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여쁜 당신

KBS 1TV일일 드라마
금쪽같은 내 새끼어여쁜 당신별난여자 별난남자

D0189-01.jpg
공식 홈페이지

금쪽같은 내 새끼 종영 후 2005년 2월 14일부터 방영을 시작한 KBS 1TV의 저녁 일일 드라마. 총 159부작으로 2005년 9월 23일 종영했으며 김승수, 이창훈, 이보영 등이 주연을 맡아 연기했다. 김승수와 이창훈은 2003년 10월 6일에서 2004년 6월 4일까지 이 시간대의 다른 KBS 1TV 전 일일 드라마 백만송이 장미에서 주연으로 한 여자를 사이를 두고 갈등하는 형제를 연기했는데 불과 1년도 되지 않아 또 이 작품에서 한 여자를 사이에 두고 갈등하는 역할을 맡아 연기했다. 적어도 또 형제는 아니었잖아?

내용은 이 시간대 드라마답게 고부간의 갈등과 혼란스러운 애정전선을 주로 다루었다. 극중에서 무서운 시어머니 연기의 대명사 연기자 박원숙이보영의 시어머니 역할을 맡아 며느리인 이보영을 못살게 굴고 이혼까지 하게 만든다. 그래도 백년의 유산에서 보다는 훨씬 착하긴(?) 했다.

방영 초기에는 이 시간대는 어머님들이 KBS 1TV에 채널을 고정하기에 상대작인 굳세어라 금순아보다 높았지만 곧 시청률을 따라잡히고 말았고 그 후 굳세어라 금순아의 시청률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금순이 열풍이 불면서 시청률 싸움에서는 밀렸다. 그래도 시청률은 20%선을 유지해 2009년 방영된 집으로 가는 길보다는 상황이 나았다.

줄거리는 간단히 요약하면 초등학교 동창인 김승수와 이보영이 반대를 무릅쓰고 결혼하지만 갑자기 이보영이 아이를 유산하고 이후 아이가 생기지 않아 시어머니와 시험관 시술 문제로 갈등을 겪다가 이혼하지만 김승수에 대한 미련이 남아 이혼 후 하룻밤을 보내는데 그렇게도 노력할 땐 생기지 않던 아이가 생기고 그 사실을 모르고 이창훈과 잘 되어 가다가 아이가 생긴 걸 알고 결국 헤어지고 혼자서 잘 살겠다고 선언하지만 결국엔 김승수에게 돌아간다는 내용. 주연들을 제외한 사람들의 이야기 또한 이 줄거리를 읽어 봤으니 예상이 되겠지만 전형적인 일일드라마의 내용이었다. 그러므로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이민홍 PD와 이정섭 PD가 공동 연출을 맡았으나 중간에 건강문제로 이민홍 PD가 하차하면서 이정섭 PD 혼자 연출을 맡았다.

유투브에 전회가 업로드되어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다시보기는 화질구지저 줄거리를 보고도 굳이 궁금해서 보고 싶으면 유투브에서 어여쁜 당신 또는 Sweet Heart, Sweet Darling 으로 검색하면 나온다.
  1. 도중 하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