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국/등장인물

1 일반 등장인물

엉덩국의 만화에 등장하는 단역[1]이 아닌 주요 인물들.

1.1 노란 머리 소년

파일:Attachment/엉덩국/등장인물/yellow hair ungdungguk.jpg [2]

작가 본인의 오너캐이자 주인공. 만화에서 거의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왜 노란 머리 소년이라고만 되어 있냐면, 이름이 정해져있지 않아 데이빗이나 윙크 등 각 회마다 다른 이름을 가지고 나오기 때문(일상만화에서는 본인의 이름을 달고 나온다). 언제는 검은머리 였다가 갑자기 노란머리로 변하며 각성할때가 있다.초사이언[3]때로는 이름과 종족[4] 등만 다른 별개의 생물이 같은 외모로 등장하는 경우도 있으며, 힘이 약해서인지 항상 봉변을 당한다. 단, 존슨(9번 항목)은 완전히 다른 캐릭터로 정착.

웹툰에 진출했다. 사실 Fate/Zero에도 이미 진출했고 금혼에서도 등장

1.2 김잭키

파일:Attachment/엉덩국/등장인물/kim jack ki.jpg

출현작은 낚시왕 엉덩국, gAy-team[5] 등 다수 주연 및 조연으로 자주 등장했었던 캐릭터 중 하나였다. 현재는 미디어를 더 중요시 여기는지 출현이 매우 뜸하다가 쿵덩국편에서 부활했다. 생김새에 대한 특징이라면 웬만한 캐릭터들은 전부 깨알 눈인데 자기 혼자 흰 안구도 있다는 점.
헤어스타일이 이사람 스럽다.

1.3 최철호

파일:Attachment/엉덩국/등장인물/choi chull ho.jpg

몇 안 되게 한국식 이름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김잭키처럼 눈동자에 흰 안구도 있다. 진짜 엉덩국 친구의 본명인진 불명. 생김새로는 상대적으로 많이 뚱뚱하다는 점. 헤어스타일도 양 갈래로 뾰족하게 돼있다. 흔한 뚱보 캐릭터답게 먹는 걸 정말 좋아하는데 살이 좀 잘 찌는 체질인 듯 하다. 출현작으로는 낙서를 좋아하는 아이, 피자를 사랑한 떡국 등으로 예전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간간히 주연 및 조연으로 등장한다. 소비자 고발 편에서도 딱 한 컷으로 등장.

1.4 제임스

파일:Attachment/엉덩국/등장인물/james undunguk.jpg

머리 색깔이 김잭키와 비슷하나 흰 안구도 있는 김잭키와는 다르게 엉덩국처럼 깨알 눈을 가지고 있으며 머리 스타일도 김잭키와는 전혀 다르다. 현재는 출현이 매우 드물지만 다른 조연 캐릭터들처럼 많이 출현했던 걸로 보인다. 성격은 엉덩국과 다를 바 없는 평범한 남학생 성격. 생긴 건 멀쩡하나 엉덩국 만화 특성상 엽기적인 꼴을 자주 보이긴 한다.

출연작으로는 엉덩국의 캐릭터, 성 정체성을 깨달은 아이 등 꽤 많으며 소비자 고발 등 주연으로 나온 만화도 많다. 낙서를 좋아하는 아이 편에서는 브라운 토니라는 이름으로 등장하는데 그 이유는 해당 만화의 엉덩국의 오너캐이기도 한 노란 머리 소년이 '제임스' 라는 이름으로 등장하기 때문. 혹은 제임스라는 이름을 가진 인물이 따로 있다는 걸 생각해내지 못해서 다른 이름으로 출현한 것일 수도 있다.

1.5 양갈래 노란 머리 소녀

파일:Attachment/엉덩국/등장인물/yellow pigtails.jpg

소녀의 이름이 저렇게 되어 있는 이유는 캐릭터들 중에서 유일하게 트윈테일 속성을 보유하고 있는 데다, 아직 본명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

제임스, 최철호 등 웬만한 조연 캐릭터들보다 비중이 매우 적은 데다 별 다른 활약도 없다. 성격 면에서도 그렇게 구체적으로 나오지 않은 편. 하지만 엉덩국의 캐릭터 편을 보면 예전엔(웃대 활동 당시) 많이 출연한 걸로 보인다. 최근 블로그에 올려져 있는 만화 중에서의 출연작은 위에서 말한 엉덩국의 캐릭터, 소비자 고발 등이 있다. 물론 이 출연작들 전부 단역 및 조연보다 좁은 비중의 역할로 등장한다. 이래저래 안습인 캐릭터.

1.6 할아버지

파일:Attachment/엉덩국/등장인물/grand father undunguk.jpg

본명은 나오지 않았으며, 인물들 사이에선 그냥 편하게 할아버지 혹은 할배로 불린다. 딱 한 번 뿐이지만 당연히 엉덩국의 친할아버지는 아니다. 언뜻 보면 평범한 할아버지이기도 하지만 정말 특유의 개그를 잘 살려내며 엽기스런 꼴을 보이는 모습도 상대적으로 적다[6]. 그림처럼 머리와 수염이 녹색으로 돼있는 것이 특징. 왜 하필 녹색인지는 불명.

출현작으로는 ㅄ 합창단, 엉덩국의 캐릭터, 엉덩국 신드롬 -엉덩국 다마고찌의 역습- 등이 있다. 엉덩국의 캐릭터 편에 의하면 이 캐릭터만큼은 자주 사용하겠다고 하였으나 최근에 사용한 일은 그렇게 많지 않다. 다른 과거 조연 캐릭터들처럼 예전엔 자주 출현했던 모양. 최근 올려져 있는 만화인 <천재 미술가 브리아노>에서 오래만에 출현하였지만 할아버지 본인인진 불명.

1.7 김밍국

파일:Attachment/엉덩국/등장인물/kim ming guk.jpg

일부 다른 조연 캐릭터들처럼 한국식 이름(구성상)을 가지고 있다.

머리카락 색깔만 제외하자면 엉덩국과 헤어스타일도, 외모도 거의 동일한데, 그 이유는 중반기 시절 때의 엉덩국 캐릭터였기 때문. 근데 이름이 '김밍국'인 점으로 보아 처음부터 엉덩국이란 이름으로 활동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자세한 정보를 아시는 분은 추가바람). 현재 핑크색 아이콘은 이미 핑크 씨가 가져간 데다, 노란 머리 소년(1번 항목)의 엉덩국이란 캐릭터로 따로 완전히 정착했기 때문에 더 이상은 출현하지 않을 듯하다. 안습 그래도 과거엔 정말 많이 출현했던 걸로 보인다. 한 마디로 리즈시절.
참고로 이것이 핑크머리 밍국이 최초 등장작이다. 무색 밍국이는 좀더 오래전부터 등장했다.

2 홍콩행 게이바 소속

주의. 이 문서를 들어올 때는 마음대로였겠지만 나갈때는 아닙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홍콩행 게이바에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성 정체성에 관련된 문서가 아니며 함부로 이 문서를 열람할 시 출구의 자동 밖잠김, 사유불문의 구타, 자주색 투척물로 인한 운동능력 저하 등의 사유로 이 문서에 갇힐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성 정체성에 관련된 정보는 성 정체성 문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관람 시 주의를 요하며, 열람을 할 때는 마음대로였겠지만 나갈 때는 아닙니다.

2.1 핑크

파일:Attachment/엉덩국/등장인물/ungudunguku pink.jpg
세뇨르 핑크
일본에 아베 타카카즈가 있다면 한국에는 핑크가 있다. 아니 명대사의 개수로 따지면 핑크의 승리(...)

엉덩국 만화의 실질적인 주연으로 보아도 되는 인물. 홍콩행 게이바의 고참 게이이며 등장시마다 엉덩이를 스팽킹하는 따위로 등장인물을 한 명씩 게이화(化)시킨다. 성품은 의리와 인내를 최고로 치는 듯. "찰지구나", "들어올 때는 마음대로 들어왔겠지만 나갈 때는 아니란다", "게이의 멋짐을 모르는 당신이 불쌍해" 등의 명대사를 남겼다. 신년(특집?)만화에선 엉덩국에게 귓속말로 자살하라고 말했다(...)

엉덩국 본인이 여성화를 그린 바 있다. 찰지군요

5월 14일 학여울역 서울 코믹월드에도 등장했다! [7]

'덩국맨, 그 마지막 이야기' 에 따르면 형이 한 명 있었다고. 세미핑크라고 O.D.G.의 일원이었단다.

네이버 웹툰 심심한 마왕에서 모에선을 쬔 채 출연했다.

네이버 웹툰 스페이스 차이나드레스에도 찰진 모습으로 특별출연하셨다.

그리고 큐라레에서 강력한 모에선을 맞으며 콜라보되었다.

  • 희생자들(?)
    • 존슨
    • 윙크
    • 데이빗
    • 김욕망[8]
    • 김페르난도
    • 제임스
    • 샘버그
    • 러커#

아래는 명대사다.

들어올 때는 마음대로였겠지만 나갈때는 아니란다.
명심해 신입,

게이의 첫걸음은 "인내"야

풋...

당신은 가족과 통닭을 바꿀수 있어?
많은 사람들은 사랑과 우정사이에서 갈등을 하지
하지만, 게이는 달라
사랑이 곧, 우정이고
우정이 곧, 사랑이야.
게이의 멋짐을 모르는, 당신이 불쌍해.

홍콩행, 급속열차

내리실 문은, 없습니다.

2.2 존슨

파일:Attachment/엉덩국/등장인물/before the johnson.jpg

파일:Attachment/엉덩국/등장인물/after the johnson.jpg

위 사진에 절대 속지 말자

엉덩국의 대표작인 성 정체성을 깨달은 아이의 주인공으로, 처음에는 노란 머리 소년(1번 항목)의 오너캐였으나 홍콩행 게이바가 나올 때마다 핑크의 곁에 나타나는 등 완전히 다른 캐릭터로 독립하였다. 원래는 평범한(?) 소년이었으나 어느 날 문득 자신의 성적 지향을 깨닫고 홍콩행 게이바에 갔다가 핑크씨에게 스팽킹을 당하고 딜도애널을 당하는 등 수모를 겪다 결국 하드코어한 게이가 된다. 가해자가 된 피해자

수많은 패러디의 주인공이기도 하며 보통 엉덩국의 만화는 성 정체성을 깨달은 아이의 이후가 배경이 되므로 까메오 출연이 많다. 다른 노란 머리 소년들과 비교하는 방법은 몸매와 가면. 근육질일 경우에는 존슨이라고 보면 된다. 게이 수행을 떠나기도 하고 엉덩국 신드롬에서도 대사는 없지만 얼굴은 비추는 등 이젠 완전히 홍콩행 게이바 소속인 듯하다.

2.3 제넌

파일:/img/img link7/781/780729 1.jpg

성 정체성을 깨달은 아이 편부터 출연했다. 아무런 하는 일도 없이 그저 존슨을 쳐다보던 인물이었는데 이때도 쿨하게 음료를 마시고만 있다가 마지막 컷에서 제임스를 향해 미소를 건네는 의외의 개그 요소였던 존재. 처음엔 엉덩국이 간디 아저씨라고 불렀다. 덩국맨이 쓰러지지 않아 편을 기점으로 존재감과 비중이 늘어났으며 덩국맨의 과거를 설명해주기도 한다. 어째서 핑크씨도 제대로 모르는 첩보 요원의 과거를 알고 있는지는 의문이었지만...

엉덩국 신드롬 편에서 그 또한 덩국맨과 같이 일하던 첩보 요원임이 드러났다. 천재적인 네트워크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그 덕에 엉덩국 바이러스 사건을 해결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덩국맨 그 마지막 이야기' 에서 나이, 본명과 국적이 나왔다. 나이 50세의 영국인으로 20년 전까지 특수부대 o.d.g의 일원이었다고. 이후 뿌리깊은 게이바에서도 찬조 출현했다. 하드한 복장을 입고 나와(...) 홍콩행 게이바의 상품 80% 이상이 미국으로 수출된다고 신입게이 앤써니한테 알려준다. 존슨의 언급에 의하면 수석 디자이너라고.

3 항목이 따로 개설된 인물

그냥 백씨 가족이잖아
  1. 2회 이하 등장
  2. 해당 사진은 반장 선거라는 내용을 다룬 만화의 한 장면이다. 참고로 그 만화에선 엉덩국이란 이름으로 등장한다.
  3. 검은 머리 버전은 엉덩국의 동생의 오너캐로 자주 나온다.
  4. 드래곤이나 와이번, 혹은 요정이거나.
  5. 게이-팀 특공대가 아니라'ㄱ에이-팀 특공대'라고 읽는다. 괜히 가운데 A가 대문자인게 아니다!
  6. 죽는 모습도 나오긴 하나 꼴이 망가지는 일은 드문 편.
  7. 사실 그 날로부터 일주일 전인 68회 부코에서 먼저 등장했다.
  8. 정확히는 핑크가 게이로 만든 김페르난도가 불꽃채찍+엉덩이때리기로 게이가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