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자와

야자

1 일본의 성씨

나가노우에다시 토노시로쵸 야자와에서 기원한 성씨.

2 가면라이더 블레이드의 등장인물

프로필
파일:Attachment/야자와/やざわ.jpg
이름矢沢
(やざわ)
성별남성
주요 출연작가면라이더 블레이드
인물 유형악역
변신체카프리콘 언데드
변신 타입괴인
첫 등장표적은 코타로
(가면라이더 블레이드 에피소드 20)
배우코레츠카 아츠시
한국판 성우이상훈
"뭐냐고... 블레이드 녀석... 이 몸에게 창피를 주다니... 누오오오오!!" - 블레이드에게 당한 팔의 상처를 마구 때리면서 한 말 링크 의미불명

"빨리 벨트를 내려놓으라고 했잖아!" - 코타로를 인질로 삼아 켄자키가 가진 벨트를 내려놓으라고 협박할 때

가면라이더 블레이드의 등장인물. 산양(카프리콘)의 선조인 ♠Q의 상급 언데드. 장동민 닮았다.

기교하고 단락적인 성격의 소유자이며, 언데드로서의 자의식 과잉으로 인간을 깔보고있다. 인간 모습은 펑크족 같은 이미지. 인간모습일 때도 자주 산양 울음소리 비슷한 괴성(...)을 질러댄다. 이미지 자체가 정신 사나운 놈처럼 보인다. 하지만 인간모습에서도 입에서 광탄을 발사하거나 심지어 센티피드 언데드(♥10)를 간단하게 제압하는 등, 상급 언데드다운 전투력을 갖고 있다.

다만 블레이드와 전투를 벌일 때 "가면라이더. 난 다른 언데드와 차원이 달라."라며 잘난 듯이 말했다가 1초도 지나지 않아서 블레이드가 던진 블레이 라우저에 스쳐 당황하고, 연이은 블레이드의 라이트닝 슬래시에 팔을 다치고 달아나는 추태를 보인다. 이런 놈이 카테고리 퀸이라고? 아즈미는?

이후, 오키드 언데드와 협력하여, 시라이 코타로를 인질로 잡고 블레이드를 일방적으로 공격하여 궁지로 몰아넣었다. 하지만 카리스가 난입하여 코타로를 구출한 후[1] 분노한 블레이드에게 봉인된다. 이사카에 이어 2번째로 등장한 상급 언데드지만, 몇 화에 걸쳐 강함을 뽐낸 이사카나 질기게 살아남은 미유키와는 달리 정말 허무하게 당했다.

특이하게도 카테고리 Q 중에서도 유일하게 여성이 아닌 남성.

하지만 이 사람이 유명한 이유는......

2.1 네타 캐릭터로써

300px

하이톤으로 내뱉은 "포오오오오오오오오우!!(フォォォォォォウ!!)"[2] 덕에, 이후 특촬관련 매드무비 등에서 인간... 아니 언데드 관악기(...)현재까지 대활약 중이다. 이렇게. 일명 야자와 신시사이저(矢沢シンセサイザー) 그 외에도 20화 초반에 블레이드의 '라이트닝 슬래시'에 상처를 입은 후 강 근처 지하실에서 그 화풀이랍시고 주변에 널려 있던 드럼통에 발길질을 가장한 탭 댄스를 한다던가(일명 야자와류 화풀이), 상처가 아려서 앉아서 화를 누그러뜨리다 미유키가 등장하자 대뜸 삿대질을 하며 가지(나스다)라고 한다던가...그리고 시라이 코타로아이카와 하지메덕에 미유키에게 풀리고 켄자키에게 벨트를 던져서 켄자키가 벨트를 되찾았을때 경악할때 말했다.[3] 여튼 네타 캐릭터적인 면으로는 다른 어떠한 상급 언데드들보다 넓은 입지를 갖고 있다.(...)

야자와는 야자와는 관계없다

2.2 카프리콘 언데드(Capricorn Undead)

파일:Attachment/cp.jpg
404f016f9153d900f94c308ccc399cb1.jpg

신장:231cm / 체중:138kg
등장화수:20,21,41화 (극장판에도 등장)
봉인카드:♠Q 앱소브 카프리콘 (ABSORB)

산양(염소)의 선조인 불사의 생물. 스페이드(♠)문장의 카테고리 Q의 상급 언데드. "야자와"란 인간의 모습으로 화신할 수가 있다. 도약력이 뛰어나며, 변화무쌍한 움직임으로 적을 미혹시키는 공격이 주특기이다. 또한 초승달 모양의 곡도를 부메랑처럼 날려 대상을 두동강낼 수 있다. 인간모습일때에도 입에서 광탄을 발사하는 등의 특수능력을 발휘한다.

최후에는 분노로 가득찬 블레이드의「라이트닝 소닉」을 맞고 카드에 봉인된다.
  1. 이 과정에서 오키드 언데드가 도망감으로서 버려졌다.
  2. 영어표기는 보통 Fooooooooooooooo!!, 20화 첫등장과 마지막쯤에 나온다.
  3. 원래는 나제다(어째서냐)라고 말하려고 했다. 이 네타는 켄자키의 '무리난다요(무리에요)'를 잘못 말한 '우니난다요'와 합쳐서 "가지다! 아니야. 성게야" 이런 식으로 써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