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카타 킨토키(은혼)

스승 요로즈야 킨짱
요시다 쇼요사카타 킨토키시무라 신파치가구라사다하루
귀병대
다카스기 신스케카와카미 반사이키지마 마타코다케치 헨페이타오카다 니조히라가 사부로
가츠라 일파 쾌원대 환상의 파이브맨
가츠라 고타로엘리자베스드래곤 대장사카모토 다츠마무츠쿠로코노 타스케
파일:ZdQp9V4.jpg

坂田金時(さかた きんとき) Sakata Kintoki 엉덩국 길가메쉬?

만화 금혼 및 후속작 검혼주인공. 성우는 나카무라 유이치[1]/야구치 아사미[2]

의뢰받은 일은 무엇이든 하는 해결사의 리더.
똑바른 스트레이트 파마와 똑바른 사무라이 정신을 가진 라스트 사무라이.
그 압도적인 존재감카리스마신파치, 카구라를 비롯해 가부키쵸의 사람들로부터 존경받고 있다.
애용하는 목도는 '금각사'[3]

이름의 유래는 사카타노 킨토키. 돈만 주면 뭐든지 하는 요로즈야 킨쨩(해결사 킨토키)의 사장이다.

헤어스타일은 찰랑찰랑 거리는 금발 스트레이트. 주위 사람들은 그를 올곧은 머리처럼 올곧은 혼을 가진 사내라고 평한다. 20년 전, 돌연 에도에 찾아온 천인 때문에 사무라이는 몰락의 길을 걷고 있지만 그에 굴하지 않고 자신만의 신념을 관철한다. 또한 주위 사람들에게 친절하기 때문에 가부키쵸의 초 인기인으로 군림하고 있다.

같이 요로즈야를 하고 있는 신파치, 카구라에게는 절대적인 존경과 지지를 받고 있다. 그 외에도 주변 인물들에게 엄청난 지지를 받는다. 최근 네타본에서 그와 똑같이 생긴 사카타 긴토키라는 은발 곱슬머리의 남자가 나타났다. 그 사카타 긴토키라는 남자는 자신과 똑같이 생겼지만 인기인인 킨토키를 질투해 그를 없애려고 한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다들 눈치챘다시피 금혼이 아니라 은혼이다.[4]항목부터 스포일러잖아 실제 주인공은 사카타 긴토키. 긴토키가 견회조의 의뢰로 체키라웃 당에 잠입하고 백야차라는 걸 스스로 뽀록내 진선조에게 조사도 받아야 해서 4~5주 동안 집을 비웠는데 그동안 긴토키가 했던 일들이 모두 킨토키가 했던 일들로 바뀌어 있었다. 긴토키를 제대로 기억하는 인물이 아무도 없었던 것이다!![5]

그러나 타마사다하루는 기억하고 있었다.[6] 타마는 킨토키보다 긴토키가 있는 요로즈야가 좋다면서 동야호를 건네고 긴토키는 금혼을 은혼으로 되돌리기 위해 킨토키를 찾아간다. 373화에서 밝혀지지만 킨토키는 타마와 마찬가지로 로봇으로, 머리만 몸통에서 따로 떼서 머리를 감는다. 신파치카구라겐가이에게 의뢰해서 만들어진 대리용 해결사 리더이며, 정확한 명칭은 초합금 완전체 사카타 긴토키 2호기. 어떻게 겐가이 영감이 저런 걸 만들었지? [7] 긴토키의 결점을 완벽하게 극복했다고 한다(…)[8]

그의 목적은 은혼을 완결시키려는 작가의 욕망긴토키의 흔적을 모두 없애고 자신이 직접 완벽한 해결사 리더가 되는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사실은 금혼 자체를 끝내고 새로운 만화의 주인공이 되려고 한다. 자신의 카피도 만들어 놓은 상태. 380화에서 가랑이물 학원물 검혼의 주인공이 되지만 요로즈야 긴짱+시무라 타에가 나타나 격퇴당하고 검혼은 끝난다.[9] 아무튼 마지막엔 애초에 킨토키를 탄생시킨 원흉(?)인 신파치와 카구라가 나서서 용서를 구하고, 긴토키도 앞으로 잘 살아보라는 식으로 넘어가줬다. 앞으론 히라가 겐가이와 지낼 듯하다.

금혼편 직전에서 애니메이션 2기가 끝날 때 많은 팬들이 "긴토키 성우가 스기타니까 킨토키 성우는 스기타의 영원한 소울메이트가 맡는 것이 좋겠다"는 드립을 쳤는데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은혼/애니메이션 참조(...)

애니 283화 엔딩에서 간만에 출연. 작중 주제가 리더였기에 나온 듯하다. 근데 여기 나온 인물들이 더 이상 출연이 없을 인물들이라는 걸 감안하면 더 이상 킨토키의 출연은 없다고 봐도 될 듯. 그리고 모 만화에서 원본따라가기 시작했지

...라고 생각했지만 은혼/최종장 -은빛 영혼편-에서 재등장한다! 본격 국공합작? 겐가이 영감의 병기 "네오 암스트롱 사이클론 제트 암스트롱 겐가이 포"에 타마와 함께 제어구에 들어가킨타마가 되어 에도의 모든 기계를 파괴한다.

  1. 사카타 긴토키성우와의 관계를 생각하면, 이건 정말 대놓고 노린 거라고 밖에 볼 수 없다(...) 방영 재개부터 약을 빤 제작진의 위엄.
  2. 어린 시절 모습.
  3. 긴토키의 목검에는 동야호(洞爺湖,토야코)란 글이 써져있는데 킨토키의 목검은 금각사(金閣寺,킨카쿠지) 라고 써져있다.킨토키씨는 교토로 수학여행을 갔다왔나?
  4. 372~380화
  5. 애니에서는 반년만에 방영재개하고 돌아왔는데 이런 상황이 된 걸로 나왔다. 원작과의 분량 차이때문에 거의 격년제방송으로 들어간 영향 탓
  6. 킨토키의 세뇌파는 기계와 동물에게는 통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야규 큐베의 원숭이 수한무 역시 똥 던져도 되는 표적(...)인 그를 여전히 기억하고 있었던 듯.
  7. 제작과정은 완전히 개그인데 처음엔 긴토키 얼굴모양을 달아 놓은 샌드백을 긴토키에 대한 불평,불만으로 모두가 원하는 리더를 바라는 마음으로 때리다 보니 서서히 변하다가 갑자기 킨토키가 샌드백을 뚫고 튀어나왔다.
  8. 인품이라든가 금(金)전쪽으로나 헤어스타일이라거나...
  9. 사실 킨토키가 보고 있던 검혼 세상 자체가 타마가 구축한 가상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