석 중이다. 자신의 성적 말고는 흥미가 없었던 미즈타니 시즈쿠는 우연히 프린트를 전해준 것을 계기로 문제아 요시다 하루의 마음에 쏙 들어 버린다. 게다가 하루의 순수함을 알고 친절하게 대해주자 이번에는 하루가 고백을 해 오는데?

3 특징

등장인물 대다수가 사회성이 상당히 떨어지는 편. 애초에 주요인물 중에선 사사얀과 야마켄 외에는 다 친구가 없는 것에 대해 심각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로 이야기의 핵심내용 자체가 다른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던 시즈쿠와 하루가 친구들을 만나고 변화해가는 것이기 때문에 이 둘을 비롯한 주변 인물들이 상당히 대인관계에 대해 소극적인 성향을 가졌다.

또한 여타 순정만화와 다르게 주인공들 모두 매우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고 틈만 나면 좋아한다고 고백하는데 이상하게 사귀기까지의 전개가 힘들다. 아무래도 상대방이 자신을 좋아한다는 것을 아는거랑 사귀는 거랑 다른 듯.

4 등장인물

4.1 주요 인물

4.2 기타

5 TV 애니메이션

2012년 10월에 1쿨짜리 TV 애니메이션으로 방영시작, 같은 해 12월 25일 완결. 감독은 너에게 닿기를을 맡았던 카부라키 히로, 제작사는 브레인즈 베이스.

아무래도 1쿨완결이기 때문에 본격적인 스토리가 제대로 전개된지 않은 상태에서 끝을 맺기는 했지만(원작을 생각할때) 13화만으로도 꽤 완성도 있게 잘 끝을 냈다는 평도 많다. [1] 하지만 역시 끝을 너무 빨리 냈기 때문에 시즈쿠와 하루는 제대로 연애를 시작하지도 못했고 (둘이 이미 사귀고 있다고 오해하는 사람이 많지만 아직 애니에선 둘이 사귀지 않는다) 본 커플 외에 아사코&사사안 커플은 제대로 진행 한번 못한채 끝이 났다. [2]

성우 캐스팅 관련해선 애니화가 되면서 드라마CD의 성우진이 다 갈렸는데 주연들의 캐스팅이 좀 미묘하다는 반응이 있다.

국내에서 애니맥스가 한일 동시 방영하는 것이 결정되었으며 자막 방영이다.[3]

감독이 같은 애니메이션 호오즈키의 냉철 7화에서 시즈쿠, 하루, 아사코가 게스트로 잠깐 출연했다.

6 인기투표

파일:Attachment/옆자리 괴물군/yamaken.jpg
파일:Attachment/옆자리 괴물군/pink.jpg

디저트 5월호[13.3.23]에서 옆자리 괴물군 인기투표가 진행되었다.

1위. 야마구치 켄지 <5431표>
2위. 요시다 하루 <2222표> 콩까지마
3위. 사사하라 소우헤이 <1109표>
4위. 나츠메 아사코 <1090표>
5위. 미츠타니 시즈쿠 <988표>

하루와 시즈쿠의 결과가 안습이다. 하루는 야마켄에게 시즈쿠는 아사코에게 밀렸다
2위부터 5위까지 득표수를 다합쳐도 야마켄보다 적다.
1위는 야마켄으로 2위와 무려 3천표가 넘는 격차로 압도적인 1위를 하였다(...) 1위는 디저트 5월호 부록 신작 코믹+BD/DVD 5권 특전 소책자에 특별 부록 만화가 실린다고 한다. 그리고 역시나 기대를 져버리지 않고 특별 부록 만화는 야마켄&시즈쿠 커플의 사상 최대 떡밥이 투척되었으나...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고 사실 이건 모두 꿈(...)이었다는 것으로 마무리 되었다. 그 와중에 깨알같이 등장하는 이요의 중2병 시절
(링크 추가 바람)

7 관련항목

  1. 마지막화를 오리지날 전개로 간건 신의 한수였다
  2. 하필 아사코 챕터가 나올 때 딱 끝나서
  3. 애니맥스의 고질적 문제인 발번역이 가끔 보이지만, 사소한 부분이라 보는데 문제는 없다. 그냥 인터넷에 널린 자막 제작자들을 섭외해라.
  4. 시즈쿠 역할을 맡은 성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