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헤드

1 미연시 텍스트 출력 프로그램 에그헤드

미연시 번역 텍스트 출력 도구
아네모네VNR에그헤드

달걀 대가리가 아니다
후커를 대용할 수 있는 에로게번역 툴. 0.73new 버전이 최신 버전이며 번역 속도도 빠르고 버그도 적다. ITH, ITHVNR 혹은 AGTH와 이지트랜스를 반드시 써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널리 사용되지는 않지만. 워낙 범용성이 넓은지라 후커로 잘 돌아가지 않는 작품들을 돌릴 때 주로 쓰인다. 본래 개발자 블로그도 있었으나,창신소프트에서 폭파시켰다.기본적으로 AGTH와 연동되도록 만든 이지트랜스 프로그램 엔진을 에그헤드에 사용하던게 걸렸기 때문. 그래도 여전히 사용하는 사람들은 많다. 업데이트가 중단되어 대체 프로그램으로 외곽선이나 기타 편의기능이 개선된 아네모네를 쓰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마지막으로 출시된 버전인 0.73new의 버그를 개선하여 Egghead 0.73rev를 만든 사람능력자이 있다. 여기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2 egghead

미국 속어로 책벌레과학자를 뜻하는 말이다. 과학자의 전형적인 모습 중 하나인 대머리를 들어 약간의 비하적인 느낌이 섞인 표현.

3 배트맨 시리즈에 등장하는 빌런

UqblETJ4.jpg
첫 등장은 60년대의 아담 웨스트 주연의 TV 시리즈에서. 빈센트 프라이스가 연기했다.

자칭 세계 최고로 머리 좋은 범죄자라고 자부하고 있어서 자신의 훌륭함에 대해 항상 말하고 다니는데, 자뻑? 동료 중 한 명이 그의 말들을 받아 적으면서 더 뛰어난 범죄자가 되는 방법 이란 이름의 책을 집필하고 있을 정도. 단어에 egg를 붙여서 말장난을 하는 걸 좋아해서 엑설런트(Excellent)를 에그설런트(Egg-cellent) 라고 한다던지, 익사이팅(Exciting)을 에그사이팅(Egg-citing)이라고 하는 식의 드립을 자주 한다.

하지만 아무래도 현대에 와서 보면 좀 유치찬란한(...) TV 시리즈 배트맨의 분위기에 따라서 하는 짓도 좀 골 때린다. 일단 그가 무기라고 쓰는 도구들만 봐도 계란 악취폭탄, 웃음 가스 계란, 최루가스 계란[1] 같은 물건들이니...
  1. 황당하게도 재료가 양파만 먹여서 기른 이 산란한 계란이라고 한다. 말이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