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미국의 약쟁이 방송인. 본명은 이윤지.[1] 데뷔는 CJ E&M의 채널인 올리브의 악녀일기3(2008).
1982년 1월 7일 생. 미국 시민권자로 아버지는 벤처기업 사장, 어머니는 유명 영어교육 사업자로 알려져 있었으나 과장된 것이라고 한다. 외삼촌이 방송인 송병준이다. 학력은 네바다 대학교 라스베가스 캠퍼스 호텔관광경영학과.
악녀일기 출연 당시 에이미는 으리으리한 집을 공개하며 한국판 패리스 힐튼과 같은 이미지로 지명도를 높였다. 안티도 늘었다. 이후 각종 케이블예능 등을 통해 활동했다. 악녀일기를 찍으면서 프로포폴로 인해 진짜로 악녀가 되었다.
신화의 이민우하고 사귀었으나 오래 못가고 8개월 만에 결별한 것 역시 잘 알려져 있다.
2 사건사고
2012년 9월경 향정신성의약품인 프로포폴을 남용했다는 사실이 밝혀져 사실상 연예인 인생이 끝나버렸다. 징역 1년형을 구형받았으나 미국 시민권을 포기하겠다고 선언하는 등 반성하는 모습을 보여 징역 8월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40시간 약물치료 강의 수강 24시간을 선고받고 실형을 면해 구치소에서 풀려났다. 이후 보름도 안 돼서 각종 언론과 인터뷰를 하면서 복귀를 타진하는 듯 보였지만 결과는 알다시피 좋지 못했다.
2014년 1월경 당시 프로포폴 사건의 기소를 담당한 검사와 추문에 휩싸였다. 에이미가 받은 성형이 실패하자 성형외과 의사를 협박해 700만원 상당의 재수술을 시켜주고 보상금 1500만원을 대신 받아주는 등 해결사 역할을 해 해당 검사는 현재 구속된 상태. 게다가 그 검사가 에이미에게 1억원을 빌려준 정황까지 드러나자 검사와 에이미가 무슨 관계냐는 것[2]은 둘째치고 도대체 무슨 상황이길래 부잣집 딸이 돈이 없어서 이런 상황에 빠진거냐는 입방아까지 오르내리고 있다. 해당 검사는 집행유예가 나왔고 검사직에서 파면당했다.[3]
2014년 1월 21일에 JTBC 뉴스 9에 출연해 인터뷰를 했다. 연인관계가 맞다고 인정했으며, 이를 부인한 이유는 폐 끼칠까봐 그랬다고 답변했다. 반응은 대체로 악플. 얼굴이 이상하게 변했다, 뭐라고 인터뷰를 하는거냐, 손석희 씨는 저널리즘도 없냐 뭐 다양한 반응들. 나무에이미타불 관심병 보살
검사와는 헤어졌다고 한다. 당연하지. 이제 그 검사도 그냥 별 볼일 없는 고졸인데.[4]
2014년 3월 17일에 또 프로포폴 남용으로 고발 당했다. 그러나 에이미는 이 같은 혐의를 부인했다. 진실인지 아닌지는 아직 결과는 나오지 않았다.
경찰은 프로포폴 남용 고발건에 대해 혐의 없음을 결정했다. 기사
2014년 4월 7일 이번에는 졸피뎀을 복용하여 또다시 불구속 입건 되었다.
결국 2014년 4월 14일, MBC로부터 출연정지 조치를 받았다.
집행유예기간 중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인해 선고받았던 징역 8개월을 감옥에서 지내게될 예정이며 더불어 추가징역을 받게 될것으로 보인다.
2014년 7월 22일 졸피뎀 투약 사실을 대부분 인정했다. 경찰은 6월 12일 에이미를 불구속 송치의견 했다. 졸피뎀 복용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법원은 9월 30일 에이미에게 벌금 500만원을 선고했다. 기사
그 이후, 미국 시민권자인 에이미에게 출국 명령이 내려진 상태이다.[5]
에이미는 헌법이 정한 원칙에 반하는 재량권의 일탈, 남용에 해당되는 과잉제재를 근거로 들며 출국명령처분 취소 소송을 냈으나 2015년 6월 5일 기각되었다. 집행유예 기간에 그 짓을 벌이고도 선처를 바라다니
자신은 미국에 집도 없고 먹고 살 방법도 없고 보험도 없기 때문에 개념도 없을텐데 한국에서 받던 치료도 이어나갈 수 없는 처지라며 주장하였으나 재판부는 “에이미는 출입국관리법이 정한 ‘감염병 환자, 마약류 중독자, 그 밖에 공중위생상 위해를 끼칠 염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에 해당한다”며 “출입국사무소는 헌법에 제기된 원칙과 절차에 따라 출국명령을 내렸기 때문에 위법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유승준과는 다르다! 유승준과는!!
이후 에이미는 언론을 통해 "죽고 싶다", "이제 견딜힘도 없다"라면서도 상고는 할 것이라는 의지관심병를 보였다.마약 금단현상인가 보다.
6월 22일 출국명령 취소소송 관련 항소장을 제출했다.
2015년 11월, 법원에 선처를 호소하며 계속해서 잘못했다고 빌고 있었다는 근황이 있었으나 9일 또 졸피뎀을 매수했다는 보도가 올라왔다.
2015년 11월 25일 고법은 에이미가 서울출입국관리사무소장을 상대로 낸 출국명령 처분취소 청구소송 항소심에서 원고 항소를 기각. 결국 우리나라를 떠나게 되었다. 출처 그 과정에서 검사랑 사귄 적이 없고 자신이 추방당하는 이유는 괘씸죄(...)라는 식으로 변명을 해 빈축을 샀다.#
2015년 12월 30일 LA로 강제출국 당했다.
미국에서 폭행 혐의로 조사중이지만 본인은 부인하고 있다. [6]
- ↑ 그런데 몇몇 기사 중에는 본명이 이에이미라고 나오는 경우도 있다. 기자의 실수인지 개명인지는 불명.
- ↑ 검사는 인간적으로 불쌍해서 도와줬다는 해명을 했었다.
- ↑ 검사는 원래 징계파면이 없지만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받으면 당연퇴직된다. 이게 연금 삭감 등이 따라오는 내용인지라, 일반 공무원의 파면과 똑같은 불이익이 가해진다.
- ↑ 강용석이 썰전에서 밝힌 바에 의하면 변협 자체도 이미 비검사 출신이 꽉 잡고 있는데다 또한 직무상 대형사고를 치고 감방 다녀온 사람을 누가 뽑겠는가? 라고 주장하였다. 한마디로 그 검사는 그냥 고졸이 된 거다. 그렇다고 기술을 배웠느냐면 그것도 아니기에 검사 인생만 망한 것.
- ↑ 2012년 프로포폴 남용 적발당시 미국시민권을 포기했다고 했는데, 실제로는 포기하지 않았다. 미국시민권을 포기할 수 있다지만 그렇다고해서 한국국적을 취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이유를 들었다. #
- ↑ 기사 내용을 보면 지인 집에 머물고 있었는데 지인이 아내와 부부싸움을 하다가 에이미가 끼어들면서 폭행시비로 번졌다.
오지랖